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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 파판7 리버스 볼륨 엄청 크네요. (5) 2024/03/07 PM 11:13

7번째 지역인 니블헤임까지 서브퀘와 맵 지역 전부 클리어하고 마지막 지역까지 끝난 것 같으니 슬슬 엔딩인가... 여겼는데...


갑자기 열리는 바다 맵? 그리고 전 지역에 서브 퀘스트 추가...?


3~4시간 동안 초코보 레이스 관련 서브퀘 달려서 다 깨고 플레이 시간을 보니 75시간 돌파...


전작하고 비교도 안되는 볼륨이네요. 서브 퀘스트 퀄리티도 그렇고 제작진들 정말 작정했구나...


수록된 미니 게임 종류가 용과 같이 시리즈보다 많다고 여겨진 게임은 파판7 리버스가 처음인 것 같습니다.


대부분 필수가 아니라 다 할 필요는 없지만 다들 오리지날 게임으로 공들여 만들어진 것이 느껴져 전부 즐기면서 하고 있습니다.


엔딩 보면 파고들 거리 또 나올 것 같고.... 하드 모드도 열릴 것 같은데 2회 차까지 하면 볼륨이 어마어마하겠네요.


리메이크작은 플스판만 즐겼는데 리버스는 너무 잘 만들어졌다 생각해서 PC판도 나오면 살 것 같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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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irepaw    친구신청

저도 찔끔찔끔 온 챕터 다 클리어해가면서 느긋하게 주말에 몰아서 하는데 이제 5장 왔네용 'ㅅ'
근데 정말 챕터마다 밀도가 꽉 차있어서 매 챕터마다 놀라게 되네요.

공허의 웬즈데이    친구신청

리메이크 이제 달리고있는데 리버스 볼륨 소식에 놀라네요 ㄷㄷ 어제 다하지

yuykio    친구신청

리멕과 리버스는 전투만 비슷하지 스케일이 다르네요 ㄷ

유머만봅니다.    친구신청

리메 인터그레이드 세일하면 시작해야겠네요ㅋ

Zzang Dol    친구신청

스포 피할려고 거의 스토리만 진행해서 40시간정도에 엔딩봤는데
나중에 중간중간 즐길거리들 해봐할듯 ㅋ 그러면 80시간은 금방 채울듯하네욬ㅋㅋ
[게임] 드디어 오픈월드 파판이라 할 수 있는 작품이 나왔네요.(7리버스) (4) 2024/03/01 PM 10:18

파판7 리버스 챕터7까지 도달했는데 현재까지 정말 만족스럽네요.


리메이크 연작이라 전작으로부터 이 정도까지 발전해 나올 줄은 정말 예상 못했습니다.


파판에서 이번에야 말로 오픈월드를 JRPG스럽게 제대로 활용한 작품이 드디어 나온 것 같습니다.


파판 15이나 16?


그저 넓은 필드가 조각나 각기 다른 스테이지 같은 느낌이지 유기적으로 연결된 하나의 세계 느낌은 전혀 받을 수 없는 그 반쪽짜리 오픈월드 파판...


그리고 단순히 맵이 넓은 게임이 오픈월드를 표방해봤자 이동에 시간만 잡아먹는 단점으로 느껴질 뿐이죠.


하지만 7리버스는 다릅니다. 넓은 필드가 유기적으로 하나의 세계로 연결되어 있고, 돌아다니면서 다양한 놀거리가 풍성합니다.


아이콘에 불과하고 활용도는 거의 없었던 초코보는 오픈월드와 만나 다양한 기믹을 수행하며 활용성이 시리즈 최고라 할 수 있습니다.


전투나 성장 시스템도 어딜 보나 전작 상위 호환이라 할 수 있어 적절한 피지컬과 뇌지컬을 잘 활용하면 수월하고 재밌게 진행할 수 있습니다.


제작진이 혼신을 다해 만들었다고 생각할 정도로 게임이 가득 차 있는 느낌이에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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악어농장    친구신청

파판16은 원래 오픈월드라고 한적도 없지 않음?

