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좀비 감염원이 누군지도 어떻게 퍼졌는지도 영화 끝나도 안알려줌 (수도권 좀비 감염자 5만명 죄다 아파트 단지 부근)
(이 바이러스가 공기로 전파 되는지 좀비 피가 얼굴이나 눈 입가에 들어가면 전염되는지 1도 안가르쳐줌)
그냥 물리면 좀비 됩니다. 뉴스로만 전함...
대통령이 나와서 긴급재난 상황 알려줘야 하는데 얼굴도 안비침
2.아파트 안에서 살고 있는 사람들이 각층 각방에서 어떻게 같은날 같은 시간에 다 감염되었는지 오리무중..
아니 위험한 상황이면 집 밖을 나가지 말라고!!! 왜 뛰쳐 나가서 다 물려 좀비가 되는지..
3.좀비들도 먹고 살기위해 살아있는 인간이 필요한데.. 20일동안 그 아파트에서 떠나지 않고 좀비 떼거지로 몰려있음..
그중에 몇몇 좀비는 굶어죽음.. 아파트 안에 문 잠긴상태에서 좀비가 굶어 죽었을텐데 살아 있음 (?)
4.일단 물리면 수십분 안에 좀비화 됨..
5.재난영화 "엑시트"에 좀비를 끼어 넣은거 같음.. 오마쥬인가 ?
6.유아인 박신혜 대배우 모셔놓고 동네영화 찍음..
7.밖에 좀비들이 마구 날뛰는거 보고도 유아인은 배그 쳐 하고 있음..
(인터넷 마져 끊기니.. 빡치기까지 함..)
8.좀비로 난리난 판국에 tv방송국은 cf까지 틀어줌.. 대단해..
9.식량 구하러 옆집 파밍하러 갔는데.. 왠 등산장비가 화려하게 정리정돈 되어있음..
그걸 가져와야 하는데 식품과 이어폰만 챙기고 나옴.. (요즘 최신 핸드폰은 이어폰 단자가 없음..)
10.여순경이 필사적으로 총쏘며 저항 했는데.. 총 재장전중 사망..
유심히 봤는데 총알 다 떨어트리고 1발만 장전함.. 내가 봄..
그런데 나중에..박신혜가 총을 줍는데 총알 어디서 구했는지 6발 다 장전되어 있음.. ???
11.헬기가 구조하러 왔는데.. 극적인 연출을 위해 아파트 아래에서 쳐 올라옴 ㅋㅋㅋ
그 소리를 유아인 박신혜가 못들었다고 ???
군대 다녀오신분들이라면 헬기 근처만 가도 바람이랑 소리 엄청 커요. 그리고 아파트 단지라 심하게 소리가 울림
12.유아인이 베란다 난간에 휴대폰 전파 잡을려고 메달려 있는데 그거 진짜 위험함 (난간이 약함)
13.아파트 난간에는 얇은 벽이 있는데 그걸 부셔서 탈출 할수 있고..옆집으로 이동가능 (그걸 둘다 모르고 있었음)
박신혜는 산악 전문가 설정 같은데.. 생존필수 공략법 알고 있을 텐데도.. 무대포..
14.유아인이 인터넷 연결 되는동안 생존공략법이나 sns에서 자신이 살아 있고 도움을 구한다고 청와대나.. 경찰서 홈피..
그런데 알려야 하는데... 그런짓 안하고 3~4일 허비함.. 거기다 멍청한 짓은 전기 수도 언제 끊길지 모르는데..
아무런 준비도 안함.. 20일동안 유아인 핸드폰은 충전도 안하고 살아 있었음.. 하하하~
15.유아인이 박신혜한테 건네준 무전기가 16시간 짜리던데.. 옆집 파밍했을때 가져옴
그게 완충 되어 있는건지 아닌지 모르겠네.. 아파트 정전되어서 충전도 못하는데..
그걸로 하루종일 지들 잡담이나 하고 있음.. 정전되어서 충전도 못하는데.. (충전기 옆집에서 안가져옴..)
16.좀비 특성을 보면 소리에만 반응 시야(눈맹) 냄새(못맡음)
(경비 좀비가 유아인 바로 옆을 지나가는데 눈치 못챔..)
밤중에 다리건너 옆 아파트에 전투기가 출동해서 폭격하는데 이동네 좀비들은 소리에 반응한다면서 그렇게 큰 소리나는데 안감 (?)
싸이렌 소리도 자주 들리는데.. 그쪽으로 안몰려감 이상함..
더 웃긴거는 전투기가 폭격하는 다리 건너편 상황은 차들이 평화롭게 다님.. ???
17.좀비들을 너무 돌려 사용함...
나왔던 좀비 죽었던 좀비 재활용 그냥 옷이랑 머리 스타일만 바꿈 (제작비 절감?)
끝 부분에 앞열에서 유아인 총 맞아 뒤진 좀비가 뒷열에 다시 등장함..
18.좀비들도 고통을 느낀다 ???
좀비들은 죽은 시체들이라 고통같은거는 못느낌.. 그런데.. 총맞고 몸이든 다리든 아파 죽는 연기까지 함..
19.뉴스에서 좀비들이 살아생전에 기억을 학습한다고 함..
그럼 격투기 좀비나 군인 좀비가 학습을 한다면 ? ㄹㅇ 공포인데 ???
20.식수가 떨어져서 하늘에서 떨어지는 빗물을 식수로 사용하는 장면 나오는데.. 극히 위험함..
도심 하늘에서 떨어지는 비는 산성비라.. 온갖 오염물질과 먼지가 섞여서 내리는 비 입니다.
절대 식수로 사용불가이고.. 정수기로 거른다고 해도 필터 수명만 단축 시킴
이 밖에도 영화속 오류가 많습니다.
좀비 영화가 너무 많아서 그런가.. 영화 보는 내내 선입견만 가지고 봤네요.
아니 대배우 2명이나 데리고 영화 만들면서 왠 동네 2류 좀비영화 만들고 있어요.
스토리와 설정이 너무 아쉽습니다.
고소영 아파트 영화가 생각 나네... 으읔...
그냥 좀비 영화에 숟가락만 올려놓고 만든거 같아요.
작품속에 전달하는 의미나.. 작품성은 1도 안보입니다. 그냥 단순 오락 영화네요.
감독이 극중에서 너무 웅장하고 극적인 연출 시도할려고 설정 파괴하는 부분이 보입니다.
뭔가 사자같은 결말 조루 느낌이 날 거 같은 필이었는데
정리한거 읽어보면 학교생활 영화판은 커녕 일본 좀비 에로영화인
레이프 좀비보다 못한 거 같네요;
살아있다는 거르고 반도를 생각해봐야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