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PK_109 MYPI

TPK_109
접속 : 4349   Lv. 52

Category

Profile

Counter

  • 오늘 : 12 명
  • 전체 : 118716 명
  • Mypi Ver. 0.3.1 β
[게임 이야기] 발더스3 엔딩 본 후기 (4) 2023/09/09 PM 11:11

한글패치 40$ 정도 적용된 버전으로 기계번역 60% 해서 엔딩 봤습니다.


전체적으로 꼼꼼하게 대부분의 퀘스트 완료했고 동료는

뱀파이어, 칼리크, 게일 3명 + 생성 캐릭터 조합으로 봤습니다.


중간에 자헤이라 반가워서 자헤이라 민스크 얻는 퀘까지 다 하고 엔딩봤는데


턴방식을 좋아하기도 하고 이번에 만듬세도 너무 좋아서 정말 재미있게 쭉 달렸내요. 


ㅋㅋㅋ 개인적으로 칼리크랑 사귀면서 진행했는데 제가 이상형이 약간 농담처럼 여자 바바리안이라고 말하거든요.


뭔가 작고 보호해주고 싶은 이쁘고 귀여운 사람 보다 내가 정글에서 야수랑 싸운다면 내가 야수를 붙들고 있는 동안

야수의 심장에 단검을 쑤셔넣어줄 것 같은 사람 


뭔가 친구이자 연인이자 믿음직한 동료 같은 이성을 좋아해서 약간 마르고 갸날픈 여자들보다 약간 어깨 넓고 터프한 사람을

좋아합니다. ㅋㅋㅋㅋ


칼리크가 딱 그렇더라구요. 이번에 칼리크 엔딩이 너무 만들다 말아서 개발사에서 중간에 엔딩까지 추가했는데 제가 딱 그 엔딩까지 보고

완료했고, 너무 재미있었습니다. 


크..정말 강추입니다.



신고

 

9457    친구신청

전 칼리크 동료 되는줄 모르고 죽였습니다 ㅠㅠ

Laerad    친구신청

칼라크 해피엔딩루트가 있었는데 컷당했다는 얘기가 있어서 아쉽더라구요..

gbasagosipu    친구신청

어우 저도 1회차중인데 칼리크 성격이 너무 맘에 들어서 2회차때는 칼리크랑 잘해보려구요 ㅋㅋㅋ 취향 비슷하시네요

딸기토미    친구신청

칼라크 엔딩으로 DLC나오면 너무 좋을듯 ㅎㅎ
[게임 이야기] [스트리트파이터6] 모든 캐릭터 플레티넘 달성 및 후기 [라시드는 해야됨] (1) 2023/07/24 PM 07:37

오늘 업데이트된 라시드 제외하고 모든 캐릭터 플레티넘 달성했습니다.
[게임소감]

핑 확인안하고 무지성 매치할정도로 멀티플레이가 쾌적했고 재미있었습니다. 제가 보기에 꾸준히만 하면 플레까진 쉽습니다.

매칭도 쉽게 잡히고 튜토리얼도 잘되어있고 캐릭터도 다양해서 저같은 격겜 초보자도 쉽게 즐길만 하내요.


사실 집중력이 약해서 한 캐릭터 오래하면 금방 질리고 집중력 흐트러져서 엄청 깨지다보니까 여러 캐릭터 하다보니 재미들려서

모든 캐릭터 다 해보자 싶어서 달렸습니다.



격겜은 평소 철권만 깨작깨작 조금 해보고 (철권도 여러 캐릭터 골고루하면서 최고는 빨강띠 밖에 못했습니다.)

스파는5 친구 따라 조금 해본정도고 5는 멀티 매칭도 10판도 안해봤내요.


