좀 생각을 해봤는데 박스 형식에 픽셀아트 텍스쳐가 안어울리는 이유는 라이팅 때문인 것 같습니다. 구글링 해서 로우 폴리 모델들을 보니 대부분 강한 라이팅을 쓰지 않더군요. 툰 셰이더 몇개 찾아보았는데 적용이 잘 되는거는 없었고...
지금 박스형태의 인물 모델들이 마음에 들지 않아 영상의 첫번째 형식으로 모델링을 해 보고 있습니다. 원래 작업량을 줄이려고 박스 형식을 선택한건데 일이 점점 커지면 망할 확률이 높아질텐데 ...하다 안되면 다시 libgdx로 돌아가 픽셀아트롤 만들지도 ㅠㅠ.
아예 unlit 으로 라이팅이 없게 처리하는게 맞을거 같습니다.
그림자를 못받는게 문제가 된다면 커스텀 셰이더를 작성해서 해결하는 방향으로 진행하는게 좋을거 같구요.
https://answers.unity.com/questions/1267136/unlit-shader-with-shadows-from-point-lights.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