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루몽이 MYPI

마루몽이
접속 : 6027   Lv. 71

Category

Profile

Counter

  • 오늘 : 55 명
  • 전체 : 180511 명
  • Mypi Ver. 0.3.1 β
[잡담] [정치주의] 유시민이 2030 남성들에게 하는 이야기 (69) 2023/09/26 PM 08:23

공감이 많이 가는 얘기라 가져왔습니다.

누구나 실수는 하죠. 

제 연령대에도 이게 다 노무현탓이라며 이명박 찍은 사람들이 많습니다.

그래도 되돌릴 수 있어요.

천천히 생각을 해보시기를 바랍니다.


신고

 

오라님    친구신청

솔직히 스스로를 돌아볼 정도의 지성이라도 있다면 애초에 윤석열같은 인간은 안 찍었을 것 같음

홍홍님    친구신청

2222

Crazy horse    친구신청

어릴때 노무현 욕하고 이명박 찍었던 사람이 윤석열 찍은 어린 세대들한테 막말하고 꼰대짓 하는 사람들 꽤있음

forevergamer    친구신청

이건 창피함 문제는40먹어서투표도 안하면서 욕하는 쿨병걸린 등신들이 문제 라고 봐여

H중의GH    친구신청

위에서 말한 내용을 동시다발적으로 <유시민 “이재명 수사, 2030남자 책임... 여자들이 나라 구해야”> 라고 기사 내버리고 욕먹게 만드는 기레기들이 참... 사람들은 누가 갈라치기 하는건지 모르는거 같아요.

빗맞아도 헤드샷    친구신청

그러게요

도미너스    친구신청

빈대 잡겠다고 초가삼간 다 태우는 꼬라지가 2030 굥찍이들의 모습...
아니, 초가집만 태우는 거면 그나마 낫기라도 하지...
온 국가가 소리 없이 불타고 있는 현실을 초래해 놓고 이재명 욕만 쳐하고 있으면
살림살이가 나아 지는지 굥찍한 볌신들에게 묻고 싶습니다.

악성코드    친구신청

추석 대목 전이기도 하고
민주당 내 빅 이벤트가 연일 터지는 거 같아서, 정치글을 한번 쓸까 하다 말았는데

민주당의 정체성이라고 해야하나. 한 20년 쭉 돌려서 생각해보니.
집권을 위한 정당이 아니라, 한나라-새누리-국민의힘 계보를 잇는 주류 세력을 견제하기 위한 당이고
세력이 크니 집권 역량이 있는 정당으로 보이는 거지 철되면 떨어지는 나뭇잎같은 존재들인 거 같음

그러다보니 대통령이 나왔던 정당이 된 거지, 주류가 아님.
여기저기 사람 섞여서 중립적이 된 서울, 경기를 제외하면, 백날 충청 호남 강원 합쳐져봐야, 영남권한테 표에서 밀리는 거와 비슷하다고 보면 됨

거기에 정치인들에 대한 호불호는 개인적인 의견이니 어떤 방향도 이해는 할 수 있는데
이미 수작질에 쉽게 분열되는 모습을 보여주는 민주당은 대안으로서 매력을 스스로 버리는 느낌이 듬

소속 정치인들도 그렇고, 당원이라 하는 사람들도 그렇고, 영상에도 비슷한 이야기하지만,
이재명이 당대표로 있는 민주당이 싫다고 민주당에 불을 질러버리는 느낌에
부채질에도 쉽게 선동되고, 어부지리만 가져다 주는 느낌이 듭니다.

이번에 찬성표도 그렇고, 그 이후로 쫓아내는 것만 봐도
소위 친명계도 비명계도 민주당이라는 정당 내에서 누가 주류냐 싸움하느라 시간 보내는 형국인데.

정권 견제를 위해 단합하지 않으면 대안정당으로서의 매력이나, 명분이 없어지므로
그럴수록 상대적으로 반대편만 세진다는 점은 기억하고, 조속히 내부 조율했으면 좋겠더군요

Saariselkä    친구신청

이재명 불호는 상대 수작질이 아니라 그냥 범죄혐의 덩어리래서 그런거에요ㅜㅜ
옥중공천으로 똘똘뭉쳐서 총선치르시길~

흉켈    친구신청

이렇게 좋은 말씀 해주시는데 비꼬기나 하고....
정신 차릴려면 우리나라 사람들 (저도 포함) 아직도 갈길이 먼거 같아요
좋은글 잘 읽었습니다.