달성방법은

콤보 트라이얼 중급까지 도전 (보통 중급까지도 못가고 실패) 10분 ~20분

튜토리얼 가서 드라이브 대시 랑 평타 기술 몇가지 체크 10분


바로 랭크 매치 돌입 무지성 매치 (이기든 지든 무조건 계속 리매치하는 스타일)


이렇게 해서 달성했고

간략하게 캐릭터들 소감을 말하자면


쉽게 플레티넘간 캐릭터

릴리(클래식) - 모르면 맞아야지 식의 플레이라 그냥 바로 플레 달았습니다. 배치 끝나고

캐미(클래식) - 실버5쯤에서 시작했는데 슬슬 콤보 익히고 다른 캐미들 만나서 쳐맞으면서 배우다보니 금방 올라갔습니다. 캐미 참 쉽고 좋내요

브랑카&혼다(클래식) - 모르면 쳐맞아야지 식의 플레이라 브랑카는 골드1에서 시작해서 쉽게 플레갔고 혼다는 골드3에서 하루만에 플레 갔습니다.

마농(클래식) - 매농도 기본기도 좋고 잡기도 좋아서 감 잡으니까 쉽게 실버에서 골드까지 수직상승해서 플레 달았습니다.


어려웠던 캐릭터

장기에프(모던) - 잡기 커맨드가 너무 안되서 모던으로 했습니다. 장기에프 이해가 떨어지는사람에겐 쉽게 이기는데 견제 잘하고 장기에프 잘 아는사람들은 이기기 힘들어서 플레티넘가는데 진자 온몸비틀기로 억지로 깡으로 시간으로 때워서 올라갔습니다.

류 & 켄 (클래식) - 둘다 좋은 캐릭터들인데 이해도가 높은사람들이 많아서 악으로 깡으로 했습니다. 켄은 하루만에 했지만 류는 플레 가는데 한4일 정도 걸린거같내요.

가일(모던) - 모으기는 캐릭터는 너무 힘드내요 가일은 그냥 모던빨로 플레티넘갔습니다.


그외 캐릭터 소감

주리(클래식) - 평타와 콤보 연계가 좋아서 재미있었습니다. 상당히 많이 하는 이유도 알겠고 실제로도 재밌어서 금방 재미들리고 플레까지 그렇게 어렵게 가지 않았습니다.

달심(모던->클래식) - 맨처음 달심을 시작했는데 생각보다 캐릭터가 재밌어서 모던으로 즐기다가 한계가와서 골드4부터 클래식으로 고쳐했습니다. 플레이 방식도 특이하고 상대 킹받게 하는 요소들이 많아서 너무 재밌게 했내요. 달심은 첫 플레티넘 캐릭터입니다.

루크&마리사(클래식) - 무난하게 플레 달았습니다. 루크는 제대로된 콤보 타이밍이 생각보다 어려워서 기본 콤보들로 올라가다보니 힘들었습니다. 마리사는 워낙 콤보도 쉽고 똥파워라 금방 플레 달았습니다.

제이미(클래식) - 캐릭터 이해도가 딸리고 첨에 별로 맘에 안드는 캐릭터였는데 생각보다 플레가는데 오래걸렸지만 캐릭터 재미들리면서 즐겁게 플레까지 갔습니다. 개인적으로 추천하는 재밌는 캐릭터였습니다.

디제이(클래식) - 좋내요. 잘만 이해하고 콤보 연계 하면 추천할만한 캐릭터입니다.

JP(클래식) - 견제 성공하고 상대 패면 이것만큼 원사이드가 없는데 상대가 달라붙는데 못떨어트려내면 쳐발리기 쉽상입니다. 초반에 해보고 아 이거 이러단 잣되겠다 싶어서, 기술 봉인하고 평타로 실버에서부터 몸싸움하면서 쑤역꾸역 올라왔더니 골드부턴 쉽게 갔습니다. 

춘리(클래식) - 마지막에 플레 달았는데 이유는 어려울거 같아서였고, 생각보다 재미있었습니다. 풀콤보 하는건 어려워서 견제와 평타 위주로 기본적인 필살기 연계만으로 올라갔지만 춘리도 그렇게 많이 볼수없는 캐릭터들이라 이해도가 부족해서 발린사람들이 있는것 같습니다.

