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njoy the Fighting against the World

사미라
접속 : 3853   Lv. 52

Category

Profile

Counter

  • 오늘 : 2 명
  • 전체 : 83634 명
  • Mypi Ver. 0.3.1 β
근데 사실은 평화주의자
[고통] 탈세와 망중립성은 별개입니다. (14) 2022/09/29 PM 02:20

탈세와 망중립성은 별개입니다.


아무리 구글이 싫다고 해도 그렇지,

세금 안내는게 꼴보기 싫다고 통신3사한테 돈을 퍼주라는게 말이 됩니까...


탈세는 탈세대로 정부와 국회에서 제동을 걸면 되는것이고,

망중립성은 망중립성대로 보장을 해줘야하는 것 입니다.


최근 몇년간 늘어났던 인터넷을 기반으로 하는 스타트업 회사들,

망중립성이 훼손되는 순간 모두 폭싹 망하던가, 신규 사업이 생기기 힘들어집니다.


약 15년전 전국민이 핸드폰 인터넷 접속 버튼에 대해 가지고 있는 트라우마,

그리고 그와 연계된 산업 전반적인 부작용이 다시 생긴다고요...


가뜩이나 국내 통신3사들, 여전히 흑자행진입니다. 절대 기업에 돈이 부족한 상황이 아니에요.

정부에 내야할 세금과 기업간의 '거래금'을 오해하지 마시고,

이번 이슈에 대해 좀 더 '자유'라는 관점으로서 제대로 봐주셨으면 좋겠습니다.

신고

 

곰방냥    친구신청

법대로 해야함

3사 통신사가 십새지만 탈세쪽은 범죄쪽임

사미라    친구신청

망중립성 훼손은 단지 구글/넷플릭스/트위치 만의 문제가 아니라 진짜 모든 인터넷 기반 사업의 문제인데 말이지요...

Hawaiian    친구신청

탈세는 조져야죠.

사미라    친구신청

탈세를 조져서 그 돈을 대한민국 정부가 갖게 해야지 그걸 빌미로 갑자기 통신3사가 돈 갖게하는건 말이 안된다는게 요지입니다...

MARIO128    친구신청

망 중립성의 개념을 혼동하시는것 같은데 컨텐츠 생산자한테 망 사용료 청구하는거랑 망 중립성은 다른 얘기입니다.

사미라    친구신청

이번 일은 시작입니다. 현재 원인이 되고 있는 국회 입법안 보면 망 사용료 청구를 근거로하여 장기적으로 망중립성 훼손 가능성이 높습니다. 그것 때문에 유튜브가 갑자기 이상한 짓 시작한거구요.

MARIO128    친구신청

지금 입법안에 있는 내용에는 그런게 없습니다.
망 중립성 훼손은 예를들어 A통신사 경영진이 보수 성향이라 인터넷에서 진보성향 커뮤니티의 트래픽을 막는다든가, 넷플릭스보다 디즈니플러스를 더 좋아해서 넷플쪽 속도를 떨군다든가 이런식으로 데이터의 내용을 차별 못하게 하는 원칙이지 트래픽 많이 유발하면 돈 많이 내라는 망 사용료 주장하고는 전혀 무관해요.
오히려 지금처럼 같은 조건에 카톡이나 넷플처럼 특정 회사가 망 케파를 압도적으로 차지하고 트래픽 유발하는걸 놔두는게 더 비합리적이죠.

사미라    친구신청

망 사용료 문제와 망 중립성 문제는 서로 연관되어 있습니다. 말씀하신 사례는 망 중립성 훼손에 대한 일부 사례일 뿐이고요. 아무튼 저는 그 개념을 혼동하고 있지 않습니다. 그리고 저는 MARIO님이 생각하는것 이상으로 사용료와 중립성 양쪽 모두에 있어 통신사를 불신하는 입장입니다. 더 말을 길게 하고 싶지 않네요. 답은 여기까지 하겠습니다.

무한의체력    친구신청

MARIO128 // 컨텐츠사업자들에게 망사용료를 내지않으면 우리 회선 가입자들이 님들 웹사이트로 접속하는거 차단하겠다 - 이렇게 나오면 망중립성이 훼손되는거죠. 근데 그리 안하고 망사업자들이 컨텐츠 사업자들에게 돈 받을 방법 있나요?

