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vliskciuq MYPI

revliskciuq
접속 : 4532   Lv. 52

Category

Profile

Counter

  • 오늘 : 180 명
  • 전체 : 680561 명
  • Mypi Ver. 0.3.1 β
[잡담] 대학원 입시와 영어시험.. (4) 2017/04/11 PM 08:49

저는 진짜 실생활 영어는 진짜 못하는데 시험만 잘칩니다. 그렇다고 엄청 고득점은 아니고 지원 커트라인 걱정은 안하는 정도.. (대신 전공 실력이 많이 부족했죠 ㅡㅡ;;) 근데 의외로 주변에 공부 열심히 하는 친구들 중에 영어 시험 때문에 고민하는 친구들이 많습니다. 이공계는 의외로 이런 경우가 많은 것 같더군요. 아는 동생 중의 한명은 대학원 준비를 1년정도 하면서 나머지는 다 해놓았는데 영어 점수가 안나와서 원서 접수 몇일 전까지 고민하더군요. 영어 점수 안나올까봐.. 결국 점수가 나와서 원하는 대학에 다행히 붙기는 붙었네요. 다른 한 동생은 전공은 진짜 좋아하고 또 잘하는데 뭐 대학원 준비하고 이런거를 싫어합니다. 전공 특성상 약간은 반골적이라고 해야하나? 나이도 저보다 훨씬 어린데 공부도 잘하고.. 영어시험 점수 때문에 입시 지원 자체를 못하는 거 보뭔 굉장히 아쉽네요.. 어차피 전공공부하면서 대학원 시험에 붙을 정도면 그래도 원서 읽을 정도는 되는데 대학원에서 굳이 영어 점수를 지원자격으로 해야되나 싶고..

신고

 

최고급아파트    친구신청

미국 대학원도 있죠. GRE라고.
저도 옛날에는 대학원을 갈까라고 생각했었는데 아무리 공부해도 전공 실력이 많이 딸리는게
난 정말 이 쪽 적성도 안맞고 공부체질도 아니구나라는게 느껴져서 포기했던 기억이 나네요.

네리네    친구신청

영어 당연히 들어가야함 . 해외논문 쓸때 영작도 하고 발표할때도 영어로 다함 !

RunoKun    친구신청

제가 다니는 대학원은 입학 때는 영어가 없는데, 졸업하려면 영어 점수를 제출해야 하더군요.

솔직히 저는 일어일문학과인데 왜 영어??? 라고 했는데...
영어로 된 논문/영어원서를 읽어야 할 때도 있더라구요 -_-;; 그리고 논문 초록도 영어로 써야하고...
듣기/말하기 능력은 없어도 되지만, 적어도 논문 영어 실력과 초록을 영어로 쓸 만한 실력은 되셔야 하고, 아마 그 정도 실력이라면 대학원 영어시험도 무난하게 넘어갈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합니당

JohnCloud    친구신청

교수님마다 다르긴 하겠지만, 영어 점수는 서류 전형에서만 사용되기 때문에 이후 전형에서는 그닥 중요하게 생각 안하더군요.
실제 면접에서도 영어실력을 물어본 적도 별로 없었고, 오히려 전공 내용을 잘 알고 있느냐를 더 중요하게 생각합니다.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