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칼린풍자쇼] 안녕 DPReview2023.03.24 PM 11:59

게시물 주소 FONT글자 작게하기 글자 키우기





안녕 DPReview<-meta />

 



DPReview를 아십니까? 1998년 3월에 설립된 카메라 및 사진 전문 사이트입니다. 25년간 양질의 사용기를 제공해 주었습니다. 무료로 말이죠. ..이 소중한 공간이 23년 4월 10일부로 운영을 그만둡니다. 더 이상 새로운 자료는 없습니다. 업로드 모두 중지됩니다. 공식 유튜브 채널마저 막을 내립니다.

 

카메라 장비를 좋아하는 사람으로서 가슴이 먹먹해. 새 사진기나 렌즈가 출시되면 항상 찾아보던 사이트였어. 뿐인가? 스튜디오 비교 자료는 DPReview만의 독보적 장점이죠.



잠깐 장비 이야기 하겠습니다. ISO6400 비교사진에서 확인할 수 있듯이, 소니 a7s3는 Sensitive “S”를 붙이기 부끄러운 카메라입니다. 노이즈 어쩔 거니!

 

워워, 다시 주제로 돌아와서, DPReview 운영 주체는 아마존이래. 아마존 경영진들이 보기에 DPReview는 돈이 안 되나 봐. 서버비나 축내는 사진 덕후 모임으로 취부하나 봐. 푸하.. 아마존 강아지아기! 내 다시는 아마존에서 사진기기를 구매하지 않겠소!

 

헌데, 한편으로는 아마존의 행태가 이해된단 말이지.. 우린 알고 있잖아... 사진의 시대는 저물었다는 걸. 카메라는 덕후들의 전유물이 돼가는 걸... 겨우 살아남은 사진이라곤 인스타에서나 볼 수 있을까! 트위터나! ...이런 상황에서 DPReview같은 고리타분한 사이트를 아마존이 유지할 필요 있나.. 끄응...

 

어쩔 수 없는 시대의 흐름일까? 모든 것이 유튜브, 틱톡, 인스타, 트위터로 빨려드는 시대에, 중소 커뮤니티는 사라져 가는 것이 당연할까? 그래서, 우리 루리웹은 앞으로 어떤 미래를 맞이할까?

 

..그렇구나. 내가 DPReview의 마지막을 두고 가슴 떨었던 이유, 루리웹 때문이었어. 인생을 같이 한 커뮤니티, 이곳이 어느 날 문을 닫는다고 생각하면, 어후, 아찔해... 루리웹은 살아남겠지? 계속 싱싱한 신입분들이 들어오시겠지? 고령화 늪에 빠지지 않겠지? 그치? (...)

 

물론! 세계로 뻗어가는 루리웹이 될 거라 믿어 의심치 않습니다! 진인환, 믿고 있다고! ..시대에 발맞추어 사이트를 새롭게 디자인하고, 트위치에 버튜버를 출격시키고, 까짓것 이참에 유게 돌고래까지 총동원하는 모습, 박수를 보냅니다. 브라보치아노!

 

다만, 근본은 잊지 말아줬으면 좋겠어. 루리웹의 근본이란, 게임 공략, 피규어, 프라모델, 애니와 같은 덕력 넘치는 분야 아니겠습니까? 난 처음 게임 공략 보러 루리웹에 들어왔단 말야. ...게임공략! 기억해 주세요! 루리 운영진들은 대책을 강구하라! 공략글 쓰면 포인트라도 퍼 주어라! 포인트는... 인벤 마켓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

 

여하튼. DPReview 끝을 보며 상념에 잠기는 하루였습니다. ...DPReview, 쌩큐!


 

 

 


 

Digital Photography Review (dpreview.com)

Studio shot comparison: Digital Photography Review (dpreview.com)

AMAZON DELETED DPREVIEW. Seriously. - YouTube (토니, 첼시)

온라인 커뮤니티 종말시대… 원인은 무엇인가 | 세계일보 (segye.com)

댓글 : 0 개
친구글 비밀글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