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울스파4 리플레이 전문 업로더 요가플레임24 채널에서 영상을 보고 있습니다.
Proudstrawberry 고우켄과 Playerjun52 켄의 5선승 연전중 한 장면입니다.
순간순간 적절한 선택지를 골라야하는 격투게임에서 지금 이 고우켄은 어떤 생각을 하고 있을까요?
고우켄은 지금 파동권을 가드시켰습니다.
고우켄은 EX게이지가 1.7개, 켄은 1.2개인 상황.
1. 앞점프로 진입한다?
→ 그냥 앞점프하면 거리가 약간 멀기 때문에 살짝 걷고 앞점프 공격으로 진입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장풍의 가드 경직이 풀리고 켄이 행동할 수 있는 상황이 될 것 같습니다. 게이지가 있으니 켄이 EX승룡으로 요격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리스크가 있죠.
2. 현상태 유지?
→ 리스크도, 리턴도 없습니다. 대신 경직이 풀린 켄이 앞점프 EX용권등으로 파고들수 있으므로 약 파동권으로 가드데미지를 노리기엔 리스크가 있습니다. 중이나 강 파동권을(이 둘은 대각선 상방으로 날아갑니다) 쏴볼수는 있겠습니다. EX파동권도 리스크는 없겠지만 게이지를 하나 아직 라운드 초반이기 때문에 게이지를 의미없이 소비하는 느낌도 있겠습니다.
3. 뒤로 후퇴?
→ 구석에 몰리면 어느캐릭터나 압박을 느끼게 됩니다. 선택할것 같진 않네요.
4. 대시로 파고들기?
→ 거리만 파고들기 위해 대시를 해볼수도 있겠습니다. 가드를 유지한다면 딱히 고우켄에게 해가 되는 행동이 나올것 같진 않습니다. 이후 기본기 등으로 가드를 굳힌다던가하는 선택을 할수도 있습니다.
상상력이 빈곤해서 이 이상은 잘 모르겠네요.
과연 고우켄은 어떤 선택지를 골랐을까요?
링크를 통해 그 뒤를 확인해보시죠 (글 제목 밑에 링크있어요)
리플레이 방송을 사실 이런식으로 낱낱이 해부해보고 싶었습니다.
하지만 이건 사람이 커버할수있는 양이 아닐것 같아서요.
걍 순간적으로 판단한걸 입으로 옮기는 선에서 마무리 지었는데요.
활자로 옮기니 색다른 느낌이 드네요.
이 글을 보시는 여러분들은 어떠신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