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시티즌의 게임엔진이 크라이엔진입니다.
크라이엔진은 지형처리에 매우 탁월하기로 유명하죠...대신 발적화가 고질병임...메모리현상은 어쩔수 없음...
언리얼엔진과 비교하는 리뷰에서 장단점에 크라이엔진엔 지형에 관한 부분이 항상 들어가죠
다순히 지형만있는게 아니라 그걸 LOD시켜 렌더링 부하를 최소로 줄여주거나 야외기능이 강화됨.
기술적으로 구현은 가능할거에요...다만 모든 행성을 전부 저런식으로 하는건 힘들거라봄...게임용량이 커지거나 서버에 부하가 생김...마인크래프트 같은 시뮬레이션 게임들이 게임데이터가 쌓이면 몇일에 한번씩 리셋과정 거치듯이
탐사행성에 유저들이 탐사기지만드는걸 제한없이 막 풀어놓으면 그게 다 데이터로 쌓이고 서버부하로 되는거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