Wing-Zero    친구신청

정개 보면 뭐가 중헌지도 모르고 구글 세금 안내서 편들어 주기 싫타는 머저리 글에 추천박히고 있음

한국은 그냥 해외 영상 플렛폼 스트리밍 서비스 부터 해서

방송사로 송출 안되는 인터넷 송출 스포츠는 다 문자 중계나 받고

스팀 게임도 다운로드 못하고 벌크 시디나 받아서 설치하고

나아가 국내 사이트들도 이미지 동영상 없이 택스트로 된 그런걸 원하나봄

사미라    친구신청

아무리 생각해도 저는 '정부로 들어갈 돈'(세금) 과 '통신3사에 낼 돈'(거래금)이 왜 같게 취급되는건지 모르겠습니다.

TM™    친구신청

저도 보면서 저걸 왜 굳이 세금 문제를 엮어서 논점 흐리기를 하고있나.. 싶습니다
어차피 피해받는건 본인들인데 뒷짐치고 남의일인거마냥 쿨찐짓 하면
떡고물이 떨어지나?

포켓풀    친구신청

분명 별개의 일인데 워낙 개짓거리한게 크게 작용하다보니 괘씸죄같은 느낌이죠
올라오는 글마다 족족 삼인성호같더군요

레밍즈    친구신청

그러게요. 구글은 나쁜 기업이고 탈세하고 있으니 세금을 내게 해야 된다!
가 왜 망사용료를 내야 된다! 로 바뀌는지 당췌 알 수가 없음
옛날 핸드폰에 nate 버튼 있던 시절로 돌아갈려 그러는지ㅋ
[고통] 저게 사정게인지 이재명 게시판인지... (5) 2022/09/08 PM 07:27

무슨 올라오는 글들의 대부분이 이재명이람...


신고

 

루리웹-8793259    친구신청

사람들 반응즐긴다고 올리던놈도 있었어요 극혐진짜

도미너스    친구신청

김건희가 뻘짓해도 이재명...
윤석열이 뻘짓해도 이재명...
어둠의 손가혁들이 시도 때도 없이 이재명 타령...
맨날 이재명 찾는 북베온들이 윤석열은 까도 김건희는 절대 안까는 게 개그포인트...

굥정하신 타카키장군    친구신청

작업치는거죠
이젠 걔네들이 뭘하든 신경 안쓰기로했음

파이팅 맨    친구신청

일베들이 포밍하는거랑 똑같은 패턴이에요
자기들끼리 앵무새처럼 어느 게시물에나 비슷한 리플 달면 서로 추천하고 남에거 비추하면서 더러운 똥통 굴리다보면 사람들이 리플 안달거나 게시물을 안보거나 게시판을 안가고 자연스레 자기들이 점령해서 분위기 오르고 계속 그런놈들만 꼬이고 일베화됨
지금 사정게는 굥정상식 지지하는 북유게 똥파리들이 점령ㅋㅋㅋ

gunpowder06    친구신청

저걸 방조하고 있는 관리자가 공범입니다.
[왈왈] 원피스 1부 항해 두달반건에대하여 (9) 2022/03/27 AM 12:05






결론부터 말하자면, 원피스 세계의 지구가 현실 지구와 동일한 크기라 하더라도,

지구 반바퀴에 약 80~90일 남짓, 충분히 가능하고 현실적인 수치입니다.


동료들과의 추억, 유대 그런것들은 둘째치고, 

순전히 물리적으로 그 모험들을 하면서 지구 반바퀴가 80~90일에 된다? 됩니다.

충분합니다.


당장 쥘 베른의 소설 '80일간의 세계일주'의 제목에서 보이듯

약간의 상상을 더하여 80일이면 지구 한바퀴 항해한다는것은 이미 1873년에도 나왔던 이야기입니다.


현재 돛단배로 49일만에 지구 한바퀴를 돈 기록도 나왔구요.


지구 '한바퀴'에대한 현실 기록이 저렇기때문에 '반바퀴'라 함은 더 말할 것도 없겠습니다.

더군다나, 설정상 '나미'는 세계관 내 최고 항해사 급이며, 모험 막바지에 프랑키도 합류를 했잖아요.


또한 작품내에서 보면 루피 일당 외에

붉은 머리나 미호크, 핸콕 등 다른 세계급 강자들은 정말 순식간에 슉슉 여기저기 이동하고 나타나는 것을 볼 수 있는데,

이러저러한 것들을 고려해봤을 때 단순한 물리적 계산으로는 오류가 없다고 생각됩니다.

