풍신의길
접속 : 7388   Lv. 81

Category

Profile

Counter

  • 오늘 : 128 명
  • 전체 : 2889002 명
  • Mypi Ver. 0.3.1 β
[칼린풍자쇼] 금리와 대통령에 원한을 담아 (12) 2021/08/28 AM 01:01

 

 

 

금리와 대통령에 원한을 담아

 

 

 

호우! 소리 질러! 드디어 금리가 올랐다! 얼마나? 0.25%... 고작 0.25%... 괜찮아! 앞으로 계속 올리겠대! 파이팅 한국은행! 이주열 한은 총재, 가즈아! (...) ! 면상을 보아하니 몇몇은 금리인상에 부정적이구먼. , 대출 세게 당겼어? 그걸로 집 투기하고, 코인 지르고, 주식 부었어? 이제 이자 늘어날 생각에 방광구멍이 벌렁벌렁 해? , 그건 니들 사정이고! 망해라!(!) ..죄송합니다. 농담입니다.. 그래도 금리는 오른다! (!)

 

후우, 그렇게 죽일 듯 쳐다보지 마. 너님들의 분노만큼이나 내 울분도 크니까... 계란은 한 판에 7천원을 넘기고, 과일은 서민 따위가 구매할 수 없는 존재가 돼버렸어. 물가 고공 행진! ..그리고 부동산은, 어후, 다 쓰러져가는 부산 달동네 초가삼간을 1억 달래. 이게 정상이냐? 정부는 대체 뭐해서, 전 국민을 광기로 몰아넣나 말이야!

 

문재인 대통령! 서민이 잘 사는 나라 만들겠다는 공약은 어디 갔습니까! 작년부터 가계부채가 위험하네, 1600조를 뚫었네, 올해는 뭐? 1800? 1800! 그 중 1000조 가량이 주택담보대출! 에라이! ...브레이크를 걸었어야 하잖아? 한참 전에 금리 올렸어야 맞잖아? 특히 문재인은! 약자와 진보를 표방한 정치인 아니셨나! ! (...)

 

물론 금리 하나로 이 사태를 설명할 순 없지. 내 입장에 반대하는 분도 많을 거야. 다만, 답답해서 그래. 문통에 대한 배신감을 금리라는 꼬투리에 꿰찼다고 할까... 경제는 민주당이나 국민의 힘이나 그게 그 놈 같아. 누가 정권을 잡든 버블버블, 돈 많은 님이 더 먹기, 그 사이에 우리네 서민은 계속 고통 받았다 스토리, 캬하하.

 

솔직히 이번 정부 들어 서민적 정책이 있었나? 코로나 시국이라는 명분으로 대기업에겐 더 큰 세제혜택을! 자산소유 상위 2%만을 위한 종부세 기준 11억으로 상향! 임대주택사업자 양도소득세 중과 배제 폐지할까 하다 페이크다! 계속 유지! ..진보는 개뿔! 돈 앞에선 아무것도 아닌 놈들! 고작 부추겼던 짓이라곤 일부” 2030 코인에 몰빵하게 해 주기, 몇몇 중년층만 부동산 거하게 꿀꺽 드시게 만들어 주기, 그게 다잖아? 체감 하나 안 되는 수출 흑자, 주식 3천 포인트, 5천 따리 코인, 수치놀이 하면서! (진정해.)

 

후우. 펀쿨섹...아니! 진정이 안 된다! 기어이 주인아줌마가 월세를 달래. 아무도 안 들어와서 나가지도 않았던 집에, 기이한 구조와 속 터질 수도관 가진 집에, 장판은 입을 벌리고 20년 넘어 시커먼 벽지가 도사린 집에, 이 몸이 아니고선 살 수도 없는, 뒷산 마루 최상층 그림자뷰, 이 집에! 10만원을 달라니! 내가 화딱질이 나서 진짜! 이 모든 게 문재인 때문이다! (!) 문재인 때문이다.. 평화로운 항구도시 산복도로까지 레드오션으로 만든 그의 잘못이다.. 흑흑.. (...)

