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림쟁이 아재 MYPI

그림쟁이 아재
접속 : 3317   Lv. 47

Category

Profile

Counter

  • 오늘 : 56 명
  • 전체 : 254273 명
  • Mypi Ver. 0.3.1 β
[고음 발성을 향해서 허접 저음매니아의 발성일기!!!!!!!] 연습 3개월에 접어 들고 있습니다. 처음과의 소리 변화 올려 봅니다. (8) 2017/01/06 PM 09:05

 

 

 오랫만에 글 올리네요. 매일 매일 올리는 것은 의미가 없기에 띄엄띄엄 올리고 있습니다.

 

연습 5일 차의 소리 입니다. 누구나 다 이런 소리는 날 거라고 생각합니다. 

이런 가성을 진성과 같은 소리로 만들어 가는 과정입니다. 

 

 

아래는 1월 6일에 녹음한 파일입니다. 소리의 질이 확실하게 달라지고 있다고 느껴집니다.

점점 가성에 성대의 소리가 들어 가고 있는 중입니다. 몇개월이 더 걸릴 지 알 수는 없지만 그리 멀지 않아서 어느 정도 소리의 뿌리는 만들어 질 거라고 생각합니다.


 

제가 하는 연습방법은 수많은 유튜브 보컬 강사들의 설명을 듣고 하는 연습입니다. 

가장 중요한 개념으로 가성을 진성과 같은 소리로 만들어야 한 다는 것을 말씀 드리고 싶네요. 

당연히 오래 걸리고 쉽지 않지만 하루하루의 연습을 통해서 소리가 변해가는 것을 느껴지기에 

포기하지 않고 계속 연습해 나가는 중입니다. 

 

 

저는 노래를 잘 하는 사람이 아니라는 이 점 항상 말씀 드립니다. 

노래 하시는 분들 항상 의견 받습니다. 다 같이 두성과 발성을 향해서 열심히 해 봅시다. 

신고

 

   친구신청

가성도 진성처럼 선명하게 앞소리로 나오는게 좋다는데 동의 합니다.
이렇게 녹음 하면서 거기다가 공유까지 하면서 연습하시는게 쉬운듯 쉽지 않은 방법인데 대단하신것 같습니다.
제 의견을 조금 말씀드리자면 배쪽에서 좀 더 잡아주면서(아랫배에 적당히 힘을 주면 횡경막을 잡아줘서 호흡이 쉽게 빠지지 않으니까요) 호흡을 밀어주면(공명점을 울리면서 소리를 내면) 좀 더 단단한 소리가 나오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화이팅 입니다!!

고음마스터    친구신청

의견 감사 합니다. 호흡에 더 신경을 쓰면서 연습을 해야 되겠군요~~그렇지 않아도 호흡이 많이 딸리네요~~~ㅎㅎㅎ

옆집김군    친구신청

음 잘들었습니다~ 일단 음정이 불안하고 발음에 좀더 신경쓰시면 좋을가 같아요 가장 중요하다 생각드는건 성량인데 보고싶다 후렴 자체가 두성으로 부르는 곡은 아니라고 알고 있어서 진성으로 올라가지 않으시는 음역대면 과감히 포기하고 좀더 편히 부를수 있고 음색과 어울리는곡을 찾아 연습하시는건 어떨지 조심스럽게 의견내봅니다. 아무튼 이렇게 꾸준히 연습하시고 발전있는 모습이 멋집니다!!

고음마스터    친구신청

사실 이노래가 가성음역대로 부르기에 좀 낮은 감이 있습니다. 그래도 처음 녹음했던 노래라 이노래를 계속해서 변화를 올리려고 하고 있네요. 다른 노래들이 부르기 편하게 사실입니다. 칭찬도 감사드리구요~~~

루리웹-312854410    친구신청

잘부르시네요

고음마스터    친구신청

별 말씀을 잘부른다는 말씀 들을 실력은 절대 아닙니다.

면봉 5개    친구신청

나름 열심히 하시는거 같아서, 초칠까봐 그냥 지나가려 했지만 그래도 안타까워 한마디 남깁니다.

현직에 종사하는 사람입니다. 근데 좀 안타깝네요.
지난 글들 대충 훑어봤는데 이론적인 개념도 틀리고(다른게 아니라 틀리셨습니다.),
지금 하시는 물리적 발성 방향도.... 아마 내전없이 님이 말씀하시는 [진성]으로는 되지 않을겁니다.
저렇게 하면 CT는 어느정도 개선은 될테지만 애초에 TA가 발달되지 않아서 원하시는 부분까진 안갈거에요.

녹음하신 부분 들어보니 저렇게 하면 아예 가성에서 약한 두성까진 어찌어찌 될진 모르지만,
아마 그게 한계일거고, 자칫하단 결절 걸릴겁니다.
녹음해서 달라졌다고 느끼셨다는데 녹음 환경에 따른 차이 때문에 그럴수도 있겠구나 싶네요.
제겐 그냥 같아 보입니다.

고음마스터    친구신청

발성이란는게 참 백명이면 백명 다 다른 설명을 하시니......정말 어렵습니다. 진성으로 힘을 주어서 하는 소리도 아니고 가성으로 소리내는 거라 크게 목이 상하거나 하지는 않는 거 같습니다. 그리고 다른 강사님에게 주기적으로 음성 피드백도 받고 있는 중이구요. 제가 전문 가수도 아니고 그냥 취미로 하는 거라 잘 되지 않더라도 어쩔 수 없는 일이겠죠. 제가 피드백 받으시는 분은 음성전문 이비인후과에서 성대 전문의와 같이 레슨하시는 선생님입니다.

관심과 댓글 감사드립니다.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