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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디블워즈(?)소개] [게임 개발이야기] 미디블워즈 국가소개 (한국,일본) (7)
2012/10/23 PM 04:04 |
드디어 국가 소개가 끝났습니다!!
여담이지만 다테 마사무네의 이미지는 만화나 게임과는 전혀 다르더군요 좌불안석의 성격에 눈도 전투로 잃은게 아니라 어릴적 앓은 천연두로 잃은거고...너무 이미지 망치는 내용이라 게임엔 넣지 못했습니다.
하여간 국가 소개는 이것으로 끝났고 다음부턴 유닛소개를 할까 합니다.
그리고 전에도 이야기 했지만 제가 게임을 소개하는 이유는 여러분의 의견을 얻고 싶어서 입니다.
저희가 2명이서 개발하는 소규모 팀이고 주변의 피드백이 거의 없이 개발을 진행해서 불안합니다.(재미 없을까봐 제일 불안합니다. ㅜ.ㅜ)
그런고로 마이피를 둘러보시고 게임에 대한 의견이 있으시면 언제든 쪽지나 덧글로 알려주십시면 감사히 받겟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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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디블워즈(?)소개] [게임 개발이야기] 미디블워즈 국가소개 (중국,몽골) (4)
2012/10/23 PM 01:31 |
이번에 소개할 국가는 아시아의 제국인 중국과 몽골입니다.
중국은 기본 국가고 몽골은 업적점수 300점에서 사용 가능합니다.
중국의 측천무후는 많은 디자인 수정이 있었는데요 '섹시한 악역 누님' 이라는 컨셉이였는데 역사적 배경이 너무 악녀라서 그런지(모바일 기기 한계상 글자를 많이 표현하면 스압이라 열전에 다 넣지 못햇지만 정말 무서운 분이더군요..) 너무 무섭게 나왔습니다.
그래서 좀 순하게 해달라니까 이번에는 성모 마리아 같은 분이 나왔습니다.. 그렇게 수정을 하면 할수록 섹시한 누님과는 거리가 멀어지더니 급기야 지금의 로리 측천무후가 나와버렸습니다...
대체 중간에 무슨일이 있었는지 모르겠지만 그냥 제가 보기 좋아서 넘어가 버렸습니다...
디자이너도 "나는 로리밖에 그릴수없는 몸이 되었어.." 라고 슬퍼했지만 요즘 그리는 그림들을 보면 이미 루비콘 강을 건넌게 아닌가 싶습니다.
반면 몽골의 칭기스칸은 디자인 수정이 거의 없이 지나간 녀석인데요
이녀석도 당초 디자인 컨셉은 차가운 느낌의 감정이 없는 전투 머신 같은 .. 음 그러니까 윙건담의 '히이로' 같은 컨셉이였습니다.
스케치 까지도 괜찮았는데 컬러링을 하는중에 무슨 마법이 일어난건지 미소가 훈훈한 '훈남' 이 되버렸습니다...
이번에도 디자이너는 "나는 게이밖에 그릴수없는 몸이 되었어.." 라고 한탄 했지만 이미 늦지 않았나 싶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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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디블워즈(?)소개] [게임 개발이야기] 미디블워즈 국가소개 (로마,그리스) (10)
2012/10/23 PM 12:18 |
이번에 소개할 국가는 강력한 고대 국가인 로마와 그리스 입니다.
두 국가는 모두 초반에 편중된 국가로 후반으로 갈수록 운용이 힘들어지는 국가로 앞서 소개한 유럽 기본3국인 영국,프랑스,독일 에 비해 상급자용 국가입니다.
로마와 그리스는 모두 히든 국가로 각기 업적점수 600점과 900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특이한 점은 그리스의 경우 맵이 없다는 것인대요 이유는 그리스가 최초의 히든 국가였기 때문입니다.
초기 설정에서 그리스는 필드에도 나오지 않고 엔딩을 볼경우 플레이어만 선택할 수 있는 진짜 히든 국가 였습니다.
하지만 업적 시스템이 추가 되면서 일부 상급자용 국가를 잠궈 놓고 업적 점수에 따라 풀어주는 구도가 되었습니다.
그에 따라 그리스도 완전한 '진짜 히든 국가'에서 선택 불가능한 '잠겨진 국가'로 변경된 것이지요.
초기 하나뿐인 히든 국가였던 만큼 그리스는 포스 있게 설계 할려고 고심 했습니다.
결과적으로 그리스의 영웅인 레오니다스 아저씨 눈에서 막 안광이 뿜어져 나오는 포스 넘치는 이미지가 되었는데 인게임 이미지가 너무 썰렁하게 나와버렸습니다...
눈에서 안광이 번쩍 이는 애니메이션이 추가해서 레오니다스 형의 포스를 되찾아 줄 예정이지만 디자이너님 께서 낮에는 다이나믹 로동을 하는 관계로 언제 패치가 될지는 모르겟습니다...(먹고 살기 힘들다능...ㅜ_ㅜ)
출시전엔 수정해야 할탠대 말이죠....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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