폭군 네로    친구신청

저 윗사람 유명한 ㅂㅇㄱ 네임드입니다. 대화가 안 통하는 사람들이고 걍 이 사람들은 도태될 족속들에 불과하니 무시하심 될듯.

카우보이A밥    친구신청

문제는 이제 늦었음......
이제 뭐가 문제인지 인식을 못하는 수준까지 가버려서....
나중에 폭망하면 왜 폭망 했는지도 모를꺼임

루리웹-6632178465    친구신청

ㅌㅋㅋㅋ아직도 정신 못차렸네요 아직도 2030남성들만 싸잡아서 언제까지 갈라치기만할건지 ㅋㅋㅋㅋ 괜히 윤석열한테 대선 진게 아님

마루몽이    친구신청

내용의 요지도 모르고 또 이러고 있으니...

루리웹-6632178465    친구신청

반박을해보시던가요 결국 반박은 못하고 맨날 요지요지 ㅋㅋㅋ

지금 저양반이 하는건 전형적인 세대 갈라치기 지역갈라치기랑 다를게 없는데
지금 그놈의 요지요지ㅋㅋ

자~출항이다!    친구신청

계속 그렇게 살아라. 니 인생 화이팅. 부모에겐 위로를

케젠    친구신청

갈라치기 운운하면서 2찍한거 정당화 ㅋㅋㅋ
뇌가있으면 그딴거때문에 저런거 뽑을 생각 안해

효다    친구신청

반박은 제대로 글을 이해를 해야 반박을 하죠
말하는 내용이 갈라치기가 아닌데 혼자 쉐도우복싱이나 하고 있으니
제대로 설명해봤자 이해할거란 기대를 안합니다
그래서 그냥 지나가요
책 좀 읽어요

벌레에게필요한건살충제뿐    친구신청

지능이 있다면 저게 어떻게 갈라치기라고 생각하는가 ㅋㅋㅋㅋ
이해능력이 떨어지니 뭘 말해도 그저 갈라치기라고 편하게 생각하겠지
에휴.. 그러니 2찍이나 하지......
불쌍하다.

redtiger    친구신청

저는 이분이 동영상 처음부터 끝까지 안봤다에 한표. 봤어도 위에말하면 능지에 심각한 문제가 있다

로켓돌고래    친구신청

글쎄요. 저런 논리는 극우에서 특정 지역 비난할때 써먹는 정체성 혐오, 유권자 비하 레파토리와 비슷하다고 봅니다.

Saariselkä    친구신청

마이피에서 문재인은 까도 그만이지만 킹시민 까면 큰일나요 말조심하시길

younha_loveholic    친구신청

너무 젊잖게 얘기하시는데요 ㅋㅋㅋ
20 30은 무뇌들이죠

루리웹-7688008816    친구신청

무뇌가 아니라 아직 미숙이죠. 경험부족, 지식부족, 교육부족의 결과입니다.
본인 2-30대 생각해보세요. 세상이 어찌 돌아가는 지도 모르는 그냥 풋내기 일뿐입니다.
사회 나가보니 이미 기성세대가 다 자리 잡고 있고, 꼰대짓으로 누르고. 반항심은 커가고
그냥 엿먹어라 하면서 행동하는 경우가 많아요.

케젠    친구신청

나도 30대지만 지 호불호와 반발심으로 표를 낭비하고 지 삶을 더 힘들게 하는 선택하는걸 이해해줄 필요가있나싶음.
같이 죽자는 테러리스트랑 다를게 뭔가싶고. 심지어 지금도 그 알량한 젊은 치기와 자존심으로 아직까지 자기 생각 안굽히고있을텐데 걍 계속 그 실수 유지하고 감당하길바람.
나도 담번엔 보수 뽑을거임. 걍 제대로 망하든 나락가서 터지게 만든뒤에 리부트하는게 정답임 이나라는

효다    친구신청

이런 사람이 제일 무뇌입니다

데이터로 봐도 대선 투표율
20대 이 47.8% , 윤 45.5%
30대 이 46.3% , 윤 48.1%
합치면 20,30 좌우 반반인데 몰아서 한번에 비난하는게 합당하다고 봅니까?
무논리 비난만 하는 인간이 제일 최악입니다

루리웹-2354716291    친구신청

윤씨발이 된걸 왜 2030탓을 해?
60대 이상 70%가 다 윤찍어서 된건데?

