각종 고난과 어려움을 뚫고, 후반 작업 진행중입니다.
- UI 디자인
루리웹 '과일샐러드' 님의 도움을 받았습니다. (재능기부)
현재는 포토샵을 독학하며 스스로 그려보고 있습니다.
시간이 오래 걸리네요. 시간과 정신의 방에 들어갈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 이펙트
Unity 엔진의 기본 이펙트/애니메이션 효과와 sprite의 alpha값을 활용해서 적용하고 있습니다.
다른 것보다 alpha 연출에 어려움이 많았는데요.
3D 환경에서의 투명도 설정은 shader에 영향을 받더군요. 그래서 아직도 장님 코끼리 만지듯 어렵게 작업하고 있습니다.
다음 게임 개발시에는 이펙트를 위해서라도 2DToolkit 외에 다른 plug-in을 추가 구매하려고 합니다.
- 튜토리얼
구조적으로 어떻게 잡아야할지 고민이 많았었는데...
일단은 개발하기 편한쪽으로 잡고 구현을 완료했습니다.
앞으로 결제, 배너, 시나리오 및 대사 작성, 밸런싱 등의 작업이 남았네요.
물론 버그 수정과 기능 추가 작업들은 계속되구요.
원래 작년 11월에 오픈할 예정이었는데 올해 2월까지 연기되었네요.
그러나 2월에도 서비스 올릴 수 있을지는 아직 미정.
설 연휴때 고향 내려가지 않고 열혈 코딩해서 일정을 맞춰볼 각오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