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vliskciuq MYPI

revliskciuq
접속 : 4588   Lv. 52

Category

Profile

Counter

  • 오늘 : 170 명
  • 전체 : 688358 명
  • Mypi Ver. 0.3.1 β
[잡담] 거지개발자님 봐주세요. (5) 2017/03/25 PM 05:03

 거지개발자 님에게 쓰는 글이지만 본 글에 댓글로 쓰면 또 삭제하실까봐 직접 제 마이피에 씁니다. 쪽지로 보내기에는 다른 분들도 봐주십사 하는 마음도 있고... 다만 이 글의 댓글에 거지개발자님에대한 불만이나 욕은 안달아 주셨으면 하네요. 

 저는 요즘 거지개발자님이 문재인씨 관련 트러블이 있기 전부터 마이피에서 개발자님을 알고 있었습니다. 그 때 악덕회사때문에 고생하시는 글을 쓸 때마다 마음이 아팠고 또 원래 사람이란게 힘들어하는 사람을 보면 측은해지고 왠지 마음이 가게 마련이지요. 개발자님이 문재인씨를 비판하든 말든 관심이 없습니다. 그래서 전에 개발자님이 문재인씨를 비판하는 글에 많이 안좋은 글이 달리자 거지개발자님을 두둔하는 댓글도 썼죠. 험악한 댓글이 많이 있었으니까요. 하지만 계속해서 같은 취지의 글을 쓰니까 솔직하게 개발자 님이 다르게 보입니다.

 루리웹 마이피에서 문재인씨를 지지하는 사람이 많은 것이 사실인 것 같습니다. 문재인씨 비판에 약간은 날이 선 반응도 볼 수 있는게 사실이죠. 그런데 문제는 개발자님이 이미 그 사실을 알고 있으면서도 반복적으로 같은 취지의 글을 쓴다는 사실입니다. 단도직입적으로 설득이 안되는 사람들이 많이 모인 사이트라면 (개발자님이 생각하시기에) 왜 반복적으로 글을 올려서 분란을 일으키시는지 모르겠네요. 이미 말이 안통한다는 것을 아신다면.. 게다가 더 중요한 점은 올리신 글이나 댓글을 개발자님의 취향에 맞게 삭제한다는 점입니다. 인터넷 상의 글을 본인의 입맛에 맞게 삭제하면 댓글을 쓴 사람의 입장에서는 기분이 나쁠 수 밖에 없습니다. 저는 어떤 글이든간에 댓글에 욕을 하거나 비꼬는 것을 싫어하지만 그렇게 댓글을 쓴 사람의 심리는 어느 정도 이해 할 수 있었습니다. 한마디로 개발자님은 마이피의 문재인씨에 대한 편향성을 지적하고 싶으신게 아니라 그저 마이피 사람들의 화를 돋구기 위해서 글을 쓰는 것 같습니다.

 비록 저와 개발자님은 넷상에서 몇개의 글을 본 사람의 관계에 불과하지만 거지개발자님에 대한 부정적인 인식을 갖고 싶지 않습니다. 마이피 분들이 개발자 님 때문에 기분이 나쁜 걸 보고싶지도 않구요. 그렇기 때문에 문재인씨에 관한 글은 그만 써주셨으면 합니다. 

 

 이 글에 방금 댓글 써주셨던 분들 죄송합니다. 댓글이 있으면 안좋을 것 같아서 댓글 차단으로 바꾸겠습니다. 할말이 있으시면 쪽지로 ㅡㅡ;;

신고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