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글은 점성술사의 초기 스탯으로 낄 수 있는 무기만을, 점성술사의 정체성인 지력을 제외한 다른 모든 스탯은 전혀 올리지 않은 방향에서 성능을 비교, 정리한 것입니다.
모두 마력 변질의 무기 혹은 그에 준하는 무기들이며,
전투 기술의 대미지는 지력 80으로 1회차 모그윈 왕조의 붉은 백금인에게 휘석 돌팔매+추가 강공격 사용 시 기준으로 작성했습니다.
대거 - 역사와 전통의 치명타용 무기.
전 무기 치명타 배율 2위(130), 무게 또한 1.5로 전 무기 2위(1위는 무게가 0인 '비문자 파타' 이므로 실질적으로 1위)
점성술사의 보조 무기로썬 단검 중 무난한 성능이다. 그로기 발생 시 바꿔 들어 치명타를 넣기 훌륭한 성능을 자랑한다.
치명타 배율은 자비의 단검보다 낮으나, 마력 변질 시 지력 보정이 B까지 올라가 높은 지력80 기준 비슷한 피해를 주며, 휘석 돌팔매의 경우 피해가 더 크다.
구하기가 쉽다 못해 쌓이기까지 하는 건 덤. 다만, 기본 피해가 낮기에 저 지력에선 진가를 알기 힘들다는 게 단점이다. 지력이 낮을 땐 자비의 단검을 쓰다 바꿔 쓰는 것을 추천.
휘석 돌팔매의 피해는 2344.
대형 나이프 - 점성술사의 입장에선...
대거와 함께 가장 가벼운 단검에, 기본적으로 출혈 누적치가 달려있어서 필요하다면 활용해 볼 순 있겠다.
대거와 비교해보면 기본적인 무기 성능은 아주 약간 앞선다. 보정치도 거의 차이가 없는 편.
치명타 배율이 110으로 단검 치곤 낮은 지라 치명 공격용 부 무장으로는 부족한 편이며, 대거에 비해 점성술사의 지력 빌드에는 아쉽다.
얻는 것 또한 늦는다는 점이 좀 걸린다. 그래도 중반 쯤 만 되면 쉽게 구할 수 있으며 드랍 아이템이기에 2개이상 구하는 것도 가능.
휘석 돌팔매의 피해는 2346으로 아주 근소하게 대거보단 높긴하다.
자비의 단검 - 가장 높은 치명타 배율
전 무기 통틀어 치명타 배율이 가장 높은 140이며, 석검 열쇠만 있다면 상당히 초반에 쉽게 얻을 수 있다는 것 또한 장점이다.
기본 피해량 또한 높기에 당장 활용하기도 좋다. 얻는 시점을 생각하면 대거보다 높은 피해와 치명타가 매력적이다.
하지만 고지력을 투자하다 보면 어느센가 대거가 쫒아온다. 이는 기본 피해량이 높은 반면 지력 보정치가 C밖에 안되기 때문.
결국 지력80이 되면 물리 피해는 더 높으나 마력 피해는 결국 대거보다 처진다. 그래서인지 휘석 돌팔매 피해도 2211로 대거보다 낮다.
여전히 치명타 피해는 높기에 그로기를 노려 치명타를 잘 쓸 자신이 있으면 선택할 만하지만, 대거보단 0.5 더 무거운 무게와 전투기술 피해도 고민해볼 필요가 있다. 보통 단검은 전투 기술을 '사냥개의 스탭'같은 유틸성이 높은 쪽을 고르는 편이지만.
회차당 1개만 얻을 수 있는 점도 마음에 걸린다.
휘석 크리스 - 이걸 쓰라고 만든거에요 마술 선생님?
대거와 같은 무게, 무색 단석으로 강화, 전용 전기인 '휘석의 혜성' 보유가 이 무기의 특징이다. 휘석의 혜성은, 즉발 사용 시 휘석 돌팔매를, 차지로 사용 시 휘석의 혜성을 발사한다는 점이 다르다.
허나, 이 무기는 다른 단검과 비교해 장점보다 단점이 훨씬 많은 무기다.
기본적으로 풀강을 하더라도 높지 않은 지력 보정은, 결국 높은 지력일 때 마력 변질의 대거나 대형 나이프에 밀린다.
마력 변질의 무기와는 달리 기량 보정 또한 C이나 여기선 다루지 않겠다.
비슷하지만 전혀 다른 전기의 전기 또한 문제로, 빠른 발동과 빠른 탄속, 높은 경직치로 그로기를 제공해 주는 휘석 돌팔매와는 달리, 즉발로 쓴다 해도 느린 발동, 느린 탄속, 심지어 차지를 해도 피해가 너무 저열하다. 차별점이라면 차지를 통한 발동 지연이 가능한 것?
심지어 얻는 방법과 시기까지 굉장히 힘들고 늦는게, 유니크 무기이기에 전기를 바꿀 수 없다는 것 까지 마이너스 요소.
무기와 전기 자체가 상향을 받는 게 아니면 쓸 생각은 하지 말자.
휘석 크리스의 휘석의 혜성의 즉발 피해는 1753,차지 시의 피해는 1979로 처참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