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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런저런..] 3d 게임은 곡선 표현이 많이 어렵나요?? (13) 2023/11/09 PM 08:17

img/23/11/09/18bb3cc47e6135637.jpg

 

gta5인데 바닥 실선 라인이 각이 져있잖아요?

 

이걸 실제처럼 매끈한 곡선으로 만드는게 어려운 작업인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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칸유대위    친구신청

할수는 있는데 폴리곤이 많이 들어갑니다 최적화 때문에 지우면 각지게 나오죠

요요병아리    친구신청

곡선은 무수한 선으로 연결된건데
그걸 매끄럽게 하려면 할수록 무수한 선들을 이어주는 점이 필요하고
그게 폴리곤이라는건데 그게 많아질수록 최적화와는 멀어지고 무거워지고 그래서 타협을 보는 겁니다

hikaru&kyosuke    친구신청

삼각형 (폴리곤) 만으로 곡선을 만들기 쉬울지 생각해보시면 이해하기 쉬우실거에요.
거기에 자원은 한정돼 있으니 배경이나 바닥은 뭐 굳이 얘기 안해도 아시겠죠ㅎㅎ

앱등이    친구신청

곡선으로 표현된 도로 텍스쳐로 짜집기 하면 어느정도 가능하지만 단가가 비싸지게 되겠죠.
작업량은 결국 가격이기도 하지만, 무엇보다 저정도 표현에는 아직까지 현대에는 용납되고 있는 수준이죠.
마치 20년전 3D게임이 그 시대에 대단했던 것 처럼 말이죠 ㅎ

칸유대위    친구신청

사실 한곳만 곡선이 있으면 더 둘굴게 하게지만 많으면 최적화를 해야합니다 그래야 편한 오픈월드로서 만들어지니가요

벌레에게필요한건살충제뿐    친구신청

텍스쳐로 말끔히 곡선이 가능하지만 그만큼 용량을 많이 먹어요..
보면 알겠지만 각타일마다 텍스쳐를 공용해서 쓰고있어요 최적화문제도 그렇고그렇게 해도 별반 이상하지 않으니까요

22세기의전설    친구신청

Gta 스케일에 저런거 하나라도 안아끼면 사양 오지게 올라갑니다... 저런식으로 타협본것들이 모여서 게임이 돌아간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전신넬름넬름    친구신청

할수는있는데 안하는거죠 윗분들이 다 설명한데로 선과 면이늘어날수록 사양이 미친듯이올라가기때문에 .....
그래서 폴리곤수를줄이고 멥핑으로 잘가리는거죠

당근천국    친구신청

3D는 삼각형으로 모든걸 표현합니다.
삼각형이 많을수록 연산이 많이 필요합니다.
곡선이 정교해질수록 삼각형이 많이 필요하겠죠?

JOSH    친구신청

네. 기본적으로 직선이 더 계산이 쉽고 빠릅니다.
물론 곡선으로 할 수도 있죠,.
그런데 그게 단순히 한 장면이라면 모르는데,
저 길의 저 장면을 순식간에 지나고, 그런 부분이 길 전체 구간에 다 곡선으로 하게 되면
처리하는데 많은 비용이 들어가게 되고,
일반적인 PC/그래픽카드에서 감당할 수 없으므로 대중성이 떨어지게 됩니다.

I루시에드I    친구신청

곡선이 사실은 무수히 많은 각을 만드는 거라 성능에 부하가 더 크게 걸린다고 보시면 됩니다

털어봤자없서    친구신청

ㅋㅋㅋㅋㅋㅋㅋ 그만해 이 사람들아

사용자유저    친구신청

수학 배울 때도 원이랑 삼각 함수 들어가면서 머리 터지잖아요.. 똑같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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