신고

 

뉴타입추종자    친구신청

항해시간 빼고 섬에 도착해서 먹고 자고 하는 시간은요 ㅠㅠ

사미라    친구신청

일단 모든 것을 포함해서 최대한 늘려도 1부 모험 기간이 1년이 안된다는 것은 확실한데, 뭐 감정적인 납득가능함(핍진성)이나 그런걸 떠나서 물리적으로는 개연성이 있다는 요지였습니다. ㅎㅎ

아이아이캡틴    친구신청

오로성입장에서 고무열매 대처 빠른거였네...

사미라    친구신청

사실 오로성이 자기들만 비밀을 공유하는 세계 대통령 기구인 셈인데,
동네 깡패소식에대하여 그 정도면 빨리 캐치해서 빨리 대처한거라고 저는 생각합니다.
저는 솔직히 원피스에대해 꽤 고평가하고 있고 오다가 서술하는 것들에 대해 대개 다 납득을 하고 있는 입장이에요.

골드펜슬    친구신청

단순히 항해만 하면서 걸리는 시간이라고 보면 이상할거 없는데, 도중에 목숨을 건 싸움을 수십번 하고 중상도 입었는데 전부 그 사이에 회복하며 싸워왔다는 것은 ㅋㅋㅋㅋ

사미라    친구신청

너무 빡빡해 보이긴한데, 그 블리치에서도 결국 작중 모든 일을 겪은게 고등학생 기간이었던 만 3년이 안된 사이에 모두 끝난것이니까...그냥 만화적 허용이라고 해야겠죠.

엥?....    친구신청

원피스의지구는 현실 지구가 아니니까 크기도 다르지 않을까요?

둥켈    친구신청

애초에 그런 물리적 핍진성을 따질 필요가 없는 만화임 (부정적인 의미로)
작가부터가 그런 개념이 없으니까...
불을 불태우는 마그마
대기권을 뚫고 달까지 가는 프로펠러 달린 통통배
심해 10km에 있는 어인섬에서 단행본 한정이라지만 어인섬 높이 300km로 추정하게 만드는 거리 수치 책정.
사랑의 힘으로 버텨냈다는 임신 20개월.
반경이었나 직경이었나 5km 폭발 범위인 폭탄을 터지기 10초 전에 등에 짊어지고 그 거리만큼을 벗어난 뒤 폭발 중심에서 데미지를 입고도 죽지 않고 생환 처리 해버린 매새끼 하며.
지적할 게 한 두가지가 아닌데. 다시 떠올릴 수록 주옥같이 주옥같네.
[고통] 모든 사고방식의 중심에 이재명을 왜 놓냐고 ㅋㅋㅋ (12) 2022/03/11 AM 11:31

진짜 머릿속에 이재명밖에 없나

모든 말과 행동이 다 이재명으로 귀결되고,

모든 것이 다 이재명이고

진짜 누구보다 이재명 못잃고 못놓는 사람들이 많네.


그냥 2번찍고 원하던대로 윤석열 대통령됐으면 그 세상을 바라봐야지,

왜 자꾸 이재명이냐고.


그들에게 이재명이란 무엇일까?

신고

 

gunpowder06    친구신청

메시아?

사미라    친구신청

모르겠어요. 이해가 안가요. 나한텐 그저 1번으로 나온 후보일뿐인데, 진짜 광신도의 광기라고 밖에 안느껴져요.

suck양이진다    친구신청

이재명을 메시아로 만들려고 윤석열을 대통령 뽑은거면 정치역사상 레전드급 설계일듯

아무로・레이    친구신청

선생님 아까 백수글은 왜 글삭햇어요?
사람들이 욕하니까 귀신같이 삭제하고 도망가시던데...이유가 뭐에요?

사미라    친구신청

역시 바로 소환되는구나!

아무로・레이    친구신청

소환은 되었는데 이유가 뭔지가 알고싶어서요 ㅋㅋㅋㅋ
대답이나 좀 해주시지..

말하시기 부끄러운가

사미라    친구신청

님 이재명과 전혀 상관없는 말 단 한문장이라도 말할 수 있으세요? ㄹㅇ 궁금해서 그럼. 그리고 님한테 이재명은 어떤 존재에요?