루리웹-6632178465    친구신청

만만한게 2030남성들 갈라치기에 딱 좋으니 자극적인 카드를 쓰는거죠

루리웹-2354716291    친구신청

1% 차이로 윤씨발이 된거고
2030은 2~3% 차이로 거의 반반이었음
4050이 이재명이 높았고
60대 이상 노인들이 다 윤찍어서 된거임

루리웹-7688008816    친구신청

20-30 남성표가 케스팅 보트가 되었기 때문이죠.
60대 이상은 핵심 지지층이라서 표의 유동이 거의 없기 때문에 투표에선 큰 영향이 없죠.

케스팅 보트가 되었는데 왜 자신들한테 반하는 공약과 정책을 행하는 이들에게 표를 주었느냐가 미스테리인거에요. 그걸 유시민 전장관이 지적하는 거구요.

케젠    친구신청

그 노인들은 찍을 사람들만 찍은거거든. 근데 2030쪽에서 그 1%를 뒤집으셨지

오라님    친구신청

노년들은 반공교육받고 살던 세대란걸 감안하면 어쩔 수 없다는거죠
이제와서 그 사람들 정신세계를 뜯어고치는건 솔직히 불가능에 가깝다고 봄

효다    친구신청

60대 이상은 이미 늦었으니 그런겁니다
반대로 지난총선 때는 2030이 민주당을 밀어줬잖아요
쉽게 말해 국짐에게 뭔가 조언을 할까요?
바뀔 가능성이 있기 때문에 얘기하는겁니다

마루몽이    친구신청

2030 전체가 아니라 남성만 보면 윤석열 지지가 훨씬 앞섰습니다.
반페미, 여가부 폐자 하나만 보고 지지했고, 그 결과가 자기 계층의 지원금이나 좋은 제도가 사라지고 있는거죠. 반작용으로 선택한 건 좋으나 그 선택은 사실 자신들의 이익이 되도록 하는데 써야 한다는 뜻입니다. 제 살 깎아먹는 사람을 지지하는 게 말이 안도는거죠.

I.Kant    친구신청

문재인 몰표 준것도 2030이었는데..본인들 먼저 되돌아봐야지 유권자 욕이나 하면 정치가 잘 되겠나 껄껄

ㅇㄱㄹㅇ    친구신청

유권자가 유권자를 욕하는 건데 무슨. 깔깔깔. 2번 찍었으면 적어도 부끄러운 줄은 압시다.

ㅇㄱㄹㅇ    친구신청

민주주의 국가이니 정치인뿐만 아니라 유권자들도 욕을 좀 쳐먹어야 정치가 발전하는 겁니다.

오라님    친구신청

여론조사하면 유일하게 20대남자랑 70대 이상 노년층이랑 비슷하게 나오는건 알아요?
나라꼴이 ㅈㄹ된거보고도 정신 못차렸으면 비판받아야지. 뭔 유권자가 성역인가

redtiger    친구신청

민주당이 아니다 하면 자기들이 모여 정당을 만들던지 좀 더 나은 대안을 내 놓는 곳에 표를 줘야하는데 자폭하듯이 던지는게 제일 문제인겁니다. 그것도 자기들 한테 가장 않좋은 정책만 펴는 곳에 표를 준다는 거죠. 그 런 사람들이 이해가 인간다는거죠.

마루몽이    친구신청

애초에 영상보시면 내용도 욕이 절대 아닙니다.
2030 남성층의 울분을 이해한다는 거고, 투표는 단순 반작용이 아니라 자신들에게 이익이 되는 층을 밀라는 겁니다. 지금 청년 관련 정부 지원금이나 정책이 얼마나 사라진지는 알고 계세요?

