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ta />
/
다시 보니 선녀였던 통돌이 세탁기
세탁기, 세탁기, 세탁기! (..?) 우리 집 LG 트롬 세탁기, 갑자기 탈수가 안 돼! 돌아가다 끄득끄득 멈춰. 흑흑.. (...) 뭐, 10년 넘게 썼으니 바꿀 때가 된 건가!
여러분은 어떤 형태의 세탁기 써? 통돌이, 드럼 중에, 앙? (...) 우리 집은 원래 통돌이 쓰다가, 엄마 친구 분이 안 쓰는 드럼 세탁기를 나눔 해 주셔서, 어찌저찌 드럼파에 속하게 됐어. 나눔 받을 때 엄마나 나나 좋아 죽었지. 당시에는 통돌이보다 드럼이 훨씬 고급지고, 현대적이며, 이 시대의 최첨단으로 생각했거든.
하지만! 드럼 세탁기를 쓰면 쓸수록, 뭔가 아냐. 단점이 막 보여. 일단 탈수 할 때 진동이 너무 심해. 베란다 벽을 뚫고 내 방까지 울린다니까. 그 막대한 진동이면 세탁이라도 깨끗하게 되어야 할 텐데, 어후, 현실은 비참하다. 런닝에 묻은 등드름 핏자국이 그대로! (...) 팬티에 묻은 엉덩이 뾰루지 핏자국 또한 이대로! (짝!)
세탁 중에 멈출 수 없는 것도 속 터지는 부분이지. 통돌이는 부앙부앙 돌아가는 와 중에 살포시 빠뜨린 양말 한 조각 투척하면 그만인데, 이놈의 드럼은 자체 잠금장치를 걸어버리니 넣을 수가 있나. (기다리면 열려!) 응, 난 못 기다리죠, 답답하죠. ...뭐야, 드럼 단점 늘어놓고 보니 적폐 수준이잖아! (...)
그래서 이번엔 통돌이로 가즈아! 이 말이야! ..아니나 다를까, 세탁기에 일가견을 가진 유튜버님들 영상을 보니 통돌이를 찬양하고 계셨다! (..?) 드럼과 통돌이를 해체까지 하며 장단을 설명해 주시는데, 캬하! 그야말로 통돌이 만세! (...)
통돌이가 드럼에 비해 꿀리는 부분은 물 소모량 밖에 없었어. 이 말은 반대로 물을 많이 사용하는 만큼 세탁력이 좋다는 거지. (...) ..드럼보다 전기 적게 먹어, 무게 중심 합리적이야, 가벼워, 부품 단순하고 튼튼해, 수조통 청소하기 수월해, 가격 싸, 이거 완전 통돌이로 대동단결해야 되는 거 아니냐? (...) 어디 드럼파들, 항변해 보세요. (...)
물론, 드럼세탁기는 세탁물 손상도가 낮고, 엉킴이 생기지 않는다지만, 글쎄.. 자고로 세탁기는 세탁력이 1순위다! 가 내 지론이라 그냥 넘어가겠어. (...) 아참, 드럼에서 딱 하나, 건조기능을 겸하는 건 부럽더라. (...) 통돌이는 왜 건조기능이 안 될까? 아시는 분? (...)
이상, 강제로 세탁기 구매해야 하는 상황에 처한 김에, 이리저리 알아본 통돌이 대세론이었어. 여러분도 하루빨리 통돌이파에 가담하길 기원하는 바야. (...) ...설마, 이렇게까지 통돌이를 추켜세웠는데, 뒤에 드럼이 더 뛰어나다는 팩트폭격 맞는 건 아니겠지? 그치? (...) 전문가 여러분의 반론을 사양합니다. 에헴!
아무튼. 통돌이나 드럼이나, 선택은 LG!
세탁기는 가격 싼 통돌이로 쓰고 건조기는 따로 설치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