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마블 퓨처파이트 GM티찰라입니다.
마블 퓨처파이트를 아껴주시는 많은 에이전트 여러분의
마음을 가득 채워줄 업데이트가 준비되었습니다!
신규 영웅 ‘맨티스’와 ‘에이전트 베놈’, ‘위플래쉬’의
추가와 더불어 신규 유니폼 총 5종 추가!
기존 UI의 리뉴얼과 더불어 신규 연합 콘텐츠인 ‘연합 점령전’,
월드 보스 신규 난이도 ‘얼티밋’ 추가!
이외에도 다양한 개선 사항이 적용된 업데이트가
에이전트 여러분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를 확인해주세요.
▣ 신규 캐릭터 3종 추가
마블 퓨처파이트에 '맨티스', ‘에이전트 베놈', '위플래쉬' 영웅이 추가 되었습니다.
* 맨티스, 위플래쉬 영웅은 차원 상자에서 획득이 가능합니다.
* 에이전트 베놈 영웅은 <월정액 상품> 매일매일 생체 데이터 20개에서 획득이 가능합니다.
새로운 영웅 추가와 함께 해당 영웅을 포함한 새로운 팀 효과와
최고 레벨 달성 과제가 추가 되었습니다.
* 스킬 레벨 1기준으로 작성되었습니다.
▣ 신규 유니폼 5종 추가
스타로드, 그루트, 로켓 라쿤, 가모라, 캡틴 아메리카(샤론 로저스) 영웅의 신규 유니폼이 추가되었습니다.
* 새로운 유니폼은 이벤트 기간 동안 할인 판매되며,
영웅 도감 및 유니폼 룸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UI 리뉴얼 및 게임 편의성 개선
1.게임 내 UI 디자인 리뉴얼
마블 퓨처파이트 2주년을 맞이하여, 기존의 UI 디자인이 새롭게 개선됩니다.
2.일부 기능 편의성 개선
UI 리뉴얼에 더해, 기존 기능을 더욱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도록
이하의 기능들에 관한 편의성이 개선됩니다.
- 팀 세트 효과 항목에서, 협동 스킬 사용 시 각 영웅이 어떤 스킬을 사용하는지 아이콘으로 표시됩니다.
- 월드 보스의 협력 영웅 선택 시 해당 협력 영웅이 등장하는 조건 및 확률을 표시합니다.
- ‘유니폼’ 화면에서 보유한 유니폼의 현재 경험치량을 초상화 하단에 표시합니다.
- 영웅 도감에서 티어-2 표시가 제거되며, 각 영웅의 이름 표시 및 영웅명으로 검색할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 인벤토리 슬롯의 최대치가 200개 추가되어, 최대 900개(VIP 레벨 0 기준)의
인벤토리 슬롯을 가질 수 있게 됩니다.
*추가된 200개의 슬롯은 수정을 소모해 확장할 수 있어요!
- 영웅 랭킹 항목에 입장할 때, 이전에 확인했던 영웅 랭킹을 기억합니다.
- 팀 관리 화면에서 획득 가능한 영웅이 우선 순위로 정렬되며, 획득/승급/진급 가능한
경우에만 영웅의 초상화에 붉은 점으로 알림 표시가 발생합니다.
- 버닝 이벤트 등 획득량 증가 이벤트가 진행될 때, 해당 효과를
로비 화면의 버프 아이콘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연합 점령전 추가
세 개의 연합이 와칸다를 배경으로 지역 점령 경쟁을 펼치는 ‘연합 점령전’이 추가됩니다.
연합 레벨이 15레벨 이상일 경우에만 연합 점령전에 참가할 수 있으며,
참가 신청 기간중 연합장이 연합 점령전 참가 신청을 완료해야 연합 점령전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참가 신청 기간이 종료되면 신청한 연합 사이에서 매칭을 진행해,
세 연합이 한 조가 되어 연합 점령전을 진행하게 됩니다.
■ 점령전 진행 방식
점령전은 ‘전투 단계’와 ‘정비 단계’로 나뉘며, 점령전 기간 동안
해당 순서가 서로 번갈아 가며 진행됩니다.
전투 단계에서는 지역 점령, 방어 병력과의 전투, 지역 각인이 가능하며,
정비 단계에서는 점령한 지역의 방어 병력을 교체하거나 패배한 영웅을 회복시킬 수 있습니다.
1.점령 지역 선택
점령전이 시작되면 각 시작 지역에 세 연합이 랜덤하게 배치됩니다.
연합원들은 자신의 연합이 점령한 곳에 인접한 지역을 공격할 수 있으며,
해당 지역의 방어 병력을 전멸시키면 지역을 점령하게 됩니다.
