풍신의길
접속 : 7182   Lv. 81

Category

Profile

Counter

  • 오늘 : 180 명
  • 전체 : 2711682 명
  • Mypi Ver. 0.3.1 β
[칼린풍자쇼] 내 삶을 알리익스프레스에 (16) 2023/12/19 PM 10:57





내 삶을 알리익스프레스에

 

 

여러분은 ‘알리익스프레스’를 어떻게 생각해? 좋아해? 아니면 싫어해? (...) 난 매우 좋아해. 기상천외한 물건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으니까. 예전이야 알리에서 물건 산다하면 중국통이네, 짝퉁을 돈 주고 사네, 종종 나쁜 소리를 들었다만, 이젠 아니지. 너도 나도 알리에서 쇼핑을 즐기니까.

 

실제로 올해 상반기 중국으로부터 직구한 금액만 1조 4천억에 달하고, 다분히 하반기까지 합치면 2조를 넘어설 전망이래. 알리익스프레스는 어느덧 지마켓과 옥션을 재치고 당당히 국내 쇼핑몰앱 이용자수 3위를 기록했고 말야.

 

하긴, 나만 해도 그래. 올해 지른 물건 대다수를 알리에서 구매했어. 오히려 국내 쇼핑몰에서 지른 물건을 꼽아야 할 정도야. 어디보자, 내가 올해 국내 쇼핑몰에서 지른 물건이 뭐 있더라... 쌀! 논산에서 키운 삼광쌀은 국산이고, 엄... 그 외는 없어! 세상에! 상상 이상으로 내 삶을 중국에 의존하고 있잖아!

 

난 주로 카메라 장비를 사거든? 삼각대, 플레이트, 나사, 너트 같은 것들은 이미 3년 전부터 알리에서 중국산 회사 제품을 사왔어. 정말 쌌으니까, 품질 또한 괜찮았으니까. 스몰리그니 레오포토니 틸타니 피지테크니 시모다니 죄다 중국 회사다?

 

그러나 차마 먹는 제품, 바르는 제품, 고가의 제품은 알리로 사기 두려웠어. 중국에 대한 선입견이 남아 있었으니까. 그러나 시간이 갈수록 내 색안경은 부서져나갔으니, 첫째 중국산 물품 품질 자체가 올라간 것도 있고, 둘째 알리익스프레스에서 7일 배송, 무료반품, 정시보장 등으로 신뢰감을 주었기 때문이야.

 

요즘은 국내로 배송되는 제품 대다수가 무료반품, 정비배송을 보장하더라? 무료반품을 보장해 주는데 까짓것 알리에서 비싼 거도 질러봤어. 이를테면 20만원에 달하는 렉사 메모리카드, 작동 잘하는 정품이었고요. ..컴퓨터 냉각의 명가 ‘녹투아’ 팬 및 쿨러 또한 짱짱한 정품이었어. 이렇게 된 거 다음에는 CPU, 그래픽카드, 타스캠 녹음기까지 알리에서 지를까봐.

 

한편 바다 파서 장사한 싶을 정도의 가성비! ‘천원마트’에서 생활 잡화 구매하는 게 쏠쏠해. 최근에도 나 3천원 치 질렀어.

img/23/12/19/18c825c39f3254fa.png

천 원짜리 물건 3개를 담으면 집 앞까지 무료로 배송해 주다니, 심지어 7일 배송을 보장하다니, 게다가 첫 구매 고맙다고 물품 1개를 공짜로 넣어주다니, 안 사고 배길 수 있니? 난 시간나면 괜히 알리 천원마트를 검색하게 되더라고.

 

그 천 원짜리 물건들 조잡하지 않느냐? 물론 조잡한 것도 있지. 그러나 똑같은 물건을 국내에서는 만원에 팔고 있어! 일례로 내가 알리에서 장갑을 6천원 주고 샀거든? 국내에서는 4만 2천원에 팔더라. 똑같은 걸! 택갈이만 한 걸! 이러니 내가 국내 쇼핑몰을 이용할 이유가 없지! 중개상에게 돈만 바치는 꼴인데! (짝!)

 

아무튼. 알리 덕에 중국물건을 맘 놓고 직구할 수 있는 시대에 살고 있는 지금, 조금이나마 우리나라가 걱정돼. 마데인 코리아가 사라져 간다는 건 진작 알았다만, 정말 없네. 마데인 USA보다 더 희귀해진 거 아냐? 이런데 우리 어떻게 무역흑자를 달성하고 있는 거지? 신기하네.

 

그래도 반도체, 전기차, 배터리, 중간재에서 막대한 수출을 거두고 있나? 아시는 분? (...) 근데 반도체도 점차 중국에 따라잡히고 있잖아? 전기차는 이미 중국이 앞서나가잖아? 배터리 또한 중국이 최대 라이벌이자, 배터리에 들어가는 희토류를 중국이 쥐고 있잖아? 어? 우린 없잖아? ...아닌가! 우리에겐 아직 하이닉스 HBM이 남았나! 앞으로 대한민국 최고 기업은 SK하이닉스가 되는 거야? (...) 크흠.

