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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real 게시판] mesh의 기본 크기를 구하는 방법 (2) 2013/08/29 PM 03:26
Question>

mesh의 크기를 정확하게 수치화하기 위해서
기본 크기를 알아내고 싶은데, 어떻게 알 수 있는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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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nswer>

mesh의 기본 크기는 mesh의 원본이 되는
file에서 구하는 게 원칙입니다.
따라서, 3DS Max나 Maya에서
기본 크기를 확인하는 게, 가장 좋기는 합니다.^^

하지만,
그럴 수 없는 경우,
아래의 방법을 사용합니다.^^;;;;;

우선, draw scale rate를 1.0f로 하세요.

그리고 나서,
unreal editor에서의 크기를 구하려면,
window에 mouse cursor를 맞춘 상태에서
mouse의 wheel button을 누르고 drag하면,
줄자 기능이 나오는데 그걸로 측정하시면 되고요.

만약에,
unreal s!crip에서 크기를 구하려면,
GetComponentsBoundingBox()를 이용하시면 됩니다.^^







Tag:
안기훈, Kee Hoon Ahn, 언리얼, Unreal, UDK, iPhone, iPad, app, 앱, iO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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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pril_1981    친구신청

언리얼로 익스포트 될때 스케일 설정에 따라서 다르게 나오지 않나요?

뽀까뽀까123    친구신청

fbx에서 export할 때, scale factor도 건드렸다면, (흔한 경우는 아니겠지만..^^;;;)
말씀하신데로 3DS max와 unreal의 크기가 서로 다르겠죠.

그럴 경우,
위의 방법으로 다시 unreal에서 정확하게 측정할 수 있다는 내용이에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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