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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잉여짓= 게임개발] [qs][게임개발]게임 시스템에 대하여 궁금한게 있습니다. (5) 2016/09/22 PM 10:04

지금 스테이지 보스를 잡을 때 마다 동료를 추가하도록 해 놓았는데 좀 이상한 것 같네요. 목표는 던전을 내려가면서 자연스럽게 동료가 증가하는 건데 지금 생각은 상점에서 견습전사같은 기본 직업의 동료를 사고 나중에 아이템을 던전이나 상점 등에서 얻어서 전직 할 수 있게 하는겁니다. 혹시 아이디어 있으신 분 있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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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라시♪』    친구신청

질문이 뭔지 잘 이해가 안되네요;

보스를 잡을때 마다 동료가 추가되는게 이상한건가요....? 그건 왜 이상한건지, 어떤 형태의 스테이지 구성인지.. 뭐 이런 저런 가타부타 정보가 없으니 뭘 묻는건지 잘 알수가 없습니다.

그 이후 이어지는 내용이 목표인건지, 아니면 그 부분이 이상한건지, 그 목표에 맞는 시스템을 위해 앞서 말한 형태의 동료를 얻는 방식이 마음에 안든다는건지 등을 이해하기 어렵네요.

revliskciuq    친구신청

전투가 파랜드 택티스 같이 파티원과 턴제 전투인 던전 알피지입니다.
매 층마다 보스가 있어서 계속 동료가 추가되면 재미도 없고 밸런스도 안맞아서요. 목표는 자연스러우면서 밸런스가 맞고 재미있는 전투입니다.

언제나호호    친구신청

음.. 간단히 생각해본건데..
보스 스테이지에 다음 동료가 철창(?)에 갖혀 있는거죠. 보스를 잡던가 철창을 때려 뿌셔서 동료로 얻는 방식~ㅎㅎ

revliskciuq    친구신청

네 나중에 이벤트나 퀘스트를 만든다면 그렇게도 해보고 싶네요. ㅎ

non-oan    친구신청

특정 보스를 특정조건으로 해치우면(가령 마법 사용x, 포션사용x 등) 보스가 사람으로 변해서 동료가 되는게 좋을 거 같네요.
특정조건이 해당 동료의 능력으로 연결되면 (포션x -> 강력한 힐러) 공략하는 재미가 있을 지도.

아군 hp 1 남겨놓고 보스 잡기 이런거 하면 재밌겠죠? ㅋ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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