 

에라이, 내 주제에 나라 걱정할 때냐! 내 삶이 중요하지! 지금 하루 먹고 살기도 바쁜 우리인데! ..돈은 국적을 따지지 않는다. 그저 싸고 품질 좋은 중국산 팍팍 애용합시다! 시진핑 충성충성! (짝!) 너희들 중에 마데인 차이나 없는 자만 내게 돌을 던져라!

 

워워, 펀쿨섹... 그나저나 알리에서 주문한 상품 중 상당수가 ‘세관’에서 배송 시간을 잡아먹더라고. 어쩔 때는 세관 통과하는 데만 일주일 넘게 걸리더라니까. 이 말인 즉, 윤석열 대통령님, 세무직 공무원 더 뽑읍시다. 평택항에 대규모 AI 세관 도입합시다. 그래서 중국산 값싼 물건이 거침없이 국내로 들어올 수 있게 합시다. (...)

 

농담 아냐. 사장님들이 값싼 외국인 노동자를 찾는 것처럼, 가난한 난 값싼 알리발 중국산 제품 없으면 살아갈 수가 없다고. 야너두? (짝!) ...자유무역이란 정말 대단하군요. 끼요옷!





[단독] 이젠 우리가 돈 퍼준다... 중국과 무역, 31년만에 첫 적자 (chosun.com)
中직구 무서운 성장…알리, G마켓 제쳤다 - 매일경제 (mk.co.kr)
"왜 이렇게 싸?" 알리 가격에 깜짝…중국 직구 상반기 1조 뚫었다 - 머니투데이 (mt.co.kr)
(2부) 잘 나가는 K-푸드, 농산물은 다 중국산이네 (youtube.com) (언더스탠딩)

신고

 

gunpowder06    친구신청

가성비는 어쩔 수 없죠! ^^

풍신의길    친구신청

직구가 더 싸다보니 알리부터 검색하게 되더군요!

전신넬름넬름    친구신청

솔직히 너무싼값에 쓸만한 제품이 너무많죠 같은 제품 국내에서 찾으면 몇배비싸게 팔더라구요

풍신의길    친구신청

알리 물건을 국내에서 더 비싸게 팔고 있는 경우가 많더군요! 이렇게 많을 줄 몰랐어요.

울즈07    친구신청

근데 취미 품목은 진짜 낚시가 많아서... 싸다하고 설명보구 샀는데 설명 엔 RG후쿠뉴였는데 온건 EG후쿠뉴였던경험 DX듀란달 발키리인줄 구매 했더니 슈퍼파츠... 이번에 스타게이져 질렀는데 불안함 설명에 완본체 라는데 사진에 디테일 파츠만 찍혀있어서 이것도 낚인건가싶음

풍신의길    친구신청

종목에 따라 아직 신뢰를 주지 못한느 경우가 있군요! 아직은 고가 제품을 알리에서 구매하는 것은 시기상조일까요.

X.Vettel    친구신청

제 기준 알리는 완제품 사는 곳이 아닙니다.
딱 수리용부품 구매 하는 곳 그 이상 그 이하도 아닙니다.
새거라고 해놓고 받고보면 재생품인 경우도 있고,
다른 물건이 오기도 하고^^;;;

풍신의길    친구신청

아하, 재생품을 신품으로 속여서 판매하는 경우가 있군요. 확실히 국내에서 못 구하는 물건을 알리에서 살 수 있는 경우가 꽤 있더군요.

Ka-ye    친구신청

알리에서 가품와서 반품신청했는데 1달째 반응이 없음 씨펄...

풍신의길    친구신청

무료반품을 보장하는 제품일 경우 금방 해주던데, 혹시 알리 고객센터에 연락해 보시면 어떨까요! 간혹 판매자가 합의(?)를 안 해주는 경우가 있던데, 고객센터에 문의하니 바로 처리해주더라구요.

루루냥    친구신청

가성비는 아니고 그냥 가격만큼의 물건을 파는 곳.
오디오도 처음에는 혹하는데.. 결국 다시 돌아오게 되더군요.

풍신의길    친구신청

중국산 이어폰이나 오디오도 많이 좋아졌더군요. 말씀대로 예전의 극가성비는 현재 아닌것같아 아쉽습니다!

play on    친구신청

알리는 국내서 구하기 힘든 부품같은거 살때 좋은거 같음.근데 최근 배송이 빨라지면서 가격도 많이 올랐던데..검색해보면 우리나라 쇼핑몰에서 파는거랑 가격차이 얼마안나는경우도있고 심지어는 더비쌀때도 있는듯

풍신의길    친구신청

말씀대로 몇몇 제품은 국내가 더 싼경우마저 생겼더군요! 다만 해외직구를 마치 국내판매처럼 해놓은 판매자가 많이 보여서, 쇼핑할때 유의해야겠더군요.

포켓풀    친구신청

보따리상이 물건을 한국에 재고쌓고 팔아서 다음날받게 했으면 이모양까진 안갔을겁니다. 알리해도 길어야 7일이내인데 지들이 뭐라고 비싸게 받아쳐먹으면서 한달정도 느리게 배송하다보니 다 떨어져 나간거죠
알리가 천원마트며 공격적으로 마케팅하는거 보면 자본이란게 무섭다는걸 알게 됩니다 ㄷㄷ

풍신의길    친구신청

알리의 등장으로 보따리상이 이제 타격을 받겠군요. 알리 천원마트는 이윤이 남을까 의심이 들 만큼 파격적이네요.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