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취ㄴㄴ MYPI

만취ㄴㄴ
접속 : 3638   Lv. 44

Category

Profile

Counter

  • 오늘 : 230 명
  • 전체 : 2142318 명
  • Mypi Ver. 0.3.1 β
[idiot exhibition] 유아차 사건 여의도 렉카 (25) 2023/11/05 PM 02:57

img/23/11/05/18b9e0d607135f7be.jpg

 

 

진작에 유아차로 단어 변경 입법 추진

민주당이 진행중


이질알을 하니까 탄핵으로 볍신된 당이랑 대통령이 업어키운 개한테 5년따리하고 뺏기는거

얘들은 개돼지니 뭐니 남탓할 자격없음

 

 

신고

 

쇼이블레    친구신청

민주당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

ihwa    친구신청

https://www.chosun.com/entertainments/broadcast/2023/11/04/A6G5ODDDKAEOTQKNKY6QPCPHPQ/
이와 관련해 국립국어원도 지난해 11월 ‘유모차와 유아차가 혼용되고 있는데, 두 단어 중 표준어는 무엇인지 궁금하다’는 한 누리꾼의 물음에 “현재 표준국어대사전에는 ‘유모차’와 ‘유아차’가 모두 표준어로 등재돼 있으므로, 두 표현 모두 표준어로 볼 수 있다. 다만 ‘유모차’를 ‘유아차’나 ‘아기차’로 순화한 이력이 있다는 점에서 되도록 ‘유아차’나 ‘아기차’라는 표현을 쓰는 것이 권장되기는 한다”고 답변을 남겼다.

여러 단체에서 유모차 대신 유아차라는 단어를 사용할 것을 권장하면서 방송가도 일치감치 유아차라는 표현을 사용했다. 뉴스는 물론, 예능 프로그램 ‘한블리’, ‘유퀴즈’, ‘조선의 사랑꾼’ 등에서 유모차 대신 유아차라는 자막을 단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

이연걸    친구신청

방송가 정치판 관공서 시민단체 전부 페미가 장악하고 물들여서 아주 개작살을 내놓음.
국립국어원은 무능 가 자체라서 옳은예로 볼수도 없고 병신 그 자체.

마제스팅어GT    친구신청

국힘이 하고 있는 짓에
비하면 새발의 피
인데 이런 걸로 꼬투리
잡아서 굥 편드는게 더 안쓰럽다 .....

네온비    친구신청

맞음. 이런거에 발끈 하는 애들은 그냥 자기들이 모질라다는거 자랑하는거임

감나빗빗나감    친구신청

잘못이 됬으면 뭐가 더 문제이고 이것도 잘못 됬지만 이쪽에 더 신경 써야 한다고 확실히 말해야지 에휴

이러니깐 아무리 국힘이 더 잘못 하고 있는데도 생각보다 지지를 못 받는거지.

발끈하는 애들 모자라다고 하면서 본인 멍청한 티들 좀 낼 시간에 지금 이것도 문제지만 국힘이 무엇을 잘 못 하고 있는지 설파 할 생각을 해야지 본인들이 더 선민사살 보여주니깐 오히려 더 한심하기 그지없음.

만취ㄴㄴ    친구신청

옆집 금수저 애새끼가 15점 받는다고
비싼 과외 받는 우리애가 30점 받는게 정당화 될수없음

puchikon    친구신청

물타기 하지말고 깔껀 좀 까 ㅅㅂ

Pax    친구신청

@만취ㄴㄴ
별로 반박하고 싶은 건은 아닌데,
진중권이나 정의당쪽이 그 마인드였음.

후룸라이더    친구신청

경기도 서울 편입이 더 큰 삽질이죠

김치콩나물국정식    친구신청

유아차로 어그로 끌때냐 민주당아 정신즘 쳐 차려라

Tanya    친구신청

평소대로의 민주당ㅋㅋ

루리웹-2193353360    친구신청

에휴~
매국노 국힘은 진짜 싫은데, 민주당도 하는 꼬라지 보면 .... 에휴~~~

소년 날다    친구신청

민생을 발전시키고 돌보기를 추구해서 정치인을 한다기보다는 뒤떨어진 사회를 선도하는 입장에 서고 싶다는 일종의 허영심과 자아실현을 위해 정치인이 된 것은 아닌가 의심을 하게 되는 부분들이 보이기도 하죠.

당을 구분하기는 싫지만, 진보계열쪽에 투신하는 젊은 정치인들 중 그런 사람들이 유독 눈에 띠는 경우들이 있는 것 같아요. 특히 선거 때가 되면 서울에서는 부지기수로 쏟아져나오는 일인당에 가까운 소수정당의 후보들이 한 두 번의 정계진출 실패 후 이내 정당을 갈아타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는 어쩌면 '진보'라는 관념의 성격상 그 어떤 것이 되었든 뜯어고치는 것을 이롭게 생각하기에 우선순위보다는 일단 '수정에 대한 주장'을 하는 것 자체를 긍정적으로 보고 있기 때문은 아닐까 생각도 해봅니다. 즉 그 주장에 대한 마음이 진심이냐 아니냐가 중요한 것이 아닌 그저 정계 입문의 명분으로 내세운다는 것이죠.