 

돌이켜보면, 정권 초기 때부터 의심 했어야 옳았어. 이 정부는 부동산 잡을 생각이 없구나, 투기의 온상이구나, 혹은 좋게 봐서 순진하구나. (..?) 이번에 누구야, 국민의힘 윤희숙 의원! 와우! 자기를 임차인이라 자랑스레 포장했던 분! 현실은 직계가족께서 하필 세종3배들이 땅 사두셨고요, 농사도 안 지으면서 농지로 후루룩 하셨고요! 5년 만에 20억 가까운 차익! 마 쥑이네! (...) 이 모든 걸 가능케 했던 효녀 땅을 언제 샀다? 2016! 문통 집권 바로 1년 전!

 

그러니 안타깝다는 거지. 집권 시작부터 위험요소가 널려있었는데, 돈 있는 분들은 이미 투기의 바닥에 씨를 심어뒀는데, 이걸 그냥 놔뒀다? ..의지가 없거나! 능력이 없거나! 남한 8도를 투기판으로 내버려 둔 정부! 저주하겠다! (...)

 

(너 문빠 아녔냐?) ..그래, 나 문재인 좋아했다. 지금도 문재인 케어 사랑해. ..하지만, 미쳐가는 전월세 앞에서, 집주인은 방 빼라 소리치고! ..이딴 상황에 놓이니 아무것도 안 보여. 남은 건 증오 밖에.. 누군가 탓할 사람이 필요해..

 

. 존박의 FALLING 들으며 펀쿨섹하겠습니다. ...금리여 올라라! 그래서 집값을, 주식을, 코인을 폴링하렴! 박살내 버려라! 다 죽자! (!)

 

 

 

 

 

“여전히 낮다”…이주열, 이르면 10월 추가 금리 인상 시사 : 경제일반 : 경제 : 뉴스 : 한겨레 (hani.co.kr)

“은행이라도 가볼까요?”…내 대출 어떻게? (kbs.co.kr)

가계부채 어느새 1800조 넘어…국내총생산에 육박 | 한경닷컴 (hankyung.com)

'공짜 점심은 없다' 일본 부동산 거품경제의 시작과 끝 | KBS 스페셜 “욕망과 혼돈의 기록, 도쿄 1991” | 부동산 밀착 다큐 시리즈 1탄 (KBS 070204 방송) - YouTube

윤희숙 “나를 수사하라…무혐의 땐 이재명과 여당 의원들 사퇴해야” : 국회·정당 : 정치 : 뉴스 : 한겨레 (hani.co.kr)

[천기누설] 85화 - 박지훈, 윤희숙 땅 직접 등기부등본 떼 봤더니.. 충격! “이래놓고 면죄부?!” (김종배 & 박지훈) - YouTube

“종부세 개정안, 230만 주거빈곤· 890만 무주택자 외면…거대 양당 심판받아야” - 시사오늘(시사ON) (sisaon.co.kr)

"법대로 해"…날 세우는 집주인·세입자 - 매일경제 (mk.co.kr)

[팩트체크] 집주인이 ‘을’ 되는 ‘전세 무한연장법’이다? : 부동산 : 경제 : 뉴스 : 한겨레 (hani.co.kr) (누더기법)

"사상 초유의 '집부자 세금특혜'를 4년간 유지시킨 비밀? 신문을 보라" (pressian.com)

[단독] 전세난 심해지자…주택임대사업 양도세 혜택 그대로 유지한다 - 매일경제 (mk.co.kr)

"옥탑방 좋아" "빛이 없어도 괜찮아" 20대 청춘들의 서울살이 - 매경프리미엄 (mk.co.kr)

신고

 

prisoner88    친구신청

근데 글을 정상적(?)으로 쓰실 줄도 아는 것 같던데 왜 이렇게 일부러 희한하게 쓰시는건지 혹시 이유가 있나요?

풍신의길    친구신청

글이라기보다 극 대본으로 봐주시면 좀더 이해가 쉬울지도 모르겠습니다. 부족한점이 많습니다. 노력하겠습니다.