킴벌리(클래식) - 재미있어보였는데 좀 한계가 보였습니다. 그래도 닌자처럼 치고빠지고 하니까 킴벌리 잘 못만난 사람들한테는 거의 원사이드로 조질 수 있었습니다.


[캐릭터 난이도 소감]

쉬움

JP, 켄, 마리사, 루크, 마농, 캐미, 장기에프(모던)

대체로 조작이 쉽고 강력한 캐릭터들입니다. 루크는 좀 콤보가 어렵습니다.


보통

달심, 주리, 제이미, 류, 혼다, 디제이

성능은 나쁘지않은데 콤보가 어렵거나 이해도가 필요한 캐릭터였습니다.






img/23/07/24/189876b619e81492.png

img/23/07/24/189876b87ce81492.png

img/23/07/24/189876ba0d981492.png




신고

 

천괴성108    친구신청

재능충 ㄷㄷㄷ
[게임 이야기] TCG + RPG + TRPG 컨셉의 보드게임 기반 PC게임 추천(글룸헤이븐) (3) 2023/07/24 PM 01:18

글룸헤이븐은 보드게임긱이라는 해외 보드게임 커뮤니티에서 오랜시간동안 1위를 하며 사랑을 받은 RPG 보드게임입니다.


이걸 스팀에 PC버전으로 출시했는데 출시한지는 좀 되었는데 작년에 한글패치가 되었더라구요.


사실 찜만 해놓고 한글패치 나오면 해야지 했다가 뒤늦게 한글패치한걸 알아서 친구랑 시작했습니다.


게임이 처음에 룰을 이해하는데 어렵지만 튜토리얼이 잘되어있고, 같이 멀티로 협력해서 플레이도 가능해서 상당히 재미있었습니다.


TCG를 같이 플레이하며 몹을 잡고 게임을 풀어가는게 있으면 좋을텐대 하는 기대감이 전부터 있었는데

이 게임이 딱 좋았습니다.


요즘 자기전에 친구랑 한두시간 수다떨면서 느긋하게(게임 자체가 턴방식) 던전 하나씩 클리어하는데 너무 재밌습니다.


관심있는 분은 나중에 꼭 해보시길!

신고

 

아프로곰탱이    친구신청

오...이야기만 들으니 예전에 윈도98 시절에
매직더개더링 솔플 버전 느낌 나는군요
던전, 마을 돌아다니면서 전투는 tcg인 매직으로 하면서
재화나 카드 얻어가는거 있었는데
다시 그런 매직이 나오길 기대했는데
20여년간 나오는건 거의 대인전만 있는 아레나만 ㅠㅠ

일단 설명만 들으면 취향인거 같으니 ㄱㄱㄱ

KIM86    친구신청

글룸 진짜 잼있기는 한데

ㅋㄴㅋ    친구신청

예전에 에픽게임즈에서 무료로 풀렸을때 낭낭하게 받아놨죠 ㅎㅎ
저는 실제 보드게임도 가지고 있긴한데.. pc게임처럼 쉽게 세팅하고 플레이 하는게 더 편하더라구요..
[게임 이야기] 최근 1년간 즐긴 MMORPG 종류 및 소감 - 신규 게임좀 추천해주세용.. (3) 2023/04/19 AM 09:16

로아 - 전투가 나쁘지 않았지만, 전투 외 마을에 돌아다니고 왔다갔다하는 시간이 너무 많아서 흥미를 얻기 힘들었습니다.