결코 이 댓글은 어느 한 쪽 진영을 비판하고 다른 쪽을 칭송하기 위한 게 아닙니다(혹 그렇게 보인다면 글솜씨의 미약함 때문이니 진심으로 사과드리겠습니다). 그 어디든 상관없이 민생보다는 공적쌓기에 치중하면서 민생 발전보다는 자기 안위에 치중하는 직업적 정치인들이 존재함을 꼬집고 싶었어요.

아마낑~☆    친구신청

국힘은 그냥 ㅄ이라면 민주당은 참 희안한거에 힘을 쏟아

역쉬나~^^    친구신청

원래 유아차라는 즁국 유모차 제조업체가 있다며...그냥 즁국에 이상한 충성 노답짓거리..민ㅈ당

LinusQ    친구신청

아씨..내가 이런색히들한테 당비를 내고 있다니...

보반    친구신청

그러게요 요즘 유아차라는 말을 혼용해서 쓰더라고요

qudilibup    친구신청

별로 욕할 내용은 아닌거 같은데? 이게 뭐 막 발끈하고 헛짓거리 한다고 비난 할 내용인가?

너무 사소한 거라 민주당이 한가하게 이런 거 가지고 신경쓴다고 뭐라하고 할거면,

마찬가지로 한가롭게 민주당의 사소한 법 제정에 정신경쓰지 말고

양평이라던가, 김건희 주가조작이라던가, 해병대 채상병 사건이라던가 이런 큰 이슈에 신경쓰세요..

가라쇼부액션센스    친구신청

이게 뭐가 문제라는거임?
이런류의 글들은 항상 ㅋㅋㅋ 이질알 하면서 뭐가 쟁점인지 뭐가 문제인지에 대한 본인의 가치 판단이 전혀 없음
문제가 보이면 그 점을 꼬집던가
항상 냉소적인 제3자적 평론가 입장임
아무것도 책임지기 싫은데 단순히 ㅋㅋㅋ만 하고 있어 보이는 척 하는 빈껍데기

구름나무    친구신청

모르면 그냥 솔찍하고 정중히 뭐가 문제인지 모르니 알려달라 하면 되는데, 마치 자기만 쿨하고 깨어있는 시민인척 일갈하면 멋있다고 생각하는 님같은 사람이 딱 빈껍데기 그 자체죠.

자궁- >포궁, 폐경->완경 처럼 레디컬 페미니스트들이 진행하는 대표적인 주장 중 하나를 민주당이 주도해서 힘 실어주는 겁니다.
민주당이 지난 대선에서 패배한 이유 중 페미니스트를 버리지 못하고 끌고간게 어느정도 비중을 차지했다는 평가도 있는데, 아직 정신병자들 표도 표라고 페미 비위맞추고 앉아있는게 문제입니다. 자기들 패배 요인 분석도 못하고 그 요인이 일반 대중에게 얼마나 혐오감을 주는지도 모른다는 얘기임.
이거 인터넷은 연예, 스포츠 뉴스만 딱 보고 끄는 노친네들 아닌이상 모를 수가 없을 정도로 꽤 전부터 빈도높게 나왔던 얘기임.
모른다 물어보면 알려줄 순 있는데, 이게 뭔지는 모르겠는데 니들은 빈껍데기야 하는 태도라면 좀 우스워보임.

당근천국    친구신청

이미 여러 단체에서 권고하고 있는걸 바꾸기 싫다면 거기에 맞는 근거를 가지고 와야죠.
아니면 관습헌법인데 페미가 바꾸려고 한다!!1 라고 주장하는건가요?
저도 신경쓸거 많은 와중에 민주당이 이런거나 신경쓰고 있나? 라는 생각이라 이런거 욕하는건 이해가는데 이걸 이렇게 연결한다고요?

Kopite    친구신청

민주당도 일에 우선순위를 모르는게 아니라 이런점이 민주당의 한계. 당의 실리와 진짜 민생을 챙기는게 중요한데 아직도 이러고 있으니 ㅋㅋ

네임드of네임드    친구신청

살다살다 국회에서 단어사양에 대해 개정하는건 진짜..
우리나라 제외하고 성차별 단어라며 국회에서 개정 발의하는 국회가 또 있나 궁금하네.
이런것보다 사기꾼 처벌과 배상 관련 법률 개정이 최우선순위 아닌가?

DarkBerry    친구신청

친일파 국힘, 모지리 민주당 에휴...
하나는 나라 팔아먹고 뱃속불리기 바쁘고
하나는 서로 못물어뜯어서 난리에 머가 중요한지도 모르니 ㅉㅉ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