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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본] 손맵 바디페인터 고수분들 정답 좀 알려주세요 ㅜㅜㅜ (7) 2019/05/20 PM 02: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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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바디페인터 손맵이 문제인데 

uv간에 간섭이 심해서 상자 윗부분을 칠해도 아랫부분에 막 번지고 튀어나온다는가 그래요

각 부분의 uv에 여유를 줄수는 없나요 

아니면 바디페인터라는 프로그램의 한계인지 아니면 다른 기능이 있는건지 

초보라서 뭐가 문제인지 모르겠어요 보시고 답변 좀 ㅠㅠㅠ

 

이런 거에 대한 커뮤니티도 있나요? 전문적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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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unawayman    친구신청

처음부터 맵 배치를 저렇게 다닥다닥 안붙이셨으면 좋았을텐데 어쨋든 저기 마우스 포인터 바로 아래 라쏘 같은거 있잖아요 그런 선택툴로 색칠하고 싶으신 부분만 영역지정을 하세요 그런담에 칠하시면 선택된 부분 밖으로 안나가요

Mill    친구신청

감사합니다!!

Mill    친구신청

궁금한게 더 있어서 여쭈어봅니다
라쏘툴같은게 저 점선으로 된 네모난 툴을 말씀하시는 건가요?
그럼 원하는 부분을 선택하기 힘들지 않을까요
아니면 본래 UV가 정확하게 나뉘어 있을시 UV에딧 화면에서 저 툴로 선택을 하는걸까요?

runawayman    친구신청

저 셀렉션 툴을 누르면 옆으로 네개가 나와요 그중 하나는 그냥 자유롭게 드로잉해서 선택할 수있는 툴이고(약간 타원형) 그걸 선택 한 후에 오브젝트 표면 말고 텍스쳐 윈도우 있죠? 거기서 타블렛으로 그리듯이 해서 선택하세요 추가영역이랑 그런거는 쉬프트나 컨트롤 알트 이런거 누르시면서 더하고 빼고 하시고, 그담에 색칠 하시면 되는데요, 제 생각에도 아래분 의견처럼 면수를 줄이고 맵을 다시 펴시는게 좋을 거 같네요 이런거 생각해서 각 부분을 좀 떨어트려 놔야 편하거든요

Mill    친구신청

감사합니다 말씀대로 해볼께요 ㅎㅎㅎ

토끼안은곰도리♥    친구신청

폴리곤수가 불필요할정도로 많고 uv를 잘못핀것 같군요.....
겹치는부분이 없이 모든 폴리곤이 크기에 맞게 균일하게 펴야합니다....

Mill    친구신청

역시!!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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