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yssinian MYPI

abyssinian
접속 : 4961   Lv. 87

Category

Profile

Counter

  • 오늘 : 50 명
  • 전체 : 33346 명
  • Mypi Ver. 0.3.1 β
[Game] 슈타인즈게이트 제로 클리어 감상 (無스포) (4) 2018/06/09 PM 05:45

 

KakaoTalk_20180609_151540260.jpg

 

정말 재미있게 몰입해서 플레이한 게임.

 

이정도일거라고는 생각을 안했는데..

 

전에는 연애시뮬 비슷한것인줄 알고 흥미를 못느끼고 있었다.

 

그런데 음악이 좋다보니 접하게 되고 넷서핑을 통해서 흥미로운 사이언스픽션인것을 알게 되었다.

 

그러다가 게임이 세일을 하길래 샀는데, 게임적인 조작요소는 별거 없지만, 왠만한 게임 못지않게 큰 몰입감을 주었다.

 

가장 놀라웠던건 풀보이스라는 점..;;;

 

애시당초 대사분량이 많을걸 예상을 해서그런지몰라도 풀보이스는 예상을 못했다. 음성데이터 압축률에 감탄을한다.. 음성을 강입자가속기에 돌렸나..ㅋㅋㅋㅋ;;;

 

그리고 밝은 느낌과 무거운 느낌, 긴장감 박진감의 줄다리기를 정말 잘했다는 느낌이 든다.

 

그러다보니 게임 내의 인물들에 빙의를 하게 되어 게임을 모두 클리어했을땐 마치 오래된 친구들과 헤어지는 느낌이 들었다.

 

루프물임에도 불구하고 스토리와 인과관계 감정선도 탄탄해서 놀랐다.

 

물론 구멍이 없는것은 아니지만, 머리가 못따라가는 경우도 발생했고, 한참 뒤에야 이해가 가고 타당한 인과관계라 납득이 되었다.

 

 

게임을 접하기 전에는 시간여행의 설정 자체가 이해가 안갔다.

 

기본적으로 알고 있는 평행우주이론은 각기 다른 우주가 동시에 존재하는것이어서.

 

그런데 게임을 통해 설명을 자세히 보게 된 후에는 납득이 갔다.

 

게임내의 우주의 설정은, 양자론에서 착안한 방식 같았다.

 

관측이 이루어지기 전에는 장(field)에 존재하는 선(lines)을 따라 입자는 어디에든 존재할 가능성이 있지만, 관측과 동시에 위치와 상태가 결정되는게 현대 양자론. (공간의 전자기장을 따라 발산하는 형태로 전기력선이 존재한다고 대학교 전자기학시간에 배운 기억이..ㅎㅎ)

 

슈타게의 시공간 역시 시공간장속의 시공간선을 따라 하나의 우주가 존재하지만, 관측이 이루어짐에 따라 그 위치가 결정되는 그런 설정인듯하다.

 

이해하고 보니 재밌는 설정이라 생각되고, 전개되는 내용도 이해와 납득이 되서 정말 몰입할 수 있었다.

 

우주론 뿐만이 아니라, 뇌과학이나 각종 전문용어들도 작가가 사전에 얼마나 조사하고 공들였는지를 느낄 수 있는 부분이었다.

 

 

과학이라는 소재를 굉장히 좋아하고, 실제 (터무니없는)꿈도 인류를 위한 과학적 업적을 남기는것이기 때문에 너무나 마음에 든 게임이었다.

 

 

신고

 

심부전증    친구신청

이제 1편을 해보셔야죠 ㄱㄱ

abyssinian    친구신청

ㅎㅎ 특전코드가 있더라구요.ㅎ 근데 플포를 안사서..;;;;ㅠㅠ 중고라도 싸게 사야겠어요.ㅎ

I에우레카I    친구신청

슈타게 게임 해보고 제로를 해보면 이렇게 연결을 시키나~ 하는 것도 느낄 수 있어요 ㅎㅎ

abyssinian    친구신청

일단 내용은 옛날에 구글링을 해버려서 알고는 있는데 빅픽쳐가 감탄스럽더라구요.ㅎ 1에서 풀리지 않은 떡밥을 제로에서 풀어주는것 같은.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