ㅇㄱㄹㅇ    친구신청

윤석열 찍고도 부끄러운 줄 모르고 설쳐대며 댓글을 쓰는 사람들이 이 위에 많네요.
반성 좀 합시다. 사람이 수치를 알아야지.

forevergamer    친구신청

문통때는 비판도 잘하던데 윤가 병신되고 나선 비판도 못하는 등신이 무슨
극우타령하는지 원 중도코스프레나 하지 말아라

키레니소라    친구신청

2찍은 말해줘도 모른다 ㅋㅋㅋ

pig king    친구신청

문재인 정부 들어서기 전부터 청년들 너무 오냐 오냐 하는 사회 분위기였고 그걸 또 민주당에서 활용 해서 정권 잡았고 자기들 생각 보도 변한 게 없다 그래서 남녀 갈라치기 여가부 폐지라는 헛소리에 속아 넘어가고 처음부터 문재인 정부에서 버릇을 잘못 들렸지

로켓돌고래    친구신청

여가부가 남녀 갈라치기를 하고 청년 문화에 지나치게 개입하니까 폐지를 하는거지, 그 주체를 폐지하는게 어떻게 갈라치기라는거죠?

매번 궁금한데 이런 사람들은 논리적으로 앞뒤를 생각하고 글을 쓰는지 궁금하네요.

오라님    친구신청

갈라치기라느니 남탓하지 말라느니하는 사람들은 영상은 보긴본건가
보고도 할 말이 그것밖에 없으면 그건 그거대로 문제겠고.

케젠    친구신청

그리고 계속 갈라치기 운운하는데 애초에 갈라치기라는 프레임을 공격용으로 먼저 유행어처럼 만든게 보수애들임.
그거 낼름 받아먹고 귀에 단소리 해준다고 우클릭 정당화하면서 2찍하더니 이젠 갈라치기가 문제였데ㅋㅋ 지들 스스로 갈라치는 주체가 되서 피해자 코스프레 개같이 하더만.

카르낰    친구신청

저 이재명 찍은 30이고 저희집 전부 민주당인데도 저랑 동생이랑 아버지랑 대화 안되는게, 결국 민주당이 페미니즘 안 버리는게 이해안된다는 건데 아버지는 이해 안되도 지지해줘야 한다고 주장하고, 저랑 막내는 괴도하니 줄여야 한다고 보는데 이게 합의가 안됩니다. 역차별 이슈를 생각해라 해도 서로 공감을 못합니다

루리웹-5400477801    친구신청

틀니쉰내나는 586 꿘충들 단체로 발광하네 ㅋㅋㅋㅋ 법카로 스시쳐먹고 한우쳐먹는 재명이 빨고 집구석에서 호텔인턴확인서나 위조하는 조국 빠는애들이 훈수두는 게 씹 ㅋㅋㅋㅋ

오라님    친구신청

위에 댓글들은 다 그래도 생각은 갈려도 나름의 논리가 보인다만?
논리도 없이 발광하는건 너님뿐이야

케젠    친구신청

니가 말하는것들 그거 역겹지? 그거 지금 니가 뽑은 애들이 실시간으로 하고있어 ㅂㅅ아ㅋㅋㅋㅋㅋ 왜 또 선택적 정의야?ㅋㅋ

효다    친구신청

법카 오마카세?
아 원희룡이 1600만원 쓴거?
야 너 빨갱이야?
어디 원히롱 예비가카를 욕하고있어
이런 빨갱이새끼 남영동에서 수영 좀 해볼래?

redtiger    친구신청

활동비로 술쳐먹고 김영란법은 가볍게 씹어줘도 아무문제 없고, 고딩때 서울대 연구실을 인맥으로 빌려서 연구했다고 구라치고, 대학교수 논문에 고딩이 참여저자 등록하고 한거는 아무 문제 없는거냐??? 적어도 문제라면 똑같이 처벌하라고 그런거는 안보이나봐?

SiKkArAnG    친구신청

그래 개딸이지 이재명 좋아하는 거야 인정함.. 근데 제발 이재명에 김대중 노무현 문재인 세뷴 대통령 좀 갖다 붙이지 마라... 양심도 없나?? 아무리 콩깎지가 씐 개딸이라도 이재명 저 얼굴이 24일간 단식한 얼굴이냐?

