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월의 업뎃으로 아스가르트 라크나로크 업데이트가 이루어졌네요. 내년에나 있을 MCU 로트3 : 라그나로크를 간접적으로 홍보하는건지... 첩보중에 제2의 실루엣을 보고 누구인지에 대한 소문이 풍성한 후 상세업뎃으로 확인해보니 아뿔사.... 오딘이 태생 티어-2로 등장했네요...마퓨파는 그냥 사람크기만하면 플레이블 캐릭으로 다 써먹으려나 봅니다....
안그래도 티어-2 재료들과 골드를 모으고 있던 중이었는데, 한번 키어보자! 하고 도전해봤는데 이런! 타노스급 재료,골드가 들어가더군요...그래도 육성을 시작했습니다. 이제 남은건 스킬, ISO, 장비업인데 워낙 골드가 많이 들어가니 고문이기는 하네요...
오딘에 대한 소감은 탱커에 가까운 패시브들을 가지고 있네요. 그렇다고 딜이 약한것도 아니고요...스킬들은 빠른 1,5성기의 빠른 검기 날리기와 3성기의 배리어, 가장 강력한 6성기가 주 딜이라고 생각합니다. 자동사냥때 1,5성기로 날리면 맵에서 벗어날때까지 날라가기 때문에 잔챙이들을 알아서 훅훅 쓰러져 있어서 그냥 달리기만 하면 되네요. 자동사냥에서 탁월한 성능을 보여줍니다.조금 거슬리는게 있는데, 주스탯이 회피에 치중되어있다는 겁니다. 그렇다고 패시브-2에 무조건회피가 붙은것도 아닌지라 조금 방어쪽에 조금 손해보는거 아닌가 생각이 드네요.
당연히 타노스와 비교가 될텐데, 타노스보다 성능이 부족해 보이기는 할겁니다. 타노스는 패시브에서 회복기와 무적이 있는것만으로도 생존력에서 많은 차이가 나타나기 때문이지요. 타노스보다 좋은 점이라고 하면 수동컨트롤을 했을때 나타나는거 같아요. 저한테 타노스 스킬은 암전시간도 길고 각 스킬에서 스킬로의 연계가 좀 안좋다고 생각하는데, 오딘은 스킬들이 즉시발동으로 스킬 연계가 좋아서 때려주기에는 매우 좋은거 같습니다. 리더스킬도 와스프 대신 쓰는것도 나쁘지는 않네요. 오딘이 플레이어블 캐릭으로 등장했지만 솔직히 강추까지는 말은 못하겠습니다. 지금 탑급에 있는 닥터와 타노스와 비교를 해도 대등해보이는 패시브, 스킬이 있어보이지 않으니깐요. 오딘은 강력한건 사실입니다. 하지만 상위급 캐릭터들에 비해 부족한 생존능력이 드러나기에 생존력만 보강해주면 그 힘은 더욱 커질거라 생각이 드네요.
한줄 요약 : 게임 편하게 하고프면 타노스 or 닥터 스트레인지, 컨트롤 하면서 재미 좀 볼려면 오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