사미라    친구신청

더 발작해봐 임맠ㅋㅋㅋㅋ 웃기면 웃으라고 ㅋㅋㅋ

조조할인    친구신청

우린 석열이성으로 세상을 살아보려고 하는데.. 찢찢찾으면서 조롱하는 놈들이 싫어서 ㅋㅋㅋ 우린 누가되든 어짜피 똑같이 5년 버티면 되는데.. 쟈들은 여전히 찌재명 짤이나 올리니 ㅎㅎ 같이 놀아줘야줘 ㅎㅎ

사미라    친구신청

윤석열의 시대인데 이재명을 왜 찾는지 모르겠어요...누가보면 이재명이 대통령인줄

웃소 에빈    친구신청

실제 윤 당선의 배경이 결국 기성세대의 정권교체, 의석교체 열망을 바탕으로 이뤄졌다는 것을 인정할 수 없기 때문입니다. 그렇게 되면 현 정권을 부정적으로 보는 사람이 더 많다는 뜻으로 귀결되기 때문에, 그 정치 팬덤으로선 절대 지켜볼 수 없는 꼴입니다. 그보다는 이길 선거였는데 범죄 전력이 있는 이재명이 올라가서 졌다고 악다구니를 쓰는게 맞죠. 무슨 윤찍문지니 청와대 공식입장에 찢이 묻었다느니 계속 현실도피성 의견이 나오는 것도 그런 악다구니의 일환입니다.

팬덤의 움직임이라는 것이 무슨 정치공학이 있어서 움직이는 게 아닙니다. 싫어서 안뽑을 수도 있고 그건 어쩔 수 없는거죠. 이를테면 오바마의 인기가 힐러리 당선으로 확정되지 못했고, 힐러리가 그렇다고 표를 적게 받은것도 아니며, 흠 많은 그녀보다 샌더스가 올라왔으면 이겼다 어쩐다 했었죠. 힐러리 싫어서 안찍었다는 것과 지금 낙선한 이재명 타령 하는 사람들. 참 비슷한 배경이죠?

사미라    친구신청

설득력 있네요
[고통] 윤찍문지 안하니까 얼마나 좋니! (7) 2022/03/02 PM 07:44

보니까 사정게, 북유게, 트위터 네임드 대부분들은 드디어 이니도 버리고 대놓고 여리여리하고 있던데,

거 진작 그렇게 솔직하게 나오시지!


윤찍문지같은 개소리 안하고 솔직하게 본심 내뱉고 다니니 얼마나 보기 좋나요.

다음부턴 괜히 되도않는 눈가리고 아웅하지 말고 편하게 이재명이건 누구건 혐오하고 다니십쇼.


혹여, 아직도 윤찍문지 원리를 진지하게 믿으시는분 계시다면,

차라리 진지하게 민주당 당사나 국민의힘 당사에 찾아가서 본격 정치활동 해보고 판단하시길 추천드립니다.

신고

 

도미너스    친구신청

그러게나 말입니다.
마음에도 없는 문통 생각한답시고 말도 안되는 소리 둘러대는 꼬라지가 얼마나 웃기던지...
고양이가 쥐 생각하는 것도 아니고, 일베가 문통을 위한 다는 건 말도 안되는 거죠.

사미라    친구신청

윤찍문지를 타이틀로 이사람저사람 호도하는 '꾼'들이야 당연히 혐오스러운 존재인데,
그 치들에게 동조하여 행동하는 몇몇 사람들은 애처롭더라구요....

림프슈렙    친구신청

홍찍자지 같은건가요? 도대체 무슨 원리로 그게 지켜져요? 댓통되면 눈치도 안보고 검찰로 칠텐데?

오라님    친구신청

그런 개같은 논리 내세우는 놈들은 사기치는 놈들이거나 그만큼 대가리가 꽃밭인 놈들이거나겠죠

qudilibup    친구신청

ㅋㅋㅋㅋ..그러게요..

스스로도 윤석열 지지하는건 쪽팔린 일이라는 걸 아니 어떻게든 이유를 가져다 붙였는데..

이제는 그 딴거 안통하는거 다 아니까 죄다 커밍아웃하는거겠죠..ㅋㅋㅋ

아니면 이미 뻔뻔함이 쪽팔림을 넘어섰거나..ㅋㅋㅋㅋ

파판6가최고    친구신청

ㅅㅊㅈ 가 이렇게 사방팔방에서 쏟아져 나올줄은 몰랐어요.

까치발    친구신청

이 악물고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이거만 치면 선거 이기는 줄 아는 행태에 저도 질려버렸습니다.
오늘은 그런 친구들과 몇 번 일부러 날을 세웠네요.
그런 태도들 탓에 잘 모르는 분들이 대세가 이미 기운 걸로 오해하실까봐요.
현재페이지1 2 3 4 5 다음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