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ilter mode 라고 나와 있는 항목보시면 몇가지 옵션이 나와있는데요.
3d 오브젝트를 화면에 그릴때 거리에 따라 오브젝트 크기가 달라지기 때문에 텍스쳐의 픽셀이 화면 픽셀과 1대1 매치가 되지않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럴때 텍스쳐 픽셀을 어떻게 화면에 보여줄 것인지에 대한 옵션입니다.
보통은 bilinear 인데 좌우 픽셀을 섞어서 보여줍니다. 그럼 저해상도 이미지는 뿌옇게 확대되어 보여줍니다.
point 는 그냥 가까운 픽셀을 선택해서 보여주는데 저해상도 이미지는 도트가 그대로 보입니다.
게임 같은거 할때 Anisotropic*16 이런 게 텍스쳐 필터링 옵션 중에 하나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