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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ㄴ 격투게임] 길티기어가 60FPS를 쓰지 않은 이유 (4) 2018/06/17 AM 11:53

 

 

프레임을 제한하는게 오히려 만화같다고 생각했기때문

 

길티기어 Xrd 시리즈는 언리얼3 엔진으로 만들어서 60프레임 풀로 해도 됬지만(단 최근작인 드래곤볼 파이터즈는 언리얼4) 

 

만화적 연출을 위해 

 

도트찍듯 하나하나 잘라서 프레임을 잘랐습니다

 

 

링크한 영상이 처음에 5번 칼 휘두르는게 60FPS

 

이후는 제한적 프레임

 

부드러운건 역시 풀 프레임이겠지만 제한적 프레임이 더욱 만화같단 느낌이 들죠

 

 

 

카툰렌더링에 있어서 거의 정점을 찍은듯한 아크시스템인데

 

이번에 신작으로 킬라킬 격겜이 나온다는데 기대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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벼병크    친구신청

아직도 공개당시의 충격이 생생하네요
많은 이들이 카메라 돌아갈때 2D가 아니었어?! 하고 탄성을 질렀던..

진짜 비교영상을 보니 확 와닿네요

???    친구신청

좀 딴소리이긴 해도 이번 블블 크로스 배틀은 엉망이더라구요 도트를 최대한 재활용하는 바람에
해상도 비율 틀린것들은 깨지고 지저분하고 난리도 아니더라구요

Ts.    친구신청

3D 캐릭터 애니메이션이라고 하면 당연히 스켈레탈 방식이거나, 좀 노가다지만 버택스 애니메이션 정도만 생각하고 있었는데
2D 스프라이트처럼 3D 메쉬를 프레임 단위로 불러오는 방식을 쓴게 꽤 충격적이었죠.
경제성과 효율성을 내다버린 방식이라 게임을 사업으로 접근하게 되면 택하기 어려운 방식이죠.
덕분에 3D 게임에서 의레 사용하는 다양한 복장을 적용하기 힘들긴 할테지만
언젠가 해결 가능한 지점을 찾아낼 수도 있겠죠.

Kiyscull    친구신청

2D시절에.. 게임이 부드러웠음..
스파 나 켱부같은 그런 도트가 아니라
깔끔도트였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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