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게 사실 게임 개발자의 딜레마입니다.
와우로 예를 들면, 리치왕의 분노때 딱 디3 느낌이었습니다. 뭔 퀘스트마다 최종보스인 리치킹이 튀어나오질 않나, 한방 먹고 도망가는것도 있었고 나올때마다 잔소리는 더럽게 많고...
그래서 다음 확장팩인 대격변때 데스윙은 첫 등장의 강력한 포스(+필드에서 가끔 나타나서 단체끔살...) 이외엔 별 얘기가 없다가 나중에 던전에 나오니 사람들은 왜 얜 처음에만 폼잡고 별 얘기도 없다가 갑툭튀하냐 그동안 뭐하고있었냐 등등... 그거 메끄려고 인터뷰에서 썰풀고 소설내고 하는데 참 못해먹을짓이죠...
ㅐ릭터 위엄 깎아내리면서 수다스럽게 만드는게 그나마 좀 나은거같습니다. 뭐 지금 디3 시스템대로면 사실 직접 말은 안하더라도 오디오로그좀 떨궈주면 되지 않을까 싶긷 ㅗ하지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