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5년전에 한거 같은데, 코안의 뼈가 살짝 들어져서, 비중격 만곡증 수술로 밸런스 잡았거든요.
일단 수술하고 나면 한2틀정도는 계속 코피가 난다고 보시면 되요. 요즘은 어떨지 모르겠지만,
저는 수술하고 코피 계속 나는거 때문에 힘들었어요 ㅎ 코피 때문에 막아놓은 휴지떄문에 숨쉬는것도 편하지 않았고,
잘때도 코피가 나서 양쪽 코를 휴지로 막고 자야했던 기억이 나네요, 그리고 아침에 마른피와 붙어버린 휴지 떼어 내느라 고생 했던 기억이 ㅎ
수술은 잘되었고 그전보다 코로 숨쉬는건 조금 나아진거 같아요. 근데 저는 크게 효과를 본거 같지는 않네요. 여전히 비염이 남아 있어서.
제 증상은 , 안쪽 코뼈가 휘어서 코구멍이 한쪽이 좁고 한쪽이 넓어져서, 코피가 자주 나는 타입이였거든요. 근데 수술 하고 나니 코피는 확실히 줄어 들었어요.
뭐,결과적으로는 해보시는거 추천해요. 비염증상이 있는 분들이 워낙 고생이 많은걸 알고 있기에 100% 나아 지지 않아도 10% 나아지는것으로도 도움이 될테니.
또 사람마다 효과가 달라서, 일단 상담을 받아보세요.
아, 수술은 아프거나 하지 않았습니다. 코에 마취솜 코가 터질만큼 집어 넣고, 뼈를 원위치....하는 거에요. ㅎ
건대 병원에서 수술 했습니다.
이왕이면 대학병원 가시는게 좋습니다.
개인 전문병원가도 요즘 실손의료비 된다고 비급여 치료 많이 넣어서 싸지도 않습니다.
대학병원은 대체로 의사분들이 필요 이사의 수술이나 치료를 잘 권하지 않습니다.
환자가 적극적으로 불편함을 호소 하지 않는 이상이요. 그래서 과잉치료가 적습니다.
제가 의사 진료 상담때 들은 내용 말씀드리면
비염 때문에 호흡이 불편 하신거면 비중격만곡증 수술로 해결이 될수도 안될수도 있습니다.
비염이 알러지 반응으로 코안쪽 점막이 붓는건데 만곡증 수술로 길을 열어줘도
알러지 반응이 심해서 점막이 심하게 부으면 어차피 막힌다는점.
수술때 안쪽에 길을 막는 덧살을 제거 하는데 이후 다시 덧살이 쉽게 자란다는점.
그리고 코골이는 코막혀서 입호흡 때문에 하는거 맞긴한데 코수술로 좋아지긴 하지만
심한 코골이를 유발하는건 인후, 목젖쪽 살 늘어짐 때문인 경우가 많아서 코수술을 해도 개선이 안될수도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병원에서는 코고는 소리가 크다고 치료하지 않습니다. 수면무호흡이 있어야 치료합니다.
수면다원검사는 꼭 해보세요. 수술로 어차피 해결 안되고 보조기구등을 사용하는데 여러가지 해보다
결국 양압기를 쓰게 됩니다.
정도의 설명등을 듣고 저는 코뼈가 옆으로 너무 누워서 안쪽 살 상관없이 숨구멍이 너무 작아서 수술 했습니다. 비중격만 수술한게 아니고 코뼈 전체를 부수고 위치를 다시 잡았습니다.(미간 아랫쪽 코 시작부분을 망치로 깼음)
수술한게 하기 전보다 확실히 좋긴한데 1~2년 지나면 잘 못느낍니다. 그냥 비슷해요. 환절기땐 숨은 쉬어 지는데 좀 답답하고. 아닐떈 좀 편하고.
오히려 수술 후에 시원함을 보고 나면 좀만 안좋아도 엄청 불편하게 느껴질때도 있구요.
비염 수술 세번 했는데, 계속 재발했어요.
그런데 홍삼 먹고 나았습니다.
홍삼에 다른 성분 포함된거 말고,
엑기스 진득한거 완전 쓴거 있는데.
그거 아침 저녁으로 티스푼으로 크게
퍼먹었습니다.
한 두달 먹고 비염이 멎었어요.
가끔 감기와서 코 안좋을라하면
다시 퍼먹습니다. 그럼 멎더라구요.
저는 홍삼 강추. 순수홍삼만 엑기스로 된것 퍼먹기.
수술비용보다 싸요 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