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bero
접속 : 5181   Lv. 57

Category

Profile

Counter

  • 오늘 : 97 명
  • 전체 : 116845 명
  • Mypi Ver. 0.3.1 β
[가상현실] VR을 이용한 교육의 가능성 2부 (2) 2016/05/15 PM 04:36

안녕하세요 1부에 이어 2부에서는 실제 교육 현장 적용 사례를 다룹니다.
Google for Education 프로그램 안에 포함된 Expedition은
수업 중간 중간 유명 지역/현장을 파노라마로 보는 것이고

UOD의 가상현실 진로교육은 실제 직업에 종사하시는 분들과 영상 컨텐츠를 만들고
해당 직업 군을 알려주는 1시간 수업 중에 2-3개 동영상으로 구성된 실제 직업 현장을
보여준뒤 가상의 주제를 정해 토론을 시키는 수업입니다.

둘 다 VR용 컨텐츠는 교보재(?)에 가깝습니다. 학생들의 흥미 유발용이죠
완전히 몰입하는 가상현실 시스템은 너무 비싸니 카드보드를 이용해서 개인당 5천원~1만원에 끝내는 정도가 현실성이 있다고 보입니다. 어른들과 다르게 아이들은 360 동영상이나 사진 (파노라마)에 쉽게 몰입하며 상당히 집중력이 올라가는 특성을 보입니다.

>>> 칼럼 가기 <<<

신고

 

파킴치    친구신청

게임만 보다가 이런거 보니 참신해 보이네.

당근천국    친구신청

확실이 흥미끌기용으로 vr이 좋죠 ㅎㅎㅎ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