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와치 독스는 개발 당시 새 IP였으며, 큰 도전이었다. 때문에 존재할 수 밖에 없던 전작의 피드백들을 많이 받아 고쳤다.
- 이번 작의 주인공은 '마커스 할러웨이', 흑인이며 에이든 피어스 보다 어리고, 잘싸우며 가볍다. 또한 파쿠르에 능하다.
- 주인공은 '데드섹' 소속이다.
- 전작에 대한 피드백을 받아 근접 전투, 파쿠르, 해킹의 범주와 범위에 신경을 썼다.
- 벽들을 타고 역동적인 자세로 넘어갈 수 있으며 집 위를 노닐 수 있다.
- 또한 근접전투와 모션에 신경을 썼다.
- 이번 작의 배경은 샌프란시스코. 실리콘 밸리도 해킹 가능하다.
- 전작의 좋았던 점인 차량을 해킹하는 부분에 신경을 썼다.
- 전기를 사용하는 거의 모든 것이 해킹 가능하다.
- 쿼드콥터를 사용할 수 있다. 정찰, 해킹 등 유용한 수단으로서 쓰일 것.
- 전작의 지정된 타깃만 해킹 가능했던 부분을 개선, 게임 속 모든 사람들을 해킹할 수 있게 했으며 동시에 다중 해킹을 함으로써 단 한번의 해킹으로 많은 사람들을 해킹할 수 있다.
- 차량의 운전과 레이스에도 개선을 했으며, 차 안에서조차 전작을 능가하는 다양한 해킹이 존재한다.
- 2편에 나오는 데드섹 해커들의 동기는 과연 그들의 의지를 잇는 것일지, 본작에서 나올 것이다. 해커들은 개개인이 전부 자유롭고 다양할 것이다.
- 마커스는 손재주가 좋아 사실상 당신이 알고 있는 '거의 모든' 사물들을 직접 제작할 수 있을 것이다.
- 도시의 모든 것들과 당신(플레이어)는 상호작용할 것이며, 경찰과 시민 등등이 각각 다른 성격으로서 반응하며 그로서 도시에 생기를 부여할 것이다.
- 샌프란시스코는 해양 도시이며 다양한 탈것들이 존재하고, 그 만큼 연관된 다양하고 많은 이벤트들이 벌여질 것이다.
- 이번작은 정말 할게 많은 오픈월드라 할 수 있다.
--------------------
뭐 유비게임은 거른다는 분들이 많지만
저는 유비게임이 타입에 딱 맞기때문에 기대가 되네요 ㅋ (정보게시판에 이런 댓글 썼다간 욕먹을까봐 못써요;;ㅋ)
물론 멀티는 별로 좋아하지 않아서 디비전이나 시즈같은건 패스했지만
어크,파크,왓독은 다 취향에 맞아서 ㅋㅋ
파쿠르액션이 들어간게 상당히 마음에 듭니다 ㅋ
어크의 파쿠르보다 진화한 부드러운 파쿠르네요 ㅋ 암살단에 영입될듯 ㅋㅋ
전투같은경우도 전작에 에이든이 진압봉[?]을 썼다면 마커스는 요요[?]쓰는점이 마음에 드네요 ㅋ
뭔가 유쾌한 느낌 ㅋ
RC나 드론을 통한 플레이도 기대됩니다
그래픽은 딱히 신경쓰지 않는편이라서 나쁘게 보이지는 않네요
어차피 그래픽카드가 1080도 아니고 돌아가기만 하면 상관없는지라 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