꼭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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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C게임] 레이트 레이싱이 뭔가요? (6) 2020/10/29 AM 09:51

전 첨에 레이싱 겜인줄;;;

ㄷㄷ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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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ule-des    친구신청

레이 (빛) 트레이싱 일거에요.
자세한 것은 아래 전문가께서....

ystruct    친구신청

ray tracing
3d 공간상에 픽셀들을 렌더링 할 때 픽셀당 일일이 빛을 추적해서 차폐 되는지 반투명 물체가 가리고 있는지 등등 검출해서 픽셀 색을 정해주는거에요
현실이랑 비슷한 빛이나 그림자를 흉내낼수 있는 장점은 있으나
full hd 만 되도 한프레임에 렌더링 해야 할 픽셀이 1920x1080 개 인데다가 한픽셀이 한번 이상 렌더링 되기 때문에 연산량이 꽤 많죠

☆~きりゅ~☆    친구신청

레이트 레이싱이 아니라 레이 트레이싱..
현실에 빛이 물체에 닿으면 반사되서 그림자나 색이 달라보인다 등 나오잖아요
그걸 게임에 적용시킨거

ㅤㅅㅣㅋ    친구신청

레이싱겜아니였어요? 레이싱겜에 현실감 올려주는 뭐 그런건줄 알았는데

Kim-z    친구신청

광선추적법이라고 번역이 됩니다

3D 게임에서 빛의 표현이 중요하잖습니까? 그래서 그래픽 기술이 발전하면서 빛의 표현 방법도 같이 발전했습니다
빛의 경로 계산에서 처리하면 리얼~ 한 표현을 할 수 있지만 이게 연산량이 많아서 이전 게임에는 부분적으로 사용되거나 편법을 쓰거나 했습니다

그런데 N사 그래픽카드에서 광선추적법(레이트레이싱)을 하드웨어적으로 지원하게 되어서 훨씬 더 빨리 물체에 대해 빛의 경로를 추적해서 그릴 수 있게 되었고, 빛 표현이 더 리얼하게 되었습니다 (진짜에 매우 가깝게 그린다는 것이며, 아직 100% 계산은 무리입니다. 100% 계산은 게임이 아니라 시뮬레이션에서 가능합니다)

위에분이 픽셀 이야기를 하셨는데 빛 표현이 픽셀 때문에 어려운 것이 아닙니다
빛의 표현이 어려운 이유는 반사와 굴절이 있기 때문입니다
반사와 굴절이 없으면 진작에 리얼한 빛 표현을 했을겁니다

알만한번호-121233    친구신청

.빛을 표현하는 방법 중의 하나 (수학공식 중 하나)
.과거 영상에서만 쓰이던 기술 (연산이 많기 때문에 속도가 느렸었음)
.그런데 그것을 실시간(리얼타임)으로 되게끔? 만들어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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