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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잡담] 게임 개발.. (12) 2016/05/22 AM 01:34
확실히 저는 제가 만드는 게임이 재미있을 것 같은데..
지금까지 지인들에게 시연해본 결과 흥미있게 본 사람이 단 한명도 없었다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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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ritishMan    친구신청

그런고로 해외 사이트에 올려보시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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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에 한번 reddit에 영상 올려봤었는데 공지 안지켰다고 한소리 들었죠.. 그리고 영작이 안되기 때문에 부담됨요

BritishMan    친구신청

ㅋㅋㅋㅋㅋ

IndieDB에 함 올려보셔요.

그리고 레딧은 공지 읽는게 중요함...

revliskciuq    친구신청

나중에 한번 해봐야겠네요. 감사합니다.

당근천국    친구신청

자기가 만든게임은 앵간해서 자기는 재미있습니다.
자신이 생각하는 주타켓층과 근접한 사람들이 플래이할 수 있도록 하셔야함 ㅎㅎ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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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실 타겟 생각 안하고 제 위주로만 만들다 보니 진짜 '나만 좋아할 게임'이 된듯 해요..

시마다 겐지    친구신청

어 저는 자기가 만든 게임 거의 재미없다고 들었는뎅

전시적 작가시점? 그거 비슷해서 자기가 만든 게임은 재미가 없다고 ㅋ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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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동기제나 보상을 이미 다 알고 있다는 면에서 그럴 때도 있어요 ㅎ

당근천국    친구신청

스토리적인것이나 시스템의 구조상(특히 파밍이나 가챠가 주 컨텐츠인 경우) 그럴수가 있기는 한데...
인디게임은 보통 자기가 아이디어내서 자기가 만족하는 방향으로 만들어지기 때문에 지겹다고는 느낄 수 있어도 재미없다고 느끼기는 쉽지 않습니다.
재미없다고 느낄 정도면 중간에 수정이 들어갔어야 맞는거죠.
물론 상용게임을 지양한다면 한정된 자원을 투입해야 하므로 자기가 생각해도 이건 아닌데 하는 게임이 나오기도 하죠 ㅎㅎ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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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니면 저처럼 개발 역량 부족으로...

컴박사¸    친구신청

저랑 만들어 보시죠.

revliskciuq    친구신청

제가 협동작업 할 만큼 능력이 안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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