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rticle에 충돌하면 player가 damage를 입는 걸 구현하려는데,
particle의 충돌 처리와 충돌 감지를 어떻게 하는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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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nswer>
충돌 처리와 충돌 감지를 처리하려면,
cascade에서 emitter에
'collision' module과 'event' module을 추가하시면 됩니다.
'collision' module로 particle의 충돌 처리 형태를 설정하시고,
'event' module로 충돌과 관계된 event를 설정하시면 됩니다.
(예> event 형태: EPET_Collision event 이름: test)
그리고 나서,
s!crip에서 소환하신 ParticleSystemComponent의 CollisionEvents를
참고하시면 됩니다.
var transient array
보시다 시피, CollisionEvents는 array 형태로 되어 있고요.
(충돌이 여러 번 동시에 일어날 수 있어서, array 형태로 되어 있습니다.^^;;;;)
ParticleEventCollideData는 ParticleEventData를 상속 받았다는 사실을 염두하시고,
Type과 EventName을 단서로 하여, 위에 'event' module에서 설정한
event를 찾아서 처리하면 됩니다.^^
(예>
idx가 array의 index 일 때,
if( EPET_Collision == CollisionEvents[ idx ].type && 'test' == CollisionEvents[ idx ].EventName ){ /* 찾음!!!! ^^ */ } )
간단하게 2줄로 요약하면,^^;;;;;
emitter에 'collision' module과 'event' module을 추가하시고,
ParticleSystemComponent의 CollisionEvents를 검사하시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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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기훈, Kee Hoon Ahn, Unreal, UDK, iPhone, iPad, app, 앱, iOS
한글도 영어도 아니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