2.점령 지역 내 방어 병력과 전투
방어 병력과의 전투는 얼라이언스 토너먼트와 동일하게 AI전으로 자동 진행됩니다.
전투에 한번 사용한 영웅은 매일 자정 초기화되기 전까지 다시 사용할 수 없으며,
점령 성공 시 공격에 성공한 영웅들은 해당 지역의 방어 병력으로 배치됩니다.
※ 전투가 진행중인 방어병력은 다른 연합원이 공격할 수 없습니다.
3.지역 각인
점령에 성공한 지역은 일정 시간 동안 각인을 시도합니다.
일정 시간 후 지역 각인이 완료되면 다른 연합의 공격 및 점령이 불가하지만,
각인 시도중에는 타 연합이 공격해 다시 빼앗을 수 있습니다.
지역을 점령한 연합이 바뀔때마다 각인을 시도하는 시간이 점점 증가합니다.
- 자물쇠가 열려있는 아이콘이 표시된 지역이 각인 시도중인 지역이에요!
각인이 완료될 경우, 자물쇠가 잠긴 아이콘으로 변경됩니다.
4.특수 능력 활용
연합장은 특수 능력을 사용하여 점령전을 보다 유리하게 이끌 수 있습니다.
단, 특수 능력 사용에는 연합 포인트가 소모되며, 1회 사용 후 재사용 대기시간이 존재합니다.
5.점령 지역 방어 병력 교체 및 회복
정비 단계에서만 방어 병력을 교체할 수 있으며, 재화를 소모해
수비 영웅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방어 영웅 변경 이외에도, 전투 단계에서 패배한 영웅들을 회복시킬 수도 있습니다.
회복된 영웅은 다음 전투 단계 진행 시 다시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점령전 결과 및 보상
점령전 진행 시간이 종료되면 각 연합별 점령 점수에 따라 순위가 결정되며,
순위에 따라 보상이 차등 지급됩니다.
연합 점령전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아래 가이드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어요!
▣ 월드 보스 신규 난이도 추가
기존 월드 보스 난이도보다 더욱 어려워진 ‘월드 보스 얼티밋’ 모드가 추가됩니다.
월드 보스 얼티밋은 ★6 영웅을 최소 3명 이상 가지고 있으면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월드 보스 얼티밋에서는 ‘프록시마 미드나이트’, ‘블랙 드워프’가 등장해요!
각 보스 별로 1단계부터 5단계까지의 난이도로 구성되어 있으며,
최초 도전 시에는 1단계 난이도부터 진행하게 됩니다.
기존 월드 보스와는 다르게 보스에게 유리하고, 영웅들에겐 불리한 효과를 적용 받게 되며,
난이도가 오를수록 적용되는 효과가 강화되거나 효과의 개수가 늘어납니다.
월드 보스 얼티밋은 일일 입장 횟수 제한이 없으며 임무 성공 시 사용했던 참가 영웅을 다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단 입장 시 골드를 소모하며, 클리어 보상은 최대 5회까지만 획득하실 수 있습니다.
- 보스를 격파하면 다음 단계의 난이도가 해제되어 도전할 수 있어요!
월드 보스 얼티밋을 클리어하면 랭킹에 등록되며, ‘순위’ 항목에 입장하면
자신의 월드 보스 얼티밋 순위 및 다른 에이전트의 순위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월드 보스 얼티밋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아래 가이드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어요!
▣ 가이드 퀘스트 및 튜토리얼 개선
마블 퓨처파이트의 세계에 첫 발을 딛은 신규 에이전트 여러분들에게
필요한 가이드 퀘스트 및 튜토리얼과 게임 내 편의성이 개선됩니다.
1.각 콘텐츠별 기초 가이드 안내 추가
스토리 임무를 진행해 새로운 임무를 이용할 수 있게 될 경우,
해당 임무와 관련된 다이얼로그와 함께 이용 방법에 관해 소개하는 팝업이 추가됩니다.
- 게임 내 잠겨있는 임무를 이용할 수 있게 될 경우, 임무와 관련된 짧은 이야기가 진행됩니다.
- 이용 가능한 임무에 처음으로 입장하면 이용 방법을 팝업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2.영웅별 활용 팁 안내 추가
각 영웅별로 활용 가능한 팁이 영웅 도감 및 영웅 정보에 추가됩니다.
도감이나 영웅 정보 화면의 물음표 아이콘을 누르면 각 영웅별 활용 팁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상점 기능 개선
1.상점 선택 방식 변경
로비의 상점 아이콘을 누르면 모든 종류의 상점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으며,
원하는 종류의 상점을 선택해 입장할 수 있도록 개선되었습니다.
