몇시간 전 글의 복사 글 입니다
기본적으로 파랜드 택티스(혹은 제가 더 좋아하는 파판택) 같이 srpg에 던젼 탐험 형식을 결합한 게임입니다. 던전의 각 방을
이동하면서 아이템을 먹다가 적과 조우하면 턴제 전투로 바뀝니다.
각 턴마다 아군 개개인의 Ability Point가 2씩 주어지며 이동 공격, 공격 공격, 이동 이동 과 같이 선택해서 행동할 수 있습니다.
Ability에 따라 마나가 필요하거나 쿨타임이 존재하는 것도 있습니다.
모든 아군은 밀기를 할 수 있어서 함정에 적을 밀어넣거나 폭발물 주변에 놓고 화살로 공격해서 데미지를 줄 수 있습니다.
아군이나 적군 외에도 나무 구조물 같은 것도 밀치는 것이 가능합니다.
모든 캐릭터는 하나의 마법력 게이지와 인벤토리를 공유하며 아이템을 사용할때도 Ability point가 하나 줄어듭니다. 인벤토리를 열어서 아이템을
퀵슬롯에 등록하면 우측 상단에 표시되며 쉽게 이용이 가능합니다.
pc용 실행가능한 jar파일: jre 설치 후에 더블클릭하면 됩니다
https://www.dropbox.com/s/2p5twirpmqkl2iv/I-T-R.jar?dl=0
( jre: http://www.oracle.com/technetwork/java/javase/downloads/jre8-downloads-2133155.html)
안드로이드 apk 파일: 안드로이드 기기로 다운받은 후에 설치하면 됩니다.
https://www.dropbox.com/s/h2i9z97v65wym6y/i-t-r.apk?dl=0
큰 줄기의 설명은 이전의 다른 마이퍼님들이 하셨으니까 전 UI 관련해서 개선해주셨으면 하는 부분만 말씀드리고 싶어요.
안드로이드 폰의 경우는 폰의 크기가 작아서 캐릭터 선택이나 메뉴의 선택을 위한 손의 이동이 작은편이기 때문에 무난할 것 같으나 PC에서는 마우스를 꽤 움직여야 해서 조작의 불편함이 조금 있습니다.
캐릭터의 이동은 캐릭터 선택 후 바로 이동할 타일을 선택하면 이동인데 나머지는 조작은 좌측 하단의 메뉴를 사용해야해서 조작 방법의 일관성이 조금 아쉬웠습니다.
개인적인 희망사항으로는 캐릭터나 적을 선택했을 때 해당 클릭 주변으로 메뉴가 펼쳐지면 어떨까 싶네요.
그러면 클릭 위치가 많이 바뀌지 않아서 전체적으로 조작은 편해질 것 같아요.
처음에 개발하실 때 올려주신 버전과 비교하면 정말로 많은 발전이 이루어졌네요.
앞으로도 더 멋지게 발전하길 기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