검은사막 - 전투가 역시 나쁘지않았지만 뭔가 혼자 공부하면서 배우기엔 시스템이 어려웠습니다. 불필요하게 콘텐츠를 쪼개놓고 불필요하게 아이템을 많이 만들어서 인벤토리에 뭐에쓰는지 모를 템들이 쌓여가는데 스트레스였습니다.(게임에서 인벤토리 정리하는거 좋아함)


와우 - 뭐 가장 무난하게 즐기기 좋은 게임인데, 혼자하면 콘텐츠 즐기는데 한계가 있더라구요..쐐기를 메인으로 했는데 탱커, 힐러 아니면 파티 구하기도 힘들고, 고정팟도 찾아봤는데 나는 고정팟에 필요한 직업 병행하며 키웠는데 정작 내가 파티필요할땐 다른사람들이 직업 안맞춰주고 ㅡㅜ 여자만 무조건 같이 데려가려고 하고 해서 속상해서 그만둠..


이브온라인 - 짧게 즐겨서 뭐라고 말하기 뭐하내요. 다만 막 최고의 자유도 상상이상의 모험보다는 이미 시스템과 게임 내 구조가 갖춰져있어서 게임을 제대로 즐기려면 콥에 소속되어 콥의 부품이 되어 같이 움직이는 형태로 제약을 많이 받는다는 인상을 받았습니다.


뉴월드 - 아마존에서 서비스하는 북미 온라인게임인데 논타겟팅 전투로 상당히 초반에 즐겁게 했지만, 후반부에 콘텐츠가 약해지고 던전, PVP 콘텐츠들이 너무 개싸움, 원거리가 유리하게 돌아가는게 많아서 후반부에 흥미를 못느꼈내요..


파판14 - 재미있게 즐겼음. 다만 혼자 즐기기엔 친구가없어서 아쉬웠고 같이 하는 친구 2명 정도있으면 재미있게 게임 즐기겠더라구요. 





사실 요즘 시간이 없는데 생각없이 게임들어가서 퀘스트깨고 몹 잡고 스킬 올리면서 돌아다니는 게임을 하고싶은데 딱히 재미있는게 없고

거의 요즘 나온건다 해본거 같아서 온라인게임 중에 마땅히 할게 없어 보이내요..


북미든 한국꺼든 상관없는데 혹시 추천해주실만한게 있을가요?

신고

 

앙겟섬    친구신청

알비온 온라인 동부서버 해보세요! 퀘스트는 없지만 PVP 때문에 심장 쫄깃쫄깃한 상태에서 사냥하고 스킬 올리면서 성장하는 재미가 있습니다.

nmn    친구신청

파판은 진짜 혼자 하면 재미가 없죠
대신 겜안에서 사람들 사귀면서 하는 맛이 있어요
할거없을땐 대도시 에테앞에서 공연보며서 멍때리면서 챗치고 놀고요...

코기    친구신청

원신이요 :)
[게임 이야기] 헤븐 번즈 레드 소감 (2) 2023/02/13 PM 03:29

헤븐 번즈 레드 출시 후 게임을 즐기고 있는데 재밌내요.


그 츳코미가 너무 심하다는걸 들어서 무슨뜻인가했는데 해보니 바로 알겠내요.


ㅋㅋ 그래도 세계관도 흥미롭고 스토리 보는 재미도있고 개성있는 캐릭터도 많아서

재미있내요.


막 가챠 얼마하고 대결한다 느낌보단 절대적으로 스토리 기반으로 진행하며 최애캐 키우는 느낌에

가까운데 한국 스타일이 좀 성능이나 좋은거 추구하는게 강하니 그렇게 즐기기 힘들어 하는 분들도 있을것 같아요.


가볍게 비주얼노벨 파트강하고 전투도 모바일로 딱 정하기 하기 좋은 수준의 게임이라

추천하고싶내요.

신고

 

쥬신어사박문수-586    친구신청

이상하게 개그 코드가 맞음 저 이완용인 듯

청춘마끼아또    친구신청

0티어 한번 구경해보려고 이 악물고 리세 3일차인데 한번도 못 본 게임입니다. 리세 난이도 헬이에요.
현재페이지1 2 3 4 5 다음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