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rpS

Mypi

TrpS
접속 : 4790   Lv. 62

Category

Profile

Counter

  • 오늘 : 490 명
  • 전체 : 749426 명
  • Mypi Ver. 0.3.1 β
[] 결국 게이들에 대해 아직 인정 못하면서 (12) 2014/06/09 AM 02:53
본인이 결국 아직 인식이 변하지 않은 걸 다른 부분을 찝어 변명하지마세요.

퀴어 축제 당연히 문제점이 있죠. 하지만 축제 내에서도 이슈가 될만한 부분만 잘라서 올리고 또 그 축제 자체도 결국 게이 커뮤니티의 극소수들 즉 그러한 축제를 동의한 부류만 참여하였는데

퀴어 축제를 가지고 게이들의 자유, 인권 등을 얘기하며 게이들이 벗고 댕기냐고 하는데

결국 이 잣대는 루리웹 사정게를 보고 루리웹이 어쩌고 저쩌고
마이피 일베충 몇마리보고 마이피 어쩌고 저쩌고 똑같은 거 같지 않습니까?

물론 퀴어 축제의 문제점이 있고 그 부분에 대해서는 게이 커뮤니티에서 자체적으로 해결해야 한다고 봅니다.

생각해보세요. 안그래도 게이들이 사회로 부터 떨어져있고 숨기고 있는 상태이고 심지어 게이가 얼마나 있는지 조차 모르는데 게이들 중 극소수가 동의하고 참여한 축제를 보고 '게이들이' 라는 말과 잣대가 옳다고 생각한다면 아직 본인이 인정할 준비가 안된 겁니다.

우리나라는 개인의 자유도 그렇고 종교의 자유 사랑의 자유 다 최소 몇세대는 거쳐야 나아질 듯 합니다.
지금 어르신 세대뿐만 아니라 젊은 세대도 많은 분들이 이런데 그다지 인식은 바뀌기가 힘들 거라고 봅니다.

Ps. 게이라는 단어는 뜻에 레즈비언도 포함이 되어있습니다.

신고

 

청오리    친구신청

왜 매번 성적 취향 에이즈 어쩌구 이야기가 나오는지 당최 모르겠음

레즈비언은 동성애가 아닌가

TrpS    친구신청

그런 무식한 것들은 게이란 단어가 남성만 의미하는 줄 알거든요.

병신을보면짖는개    친구신청

다른 이야기 이지만,
가끔 게이는 혐오하면서 레즈와 무성애는 안 혐오하는 사람들을 보다보면

결국 그냥 '아름다움', '미와 추'에대한 선호가
'사람'에대한 고려보다 앞선 것 아닌지 하는 생각이 듭니다.

그리고 이쯤되면 우리가 TV보면서 와 저 연예인 못생겼어 비호감이야
그러면서 외모 품평하는거랑 도대체 수준 차이가 뭔지 참 한심케보이기도 하죠.

원자력장판    친구신청

근데 사람은 보편적으로 이성의 동성애는 관대하고, 동성의 동성애는 혐오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그 부분은 어쩔수 없다고 봐요.

청오리    친구신청

맞는거 같네요
부녀자만 봐도..

알제이쉬    친구신청

어쩔수 없는게 아니라는 이야기를 글쓴분이 하고계신거 아닐까요.

예를들어 개인적인 경험으론 호주같은곳에서 동성애 혐오, 인종 차별 같은거 내비치면 진짜 말그대로 병1신 취급받습니다. 그래 미국보다도 교육수준이 떨어지는 동네인데도요.

단순히 호불호를 따진다면 말씀하신것처럼 본능적으로 자신과 다른 성 끼리의 동성애를 선호할 수는 있겠지만 자신과 같은 성 끼리의 동성애를 혐오 하는건 또 다른문제인거같아요!

예전의 마녀사냥처럼요.

?∩?(?????)?∩?    친구신청

솔로는 오늘도 평화로워요.

TrpS    친구신청

솔로 만세..............

초수기신 단쿠가    친구신청

오늘은 술 안드셨나보네

I2U    친구신청

동성애 논란은.. 일반적인 다수에게 있어서 심정적으로 그 다름을 약간이나마 이해할 수는 있어도
완전히 이해할수 있는건 불가능하죠..(이건 시대가 지나도 마찬가지입니다..다르기때문이죠)
그나마 동성애와 같은 성소수자에 대한 것이 공론화되고
조금이나마 받아들여지게 된것이.. 최근입니다. 사실상 이제 시작단계이죠..
이번 축제가 문제가 되었던 것은 그런 흐름을 거스르는데 있다고 봅니다.
첫째론 장소가 일반인들이 붐비는 지나치게 공개된 장소에서 개최가 되었다는 거고...
두번째론 극히 일부이긴 하나 일반인들이 받아들이기 힘든 극단적인 코스프레를 행했다는 겁니다.

이걸 통해 느낀바는 이제 막 공론화가 된 시점에서 굳이 무리하게 진행할 이유는 있었나 하는것이고,
두번째론 절대다수가 용인할수 있는 범위 내 에서 행사(축제)를 진행시키는 제도적 장치의 필요성입니다.
서로가 서로의 자유만을 고집을 한다면 결코 끝나지 않을 문제이기 때문에...
다수와 성소수자의 합의가 필요한 부분이라 봅니다. 앞으로 이런 것이 제대로 토의되지 않은
일방적인 축제가 열린다면 성소수자의 입지에 있어서 절대 좋은것이 없다봅니다...

TrpS    친구신청

그렇죠 그러니 게이 커뮤니티가 컨트롤을 해야죠 책임감있게...

어느 그룹이든 해당 그룹에 대한 문제는 그 그룹 내 그 자체가 자정 노력이 필요하죠.

아라레♥    친구신청

그냥 이해 안될 땐 그냥 가만히 있는게 최고~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