케젠    친구신청

단식하다 죽었다고해도 안믿을거면서 콩깍지 운운은ㅋㅋㅋ

SiKkArAnG    친구신청

그래 니눈엔 단신 참 열심히 한걸로 보이겠네.
불철주야 단련하여 이재명 같은 사람 되길 바란다. ㅋㅋㅋ
아니 벌써 인성은 이재명 아니냐?

효다    친구신청

난 여자도 아니고 딸을 둘 나이인데 왜 개딸이 된거지?
요번에도 김기현이가 개딸어쩌구 하면서 비난하던데
너 국짐 토착왜구여?
이런 쪽바리를 봤나

오라님    친구신청

가짜단식이란 주장은 국힘 정치인도 안해요. 단식의 명분 가지고 까지
그런 주장은 극우 유튜브들이나 하던데 그대로 믿으시면 진짜 뭐라 할 말이 없네요

마루몽이    친구신청

저도 경선전에 기존의 행태에 따라 이재명을 지지 하진 않았지만 대선 후보였고, 당대표가 되었죠.
민주당원이면 당연히 밀어야 하는 겁니다. 지금 분탕치는 애들은 결국 국민의 힘만 도와주는 거고, 그 결과가 윤석열 당선입니다. 지금 하는 해당 행위들은 그저 문재인 대통령이 민주당 대표일 때 나간 분탕 종차들과 다를 바 없습니다. 그 분탕종자들? 지금 다 국민의 힘에 들어갔죠. 잘 생각해보시기 바랍니다.

개쌍마이웨이    친구신청

항상 자기보다 어리거나 아랫사람에게 책임을 전가하는
권위주의적 꼰대사회
실제 몰표에 가깝게 준건 60대이상이고
앞으로도 더 많아지는 60대 이상들이 선거를 좌지우지할텐데
맨날 어린놈들이 젊은 놈들이 세상을 모른다고 이샛기들이 문제라고 떠드니
너무나 웃기는군요
이 나라는 좌우 모두 정치적으로 가망이 없는 나라.

개쌍마이웨이    친구신청

쪽수도 제일 많고
앞으로도 더 많아질 60대이상들은
윗세대니까 어쩔수 없으니까 모르쇠하고
만만한 밑에 젋은애들한테 니들 1찍 안하면 개쉑기들이다
이러는게 과연 제정신인가?
아니, 산수를 안배운거야 뭐야.. 인구그래프 못 읽음?

바쿠유    친구신청

젊었을땐 늙은이 한테 욕하고
늙었을땐 젊은이 한테 욕하고
본인이 한 말처럼 60대가 넘어서 그런가..

마루몽이    친구신청

애초에 내용도 적었고, 영상을 보면 2030 남성을 비난하는 내용이 아닙니다.
그저 유시민을 까고 싶으면 관련된 내용으로 비판하시면 됩니다.

둥가이    친구신청

2030 남성 투표 문재인 싫다고 윤석열 뽑은 얘들이야
선동에 흔들리고 혐오에 물들어서 투표하니까
펨코 얘기하면서 비판하는건데 요지는 이해도 못하고
젊은이들 욕한다고 뭐라하는건 너무 수준 낮은거 아닌가

오라님    친구신청

시람들중 절반쯤은 영상보지도 않고 댓글달았을듯

SiKkArAnG    친구신청

오라야... 아침에 세발로 들어가서 좀전에 두발로 잘 걸어나오네

오라님    친구신청

SiK/// 위에 님글에 내가 그래도 존대로 댓글을 달았는데도 되돌아오는 말 꼬라지가 아주 볼만하네요. 글을 그따구로 쓰는게 님 밑천 드러내는거라는건 알아요? 모르니까 그러고 있겠지

파피프페포    친구신청

저게 어디가 2030남을 쓰레기라고 매도하는건지
2030남자들 힘든거 아는데 그걸 해결하려면 그쪽으로 움직이는 당을 선택해야 한다는 영상인데
영상 보면 자기가 틀린거 인정해야 할거 같으니깐 차마 영상은 안보고
제목과 선동글만 보고 같이 공감하면서 까기만 바쁨.
절대 영상 안봄 ㅄ들

cp3go    친구신청

여기서 난리치는 인간들은 그냥 분탕질이 재밌어서 할 뿐.
어찌보면 불쌍한 인간들임. 자기들이 정신병 있는지도 모르고 사는데...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