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앱을 개발하기 위해 기반 기술을 확인중에 있습니다.
어제부터 멀티 터치를 구현해 보고 있는데요.
PC의 유니티 에디터에서 테스트할 경우, 입력이 마우스밖에 안 되기 때문에 터치 이벤트를 확인할 수 없습니다.
그래서 부득이하게 USB로 연결된 스마트폰으로 빌드해서 실행하고 테스트 하는 과정을 거치고 있었습니다.
PC 유니티 에디터에서는 run 누르고 늦어도 3초면 실행되는데
스마트폰으로 빌드를 넘기면 최소 30초~1분 이상은 잡아먹지요.
앞으로 얼마동안이나 이런 무간지옥 속에서 고생해야하나 걱정하던 때였습니다.
(PC 유니티 에디터에서 run 했을 때) 마우스 클릭도 터치 이벤트로 뜨는지 찾아보기 위해 구글 검색을 하고 있는데...
짜잔!
"유니티 리모트"라는 글들이 눈에 들어오는 것이었습니다.
이게 뭔가 확인해봤더니 세상에...
유니티 에디터에서 run 했을 때, 디바이스에서 해당 내용을 테스트해주는 환경이네요!
1. 안드로이드, iOS 마켓에서 Unity Remote를 다운받아 설치한다.
2. 디바이스를 유니티 작업중인 PC 혹은 맥에 USB로 연결한다.
3. 디바이스에서 Unity Remote를 실행한다.
4. 유니티 에디터에서 Edit > Project Setting > Editor 메뉴를 실행한다.
5. Inspector 창에서 Unity Remote 옵션을 설정한다.
6. 에디터에서 [▶] 버튼을 눌러 run 실행한다.
7. 실행 화면이 디바이스상에서 보여진다.
(PC 에디터의 실행 화면을 디바이스에 올려주는 방식)
유니티 리모트를 사용했더니 편리하게 멀티 터치를 테스트할 수 있었습니다. :)
좋은 팁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