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로리야ㄱ MYPI

포로리야ㄱ
접속 : 1955   Lv. 30

Category

Profile

Counter

  • 오늘 : 36 명
  • 전체 : 6852 명
  • Mypi Ver. 0.3.1 β
[기본] 김성재의 죽음과 소년의 정의 (1) 2018/01/06 AM 03:15

김성재가 죽었다

 

어제만 하더라도 TV나와화려한무대를보여주던그였고가요채널에서컴백무대를장식한그의스타일과춤과노래는그날하루를뜨겁게달궈놓았다.

 

그런 그가 죽었다니 믿을 수가 없었다. 뉴스에서는 그에 대한 죽음이 연일 토픽이였다. 그도 그럴게 듀스라는 그룹은 그 또래 남학생들에게는 닮고 싶은 존재이자 닮을 수 없는 특별함이 존재했었다.

그의 춤은 단순한 근육과 관절의 움직임이 아니였다. 움직임을 따라하는 것은 가능할지는 모르지만 소위 말하는 그의 간지는 감히 범접할수도 해서도 안되는 것이였다. 

 

그런 그가 죽고 그의 애인이 유력한 용의자로 지목되었으나 결국 무죄로 풀려난다. 그때 소년들은 사회에 대한 추악한 일면을 볼 수 있었다적어도 교과서에 나오는 것 만큼 사회가 정의가 지켜지지는 않는다는 것이였다.

아무도 가르쳐주지 않았던 것이 우상과도 같던 그로 인해 드러났을 때 소년들은 혼란스러워 했고 당황했다.

 

우리는 사람이 죄를 지으면 반드시 처벌 받는다고 배워왔었다. 그런 가르침과는 정반대의 상황에서 어른들은 혀를 차며 고개를 끄덕였고 그런 모습에 우리는 더 혼란스러울 수 밖에 없었다.

 

그후 뒤숭숭한 루머들이 꼬리에 꼬리를 이었고 어쨌든 지금 기억나기로는 그 애인은 꽤나 대단한 집안의 딸이였다는것과 돈과 권력으로 무죄를 샀다는 것. 아마도 지금의 세대가 적어도 사회가 깨끗하지 않다는걸 빨리 깨닫게 해준 하나의 사건이였다..

그나마 철이 빨리든 어떤 친구는 이사회가 그렇게 정의롭거나 순리대로는 가지 않는다는걸 빠르게 깨닫던 친구도 있었다.

뭐가 정의일까?

그런 의미에서 지금 되돌아보면 오히려 만화에 나오는 정의를 외치는 주인공이 얼마나 한심한지 깨닫게 된 지금이야 말로 내가 어른이라고 느껴지기도 한다.  

 

- 어떤 연예인의 죽음 - 

신고

 

DT    친구신청

듀스광팬인 저도 너무 충격이었습니다...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