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elos MYPI

T-elos
접속 : 3241   Lv. 40

Category

Profile

Counter

  • 오늘 : 12 명
  • 전체 : 11321 명
  • Mypi Ver. 0.3.1 β
[기본] 취직 안 되는 요즘 얘기 (9) 2017/07/07 AM 02:48
2년 전 졸업 이후로 지속적으로 취업을 위해 노력하다가, 평소에 삭발하고 다니던 시절이 너무 그리워 지난 12월에 마지막 삭발을 한 뒤로는 쭉 머리를 어느 정도 '사람다워보일 만큼만' 기르고 있습니다.

 

... 근데 머리 얘기 하려는 건 아니고, 2년 째 취직 도전에 목매고 있지만 면접 전화 한 통 받기조차 어렵네요.

중간에 기분 전환 삼아 한 2주 정도 일본 여행을 다녀오고 나서도 다시 취직에 목을 매고 있지만 전화나 메일이 안 옵니다. 겨-우 메일이 왔다 쳐도 서류 심사 탈락 안내네요.

근데 왜 그런지는 대충 알 것 같습니다. 대학 다니면서 중간에 군휴학 외 휴학(이 시기 동안 학비 벌려고 일-주로 학원 강사직-도 장기간 했고, 통원치료 받으려고 집에서 요양한 적도 있네요)을 장기간 해서 그런가, 남들보다 많이 늦은 시기에 졸업을 해서 그런 거겠죠.

 

주변에다가 술 마시면서, 혹은 여러 만남들을 가지면서 취직 얘기가 슬그머니 나올 때도 저는 할 말이 없습니다. 써도 결과조차 안 나오는데 유구무언이지 싶어서요.

그나마도 겨우겨우 공감대가 맞아서 할 말이 생기더라도 제가 열이 받는 루트로 빠지기 십상이라 말을 아예 안 합니다. 실제 예시 세 개만 써보죠. 되게 비현실적인 예시들만 가득할텐데 진짜로 겪은 것들입니다.

 

예시 1.

나 : 취직 하기 힘드네요. 일본에서 취직도 해보려고 일어 자격증도 따두고 취업 박람회도 챙겨 다녔는데도 성과가 없네요.

A : 힘내세요, 저도 이력서 여러 군데 썼다가 겨우 마지막에서야 연락이 닿아 합격했어요.

나 : 많이 고생하셨구나. 몇 군데 정도 쓰셨길래...

A : 열 넷, 열 다섯 군데 정도요?

나 : ... 네?

A : 열 네 군데 정도겠네요.

나 : (어이 상실 + 부러워 죽겠음 = 곧 지원 횟수 세 자리 찍음)

 

예시 2.

나 : 취직하기 힘드네요. 얼마 전에 취직하셨다고 들었는데 부럽네요.

B : 감사합니다. 운 좋게도, 이력서라는 걸 처음 써서 넣은 곳에 합격했네요.

나 : (동공지진)

 

예시 3.

나 : 반갑습니다. 이렇게 취업교육을 통해 모이게 됐으니 서로 잘 해봅시다. 다들 많이 젊어보이는 친구들인데, 부럽네요. 저도 한 몇 년만 젊었으면 좋았으련만...

C : 반갑습니다. 근데 오빠는... 나이가 그래가지고 이 교육 받는다고 취직이 되시겠어요? 어려우실텐데...

나 : (이 새끼가...)

 

주변에서 주고 받는 말들이 이렇게 비현실적... 이라기보다는 다른 차원의 얘기같고, 어떤 건 뒷목을 잡게 만드는 얘기들 뿐이니 그냥 저도 입 딱 닫고 아무 말 안 합니다.

취업교육 같은 걸 잘 받고 면접을 준비한다손 쳐도... 인생 첫 직장면접이 9:1 면접이라 굉장히 당황했고 너무 세게 얼어붙은 기억이 있네요. 분명히 그 회사는 신입사원한테는 2:1 면접을 진행한다고 했었는데, 그 뒤에도 뭔가 얻은 정보들과는 완전히 다른 면접들로만 진행을 해서 뭐가 어떻게 될 지 모르니 임기응변 밖에 답이 없는 건가 싶기도 하고;

 

주변에 직장 잘 다니고 있는 대학 동기들이나 지인들 보면, 업무강도 때문에 저한테 하소연을 하는 건 어쩔 수 없다 쳐도, 그저 부럽기만 합니다.

저는 언제 서류 통과를 하고 면접 기회를 얻어서 취직을 할 수 있을까요. 나이는 나이대로 먹어가서 이제는 신입 서류접수 기회 조차 잃을 것 같은데...

신고

 

공허의노라조♡    친구신청

이력서나 자소서에 뭔가 문제가 있거나 끌리는 내용이 없을 가능성이 크네요..

저 같은 경우에는 그냥저냥 중소기업알아보고 대기업쪽은 포기상태라 뭐..

대신 경력이 많이 쌓여서 자소서 10줄도 안되게 써놔도 연락올곳은 연락이 오더군요 -ㅇ-)...

이력서랑 자소서 체크해보시고 증명사진도 오래됬다면 분위기를 좀 바꾸고 찍어보시길 권합니다 -ㅇ-)

김천왕누가쓰냐    친구신청

C는 정신머리가 있는 인간인가요 처음보는 사람놀리려는 심보인지, 그냥 생각이 없이 입놀리는 타입인지
보실 때 진짜 역겨우셨을듯 엽튼 하시는 일 잘 되시길!

유로링    친구신청

저도 나이땜에 피 많이 보고 있지요.

루리웹은 루리루리해    친구신청

니이가 어떻게 되시는지요?

흩어져서...사라지려무나    친구신청

졸업하신학교에서 취업지원센터가 있으면 거기에서 이력서 한번 봐달라고 하고 고치시는게 어떻까 싶네요.
저는 학교에서 삼성지원할떄 이력서도 어떤방향으로 고쳐야 되는지 알려줬고 사진도 밝게 새로 찍어서 제출하니 삼성은 떨어졌지만 이 이력서로 소기업에 합격해서 4년5개월 일하고 지금은 제철소 사내협력에 다닙니다.

호시미에    친구신청

자기 스펙과 지원하는곳의 네임벨류를 잘파악하는것도 중요해요.

역쉬나~^^    친구신청

왜 잘 안되는지....냉정하게 보면..자기 자신이 누구보다 잘 알겠지요....

Clair Redfield    친구신청

일본어 공부해서 일본기업 취직하는 건 어떨런지요
일본어와 일본문화만 터지면 적응하는건 별로 어렵지 않을거 같아보입니다

양철나무꾼    친구신청

이력서 열람율 - 낮으면 제목수정
면접제의율 - 낮으면 이력서 수정
합격율 - 낮으면 면접연습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