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단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 링크부터...
http://minotaurproject.co.uk/YakImages/gridpcfull.zip
압축파일을 열고 GR++ Full 폴더 안의
Gridrunner++.exe 파일을 실행하면 게임이 시작됩니다.
게임 방법은 간단합니다. 감도가 10+ 느낌을 주는 비행선을 마우스를 가지고 조절하며, 화면의 적들을 무찌르는 것입니다.
위기에 처할 때 각 스테이지에 1번씩 스마트폭탄에 해당하는 Sheeperzapper를 쓸 수 있습니다.
처음엔 단순하지만, 레벨 20 이후부터 "헛...이거봐라..?" 라는 느낌과 분노의 마우스 던지기가 시작됩니다.
8비트 시절부터 게임을 개발해온 Yak 이라는 별명을 사용하는 영국 웨일즈의 Jeff Minter의 작품입니다.
혹시 비운의 게임기 (앞에 이런 미사여구를 꼭 붙여줘야만..ㅎㅎ) Jaugar를 소유하셨던 분이라면 한 번씩 다 해봤던 Tempest2000의 개발자입니다.
엑스박스360에 음악씨디를 넣으면 화면에서 사이키델릭한 Visualizer 를 볼 수 있다는 사실 아시는 분이 계실지? 엑스박스360 개발시절 총괄의 역할을 맡았던 J. Allard가 Jeff Minter의 큰 팬이어서 Visualizer를 360에 꼭 넣어달라고 부탁했다는 후문이...
앞에 말씀드린 Jaguar 는 롬팩으로 게임이 구동되었지만 후에 메가드라이브처럼 CD를 구동시킬 수 있는 유닛이 별도 발매되었습니다. 그 씨디 유닛에 Xbox360의 원조격인 비쥬얼라이저가 장착되어서 재구어 팬들에게 큰 호응을 받았습니다.
Jaguar에 장착된 Visualizer는 VLM
Xbox360에 장착된 Visualizer는 Neon
다 별개 이름이 있네요. Xbox One에는 장착되지 않았고 씨디로 음악듣던 사람들이 사라지고 다들 스트리밍으로 옮겨서 인지....
Jeff Minter도 Xbox360으로 출시한 Space Giraffe가 큰 호응을 받지 못하자, Xbox를 떠나 PSP, PS4, iOS, Android, PC등으로 게임을 출시합니다.
(잠깐 시간이 남아서 글을 작성하다, 갑자기 일이 생겨서...추가로 올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