https://github.com/cliearl/SKSpaceShooting
이 저장소는 Udemy와 인프런에서 수강할 수 있는 Swift 5와 SpriteKit으로 만들어보는 iOS 2D 슈팅게임 이라는 강의용 샘플코드입니다.
Udemy 강의 주소
https://www.udemy.com/course/swift5-spritekit-ios-2d-shooting-game/?couponCode=UDEMYSPRITEKIT
인프런 강의 주소
https://www.inflearn.com/course/Swift-SpriteKit-iOS-%EC%8A%88%ED%8C%85%EA%B2%8C%EC%9E%84#
이 강좌에서는 애플의 SpriteKit이라는 게임엔진을 배우고, 학습한 내용으로 직접 게임을 만들면서 최종적으로 짧은 슈팅게임을 완성합니다. 코딩언어로는 Apple에서 개발한 Swift의 5.0 버전을 사용합니다. 각 챕터에서 기능을 구현하는 데 필요한 이론과 문법만을 알기쉽게 설명하고, 바로 코딩하여 게임에 적용하는 방법으로 강의를 진행합니다. 각 강의 이름에 게임에서 사용할 핵심 기술을 기술하였습니다. 걱정하지 마세요! 이 강좌를 수강하면서 Swift의 모든 문법을 알지 못하더라도, 게임엔진의 사용법을 잘 모르더라도 게임을 만들 수 있다는 것을 알게 될 것입니다.
강좌는 다음과 같이 구성되어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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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초지식 설명
- 샘플게임 소개
- 게임엔진 설명 (SpriteKit)
- Xcode 프로젝트 기본 셋업하기 (Build and Version Numb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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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배경 만들기
- 게임 씬 만들기 (SKScene)
- 움직이는 별무리 배치하기 (Particle Emitter)
- 날아오는 운석 만들기 (Sprite Atlas, SKAction, Tim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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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 알고리즘 구성하기
- 플레이어 셋업하기 (Optional)
- 잡졸 비행기 만들기
- 추진체 효과 내기 (SKEffectNode)
- 물리효과 구현하기 (Physics Simulation)
- 충돌시 피탄효과 구현하기 (SKCameraNode)
- 헤드업 디스플레이 구현하기(SKNode, SKLabelNode)
- 보스 셋업하기
- 스테이트머신으로 보스 관리하기 (State Machine)
- 보스 미사일 패턴 만들기 (Missile Pattern, Function Overloading)
- 아이템 셋업하기 (enumerateChildNode, Counter Timer)
- 게임흐름 처리하기 (Scene Transitio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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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 더 꾸미기
- 사운드 설정하기 (SKAudioNode)
- 앱 아이콘과 런치스크린 설정하기 (App Icon Generator)
- 구글 애드몹으로 배너 표시하기 (CocoaPods, Google Admob Banner Ads)
- 게임속에서 보상형광고 사용하기 (Google Admob Rewarded Video Ads)
이 코드를 확장시킨 게임은 애플 앱스토어에서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Space Piyongpiyong Apple Appstore
https://apps.apple.com/app/space-piyongpiyong/id146225576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