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AHARU MYPI

RAHARU
접속 : 4804   Lv. 64

Category

Profile

Counter

  • 오늘 : 293 명
  • 전체 : 319511 명
  • Mypi Ver. 0.3.1 β
[기본] 미국에 20년간 살면서 백악관에 이만큼 관심 가지는 것도 처음인 듯 (10) 2017/01/28 AM 07:58

 

트럼프 취임으로부터 지난 1주일간 트럼프와 백악관의 행동거지를 계속 확인하게 되네요... 불안해서.

동성 결혼도 합법화되고 미국 사회 전반적인 의식도 많이 나아졌다고 생각했는데

이런 인간을 대통령으로 뽑고 싶어하는 사람이 절반이나 있다는 게 참 믿겨지지가 않음.

 

취임 이후 내내 트럼프가 신경쓰는 건 오로지 "크기" 뿐이고,

(선거 기간 동안의 자기 똘똘이 크기부터 취임식의 관람객수, "불법 투표자 3백만~5백만" 때문에 실 투표수에서 자기가 밀렸다는 둥,)

말하는 것도 단어수가 매우 한정적이라 무뇌한 게 뻔히 보이는데도 그걸 옹호하는 사람들 보면 암 걸릴 것 같네요.

좀 전의 영국 총리와의 회견에서도 말하는 수준이 매우 대조적이라 보는 내가 낯 뜨거워짐.

 

중간에 질문도 대다수 미디어의 강한 비판에는 귀 닫고 자신을 칭찬해주는 똘추 방송국으로 유명한 폭스 뉴스의 기자 질문만 받네요 ㅋㅋㅋ

 

인구의 70%를 차지하는 백인 위주의 사회에서 흑인 대통령이 나오고, 소수파의 권리 강조에 백인들의 입지가 위축된 듯이 느끼는 건 이해간다만

아무리 그래도 어떻게 이런 사람에게 표를 줄 생각을 한 건지...

연예인이라서? 연예인인 게 그렇게 좋은가?

신고

 

요술반지    친구신청

돈이 명예고 권력이란걸 명백히 보여주는거 같네요. . .

최후의수    친구신청

https://hbr.org/2016/11/what-so-many-people-dont-get-about-the-u-s-working-class?utm_campaign=HBR&utm_source=facebook&utm_medium=social

이번 선거에 대한 분석글을 보면은.. 미디어가 조명하지 않았던 러스트벨트쪽 중산층의 표심이라는 이야기가 있더군요.

민주당쪽 대선 후보가 집권하여도 사실상 사회복지의 혜택을 받지 못하는 중산층들이라 아예 판을 뒤갈아엎는 트럼프를 선택하는게 합리적이라는게 저들의 입장이 아닌가 하는 분석입니다. (백인 중산층들은 최저임금, 인권 문제, 의료 보험 등의 사회복지 혜택을 사실상 못 받는 위치에 있어서..)

개인적으로는 힐러리가 아니라 샌더스가 나왔어야 했다고 보는데.. 제가 사는 뉴욕에서는 이미 연방 단위의 정책과 별도로 데블라시오랑 쿠오모가 이민자 보호에 앞장서겠다고 공문 돌리고는 했지만 불안한건 어쩔 수 없네요. 과연 주가 자체적으로 얼마나 연방정부와 독자적으로 사회 분위기를 이끌 수 있을지..

Nemi Mage    친구신청

미국에 20 년 사셨는데 의외네요. 인터넷 검색 안하고 클린턴의 선거공약이 뭐였는지 3 개만 대봐 라고 같이 일하시는분에게 물어보세요. 전 캘리에 있는데 클린턴 지지자들도 잘 모르더라구요. 대선 왜 실패했는지 알겟더라구요.

버거    친구신청

백인층 중간계층한테 지지를 많이 받은듯한데... 왠지 박근혜처럼 될것같습니다.

lemonherb1    친구신청

일반 사람들이 얼마나 쉽게 현혹 되는지 보여주는거죠.
프로파간다로 있지도 않는 멕시코인 범죄설 만들고 (연구 결과는 불법 이민자 범죄율 <= 미국 태어난 같은 인종 범죄율), 지금까지 있지도 않은 피난민 테러리스트설 만들고 (미국은 지난 10년간 100만명 피난민 받았는데 테러리스트 6명 전부 범죄 저지르기 전에 체포), 오바마 때문에 범죄율 오른다 (통계 보면 오바마 이후로 범죄율은 계속 내려감)등등 "alternative fact"로 불안감 조장해서 자기들 뽑게 만드는거죠.
한국에서 보수들이 맨날 노래 부르는 안보, 빨갱이 헛소리랑 맥락이 같더군요.

구름나무    친구신청

힐러리가 대선내내 비춘 대외적 주장은 박근혜때와 같이 "여자대통령 한번 뽑아보라."였습니다. 라이벌이 저거였으니 저라도 차라리 트럼프 뽑겠네요.
트럼프도 븅신이었지만, 선거전때 힐러리는 트럼프보다 더 븅신같던데요.

프린세스 버블검✅    친구신청

트럼프를 지지하긴 했습니다만 민주당 쪽에서 최소한 클린턴보다 나은 정치인을 내세웠다면 분명히 쉽게 이길 수 있었을겁니다.
이번 선거는 대선후보보단 후보들의 소속 정당에 대한 지지율의 차이로 갈렸다고 보는게 맞죠.
바꿔 표현하면 사정상 공화당 쪽을 지지하는게 이득인데도 후보의 능력이 더 낫다면(오바마의 경우처럼) 기꺼이 표를 줄 수 있던 인구의 설득에 민주당이 실패했다는 겁니다.
이렇게 정치적으로 유동성이 높은 인구들은 적어도 그 외의 인구들보단 정치적 관심도가 높은 편이라서 이 사람들의 선호도를 고려했을 때 포스트 오바마만 뽑아도 반은 먹고 들어갈 수 있었지만 나온게 클린턴이다? 필패죠.

지저스크라이스트모닝스타    친구신청

샌더스가 나와야 했는데

Taless    친구신청

이명박근혜를 겪어본 우리 입장에선 남일같아보이지 않네요 ㅎㅎ

웰컴투 헬

maxwill    친구신청

이명박근혜가 당선된것 보면 저도 이해가 안갔습니다만...
어쩝니까 이미 뽑힌거...빨리 지나가라고 빌어야죠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