개루운    친구신청

그냥 이나라는 포기하는게 현명함. 지금 현 상황에서 더 나아질 수 없다고 자포자기 하며 남들처럼 투기질하고 이기적인 삶을 사는게 그냥 현명한 것 같음.
다시는 진보팔이 인싸 정치인들에 혓바닥에 놀아나지 말고. 극우만 아니면 그냥 뽑아주는 선에서 아무나 뽑아주고 니들 또 해쳐먹을거 다 알지만
알면서 속아준다는 심정으로 나도 도둑질 하고 투기질 하고 사기쳐서 잘먹고 잘살 궁리만 하며 사는게 정답 같음. 지금 민주당처럼.

풍신의길    친구신청

그럼에도 자신의 삶에 최대한 이득이될것 같은(?) 사람을 뽑고 싶습니다. 이왕이면 여러 사람에게 이익이 되는 시람이면 더 좋지요!

루리웹-5073643535    친구신청

이니하고싶은거다해 하던 결과가이거임 자업자득

풍신의길    친구신청

부동산이나 경제부분은 아쉬움이 남습니다. 지금 와서 결과론인지 모르지만요.

이연걸    친구신청

문재인 최대 문제점은 주변 새끼들 너무 믿어주고 임명하면 여론 완전 쌩깔만큼 힘 실어주고 자빠져있는거.
문재인이란 사람과 능력 자체가 무결점에 가까웠지만 주변인들 온갖 비리와 궤변으로 민생 이렇게 파탄을 냈는데도
청와대 안에 앉아서 실제 바닥민심 체크 안하고 훠훠훠 국민들 덜 힘들어졌다구요?? 이런식으로 내부인사들 말만 쳐믿으니 망한거.
김수현이 대한민국 부동산 개박살 낼때도 김수현이 안정화 되고 있습니다 구라친거 그대로 믿어갖고 기자회견때도 병신같이 안정화 자신 있습니다 헛소리 해서 지금까지 짤로 쓰이고 어휴...
언론이 개씹창인거 맞지만 이렇게까지 언론 외면할줄도 몰랐음. 적어도 현실파악 정도는 될수있게 보든가 해야지.
과거는 미화된다지만 문통은 코로나 수습이나 정부 정상화로 회자될지언정 경제 민생 관련해서는 욕 오지게 먹을거라 봄.

풍신의길    친구신청

아쉬움이 많습니다. 지적해 주신대로 문대통령 국정운영 스타일이 너무 분권적(?)인것은 아닌가 의문이 들때가 많습니다. 좋은 참모와 장관을 임명한다면 정말 효과가 좋겠으나, 지금까지 인사가 제대로 됐다는 느낌은 들지 않는군요.

soulkil    친구신청

저도 비슷한 느낌이네요. 괜찮아지겠지. 했는데....갈수록 실망만 ㅠㅠ

Con-cept Potion    친구신청

조국 사태를 보셔서 아시겠지만 좋은 사람은 기득권층의 엄청난 반발이 따르고 그로 인해 주요직을 기피하겠지요...

Con-cept Potion    친구신청

사람 한명 바꿨다고 다 바꿀수 없습니다.
LH사태를 보셔도 아시겠지만 여기저기 사방에 온갖 기득권 세력들이 득실대고 혼자서 그걸 한번에 다 처리하기에는 무리입니다.
어쩔 수 없이 시간이 걸리는 문제이고.....
특히 부동산은 여러가지 문제가 복합적인 문제라 매우 어려운 문제이고(코로나+전세계 흐름+중국놈들+검머 외국인+한굯람들의 믿음 등)
민주당에 실망하고 욕은 하셔도 국민의힘 같은 극우가 나라를 이끌면 어떻게 되는지 굳이 해외 사례를 보지 않더라도 경험칙이 있지 않습니까...

풍신의길    친구신청

말씀하신대로 부동산은 정말 복잡하고 어려운 문제 같습니다. 해결책을 찾아야 할텐데요.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