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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본] mmo에 대한 많은 생각2023.12.24 PM 10:24
ui 끄고 그냥 자유롭게 즉흥적, 직관적 모험이 가능하다면 어떨까
그런생각도 해보네요
그러니까 완전한 자유모험 컨텐츠인거지요
ui가 없는 mmorpg는 어떨까요?
혹은 극도의 미니멀리즘
오직 필수 표시가 아닌이상 전부 제거하는것이죠
그마저도 투명하거나 필요에 따라서 나타났다 사라져야하고
그냥 바로 눈앞에 주어진 풍경으로 뛰어드는 느낌?
길을 따라서 가고 원하는 방향 어디로가도
보이는대로 몹때려잡으면서 계속 랜덤방향으로 나아가도
뭐 성장요소나 이런게 알아서 다 수급이 되는..
그런데 그럴라면 이제 레벨스케일링이 되야하는데
이제 mmo가 제일 취약한게 렙스켈링을 못한다는거거든요
그래서 그만큼 컨텐츠가 제한이 되고..
뭔가 직관적 경험이 되는 mmo가 있으면 잼겟다 싶군요
퀘스트 알림표 이런거 보고 문자 읽으면서 정해진대로 가는게 아니라
진짜 말그대로 다 재끼고 그냥 눈앞에 펼쳐진 월드에 뛰어드는것.
그리고 템관리나 인벤토리 스킬성장 스탯 이런거 전부 마을에서 하고
필드나가자마자 ui 싹다 꺼버리고 자유 직관 모험 모드로 변하는거죠
이런거 개쩔거같은데
댓글 : 7 개
- rudin
- 2023/12/24 PM 10:59
일단 수치화된 강함을 좋아하고 극한의 연구로 효율을 중시하는 우리나라 MMO 유저들 성황과는 안 맞겠군요.
- =ONE=
- 2023/12/24 PM 11:19
사회적으로는 이걸 “많은 생각”이 아닌 “짧은 식견” 혹은 “부족한 고찰”이라 부르기로 약속했어요
- Snake0
- 2023/12/24 PM 11:28
개발자들이 멍청해서 그런 시도를 안하는게 아닙니다. 만들어봤더니 노잼이라 안만드는거죠.
- ⎝⎛° ͜ʖ°⎞⎠
- 2023/12/25 AM 12:08
엘든링?
- 루리웹-1106716875
- 2023/12/25 AM 12:23
내일 아침은 뭐먹을까?
- 아이반
- 2023/12/25 AM 01:56
UI가 없으면 직관적인가?
UI가 없으면 자유모험인가?
레벨 스케일링이 없는 MMO와 있는 MMO의 장단점은?
텍스트 없이 퀘스트 알람도 없이 어떻게 레벨디자인을 할수 있는가?
UI가 없으면 자유모험인가?
레벨 스케일링이 없는 MMO와 있는 MMO의 장단점은?
텍스트 없이 퀘스트 알람도 없이 어떻게 레벨디자인을 할수 있는가?
- 【화이트핸드】
- 2023/12/25 AM 06:37
퀘스트는 있어도 일일퀘스트는 없었으면 좋겠음.. 뭔가 숙제를 해야되는 느낌..그냥 하고싶을때 하고싶은만큼 즐기면 얼마나 좋을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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