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estion>
iOS용 unreal로 game을 만들고 있음.
UI를 만들고 있는 중인데, texture를 여러 개로 쪼갠 다음,
다시 조립하는 방법으로 그리려니까, 경계 부분 alpha가 깨지는 문제가 있음.
PC용 preview에서는 괜찮게 보이는데, iOS 기기에서 돌리면 깨져서 보임.
어떻게 해결해야 하는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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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nswer>
PC용 preview에서는 알 수 없고,
실기에서만 파악되는 문제 중 하나에요.^^;;;;
iOS 지원 초기에서 부터 있던 문제인데,
epic이 문제를 파악 못하는 건지, 아니면 배짱을 부리는 건지..^^;;;;
어느 쪽인지는 모르겠지만,
2013년 7월 version까지도 해결이 안되고 있네요.
아무튼, 저 같은 경우,
texture의 UV 값을 지정할 때, 경계 부분의 UV에
의도적으로 여유 공간을 두는 방법으로 해결하고 있어요.^^
여유 공간의 크기는
님 project 상황을 몰라서리, 단정해서 얘기를 못드리겠네요.
실험으로 찾는 수 밖에 없다고 생각합니다.
Tag:
안기훈, Kee Hoon Ahn, Unreal, UDK, iPhone, iPad, app, 앱, iOS
해결법은 텍스쳐를 쪼갤때 상하좌우 1픽셀씩 더 줘서 쪼개고 1픽셀만큼 적게 잡아서 그려줍니다.
자세한 원리나 원인은 설명할 재주가 없어서 패스..
문제 핵심의 키워드는 premultiply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