추천 상품: 기존의 패키지 상품이나 차원 상자, 기능성 상품 등의 추천 상품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수정/골드/에너지: 수정과 골드, 에너지 등의 재화를 충전할 수 있습니다.
유니폼: 유니폼을 구매 및 장착 할 수 있습니다.
특별 상품: 토니 스타크의 비자금, 매일 매일 생체 데이터 20개 상품 등의 월 정액 상품과
수정으로 구매 가능한 신규 상품 ‘매일 매일 출석’ , ‘쉴드 레벨 달성’ 상품 등, 특별한 상품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토큰 상점: 명예의 토큰과 혼돈의 토큰으로 상품을 구매할 수 있는 상점입니다.
개선된 상점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아래 링크를 통해 확인해주세요!
▣ 기타 개선사항
1.스테이지 진행 중 일부 조건을 만족하면 영웅들이 전용 대사를 출력하게 됩니다.
- 특정 영웅과 관련이 있는 스테이지를 시작할 때
- 특정 영웅과 조건에 맞는 영웅이 스트라이커로 등장할 경우
- 일부 영웅과 관련된 스테이지의 보스전 진입 시
2.일부 영웅의 캐릭터 모델링이 개선됩니다.
- 가모라
- 블레이드
- 불스아이
- 울트론 마크3
- 쉬헐크, 쉬헐크(올-뉴)
- 케실리우스
3.고스트 라이더(로비 레예스)의 ‘악마의 속박’ 스킬 사용 시 투사체의 텍스쳐가 적용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4.클리어 티켓을 사용해 스테이지를 클리어 해도 쉴드 경험치와 연합 경험치를 획득할 수 있도록 개선됩니다.
5.협동 플레이 보상 자동 획득 설정 후 진행 시, 보상을 획득하지 않아도 자동으로 진행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6.성장의 여정을 통해 타임라인 배틀에 최초 입장 시, 도움말 가이드가 진행된 후 추천 및 금지 영웅 팝업이 표시되도록 수정됩니다.
7.타임라인 배틀 전투 종료 시점이 주간 초기화 시점과 완전히 일치할 경우, 해당 결과가 초기화 이후 시점에 반영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8.막시무스 영웅이 ‘궁극의 병기’, ‘음흉한 계략’ 스킬을 사용했을 때, 게임 내 소환수 소환 아이콘에
남은 시간 표시가 정상적으로 표기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9.스토리 임무 5-3, 7-9, 10-2 스테이지와 차원의 틈 ‘급성장’ 스테이지의 일부 구간에서 맵 효과가 잘못 적용된 현상이 수정됩니다.
10.팀 관리 창의 영웅 정보 화면에서 다른 영웅으로 변경해 영웅 성장 정보를 확인할 경우,
간헐적으로 영웅 정보에 표시된 영웅과 다른 영웅의 정보가 표시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11.스킬 강화 시 스킬 레벨이 최대에 도달하지 않으면 스킬 강화 팝업창이 유지되도록 개선됩니다.
12.특수 장비 정렬 시 ‘첫번째 고정 옵션’의 텍스트 순서대로 정렬되도록 개선됩니다.
13.유니폼 룸에서 일부 유니폼에 해당 유니폼과 관련된 작품의 로고가 추가됩니다.
14.자동 전투 기능을 사용할 수 있는 조건이 스토리 임무 3-1 클리어에서 스토리 임무 1-3 클리어로 변경됩니다.
15.스토리 임무의 일부 스테이지에 첫 클리어 보상이 변경됩니다.
16.팀 슬롯 개방시의 쉴드 레벨 제한이 아래와 같이 조정됩니다.
- 2슬롯 개방: 쉴드 레벨 5 달성 시 해제
- 3슬롯 개방: 쉴드 레벨 10 달성 시 해제
17.영웅 성장 점수에 등급/마스터리/티어 점수가 추가됩니다.
18.1주년 패키지 상품 판매가 종료되며, 2주년 패키지 상품으로 리뉴얼되어 다시 판매됩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링크를 참고해주세요.
--------------------
어제 떠돌던 유출샷대로 에이전트베놈이 나오네요
근데 뜬금없이 위플래쉬가?? ㅋㅋㅋ
UI는 작년에 변경할때도 그랬지만 적응이 안되서그런지 영 이상해보이네요
나머지는 역시나 직접해봐야 알거같습니다 ㅋ
무슨 퇴근들어 2개월에 한번씩 티어-2들 내놓고 있다는둥. 별별 소리 많았습니다. 아직 2주년 이벤트 예고도 없고, 점검보상은 2~6진급권 1장씩 다 돌린다니 고맙기는하네요. 이걸로 요원베놈 6성은 찍었다고 볼수 있고요.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