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퍼온글] 외노자를 보는 한국과 일본 전문가들의 차이.2011.07.03 PM 02:19

게시물 주소 FONT글자 작게하기 글자 키우기

며칠전 일본고령화와 인구감소란 책을 읽으면서,한국사회 언론과 지식인들의 비겁함을 절실히 느꼇습니다.

한국언론[조중동 물론이고 한,경까지] 들은 그동안 일본에서 외노자와 이민 안받아들이는걸

일본사회의 페쇄성과 일본특유의 잘못된 순혈주의 문화 때문이라고 비판해왔습니다.

하지만, 일본전문가들의 외국인 노동자에 대한 시각은 한국언론에서 떠들어대는 민족주의나,페쇄성과는 거리가 멉니다..

일본에서 이민과 외국인노동자 안받아들이는 이유는

외노자를 미래의 부채라고 봅니다. 때가되면 댓가를 지불해야하는 부채 !

외노자가 일본국적 취득후 늙고 노동력이 상실되면 그 외노자와 자녀들에게 들어가는 사회적 비용은

미래세대가 짊어져야할 엄청난 짐이고 따라서 이민을 받기위해선 사회구성원 모두의 합의가 전제돼야 한다는 것입니다.

그 반면교사로써 독일을 들었습니다.

물론 일본인중에서 소수의견으로써 이민[외국인 인력]을 받아야 한다는 주장도 있긴합니다. 그러나 다수의 의견은

위와 같습니다.

그런데 한국방송과 언론은 일본의 외노자억제정책을 우회적으로 비판하는 글만 내보내고 있습니다.

일본의 인구감소와 고령화는 이민 외에는 방법이 없다는 식으로 말입니다.


이게바로 오늘 인터넷이 없었다면 대중은 바보가 되는 한국사회의 슬픈 현실입니다.
댓글 : 6 개
한국사회에서 흔히 피지배층인 서민층이 갈수록 인구가 줄고 미래적관점으로 볼때 피지배층이 줄어듬으로써 지배계층의 손해를 외노자로 채우므로써 계속적인 지배계층의로의 역활을 노리는게 아닐지?? 요즘 방송 보다보면 과하다 싶을 정도록 외노자우호세력적인 방송내용이 많던데 자국인 욕하는거나 싸가지없는행동은 여과없이 방송을타면서 비난받고 사소한강도하나라도 뉴스를 타는거보면 우리사회 무분별하게 발생하는 외노자관련 범죄는 뉴스에선 좀 처럼 보기 힘들다는거
제가 볼땐 그저 순혈주의에 입각한 외국인 편견을 그대로 일반화 시킨 글로 밖에는 안보입니다만..
지금 세계는 예전 19~20세기 때처럼 우리나라끼리만 잘 먹고 잘 살기는 거의 불가능한 시점이고 자의반타의반으로 세계화가 진행되는 형편인데 과연 단일민족 어쩌고 하는게 과연 통할까요?

아예 전세계가 그런 순혈주의적 시각에 따라 행동한다면 아주 재미있겠네요 ㅎㅎ. 일단 우리나라도 재미교포 재일교포 죄다 입국해야 하니 인구수도 늘고 ㅎㅎ
더불어 삽시다
불체자만 싸그리 추방하면 군말 안나올듯
외국인 노동자들의 문제점 이야기 할때 주로 나오는 전가의 보도인 범죄 문제도 사실 알고보면 웃기는 이야기입니다.
외국인들의 범죄율이 우리나라 자국민의 범죄율 보다 낮은 거 알고 계시는지? 그리고 우리나라 사람들이 외노자들에게 저지르는 불법행위가 몇배나 더 많은 건 알고나 있는지 궁금하네요? 외국인범죄자가 사건하나만 쳐도 우~~ 몰려가서 쫒아내네 어쩌네 하지만월급 못받고 두들겨 맞고 심지어 어디서 병신되거나 죽는 사건이 그것보다 훨씬 많은데 그거는 과연 어떻게 봐야할까요?

미국에서 조승희가 총질했을때 미국애들이 [한국인들은 죄다 범죄자들이니까 미국에서 추방하자!!]이렇게 일반화하며 사회적으로 선전해대도 괜찮을까요?
마치 재일교포를 인간쓰레기나 미래의 범죄자로 생각하는 일본우익들의 시각과 많이 비슷한 사상을 가진 글이라고 보여지네요
ㄴ 딱히 본문 실드는 아닌데 조승희는 한국인 아닙니다.
미국 시민권자예요 -ㅁ-
친구글 비밀글 댓글 쓰기

user error : Error. 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