Ainn    친구신청

맞아요 아니라고 했죠

오레노피코    친구신청

디렉터 하마구치나오키는 상당히 많은 오픈월드RPG를 즐겨본 찐너드가 틀림없습니다. 유비소프트,고오쓰,위쳐3에서 좋은점들을 벤치마킹 해왔더군요. 간간이 저질텍스처가 섞여있는걸 제외하면 이걸 어떻게 4년동안 만들었는지 믿기 힘들정도입니다

킬코르    친구신청

이 글 보고나니 그 시절 인생 처음으로 10만 선금 예약하고 구매했던 게임이라
유달리 향수가 나서 그런지 갑자기 엄청 하고 싶어지네요
[게임] 용과 같이8 왜 이리 지루하지... (6) 2024/01/27 PM 09:45

7 무척 재밌게 즐겨서 8은 보지도 않고 예약 구매했는데 그 사이 내 취향이 바뀐 건가...


게임이 너무 루즈하고 몰입이 안되네요.


하와이 와서 맵 돌아다니면서 서브퀘도 많이 생겨서 드디어 시작인가 싶었는데 서브퀘도 하나같이 지루함...


RPG 적인 재미가 좋다고 생각된 부분이 전직과 그에 따른 다양한 조합 구성의 스킬이었다고 생각하는데 8은

거기까지 가는 템포가 너무나도 루즈한 것 같습니다.


스토리라도 흥미진진하면 모르겠는데 메인도 그렇도 서브도 스토리가 흥미를 끌지 못하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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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urak    친구신청

용7도 좀 그렇긴 했죠. 이러나 저러나 일본 RPG는 좀 상큼한 맛이 있어야 진행할 탄력이 붙는데 용과같이는 그런거랑은 몇억광년은 떨어진 게임이라

루리웹-8155810161    친구신청

올드한 스타일이라 조금 답답하고 지루하지요

SillyWalker.    친구신청

야쿠몬을 하세요
그리고 적당한 메인 진행과 사이드를 같이 해줘야 루즈함이 덜 합니다

바건부    친구신청

7을 언제 했는지 모르겠지만 7과 8 간격이 짧다면 조금 다른 장르 최소한 2개 정도는 해야 재밌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용과 같이' 시리즈 한다고 한다고 하면서 사기는 다 샀지만 제일 처음에 한 게 '유신 극' 인데요. 솔직히 게임 자체는 괜찮은 거
같은 데 액션도 조금 부족하고 사이드 퀘스트나 하여튼 조금 템포가 묘하게 버벅거리고 느리다고 해야 하나?
하다가 말다가 그렇게 중반 넘어가니 그냥 갓겜이더군요. '유신 극' 엔딩보고 '용과 같이 극 1' 하는데 시대나 배경은 전혀 다르지만
어차피 같은 시리즈라 진짜 지루해서 지금은 다른 게임 하고 있어요.

kerakera2    친구신청

7에 비해 볼륨 늘어난건 좋은데 그 볼륨 대부분이 무슨 섬 개발하고 아르바이트하고 시험 치고 이런 내용이죠

심판자z    친구신청

시작부분이 너무 지루한거 같음.. 몇시간 해도 계속 초반부 느낌이라.. 걍 철권 하러갈까 싶음
[게임] 아머드 코어6 마우스+키보드로 하니까 조작이 참 편하네요. (1) 2023/08/25 AM 10:5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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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C로 처음 나온 아머드 시리즈인만큼 키보드 마우스 조작이 어떨지 궁금했습니다.


그래도 처음에는 익숙하고 진동이 있는 패드로 하다가 첫 스테이지 헬기 보스 잡은 후 키보드 마우스 조작으로 바꿔봤습니다.



금방 적응되면서 기체 조작이 훨씬 쉬워지네요.


진동을 포기하는 것이 아쉽지만 역시 슈팅 게임은 키보드 마우스가 답인가 싶습니다.




패드 조작이 어렵게 느껴지는 건 무기 조작과 기동 조작을 왼손 오른손 전부 복합적으로 쓰며 조작해야 한다는 점인데,


키보드 + 마우스로 하면 기체 기동은 왼손, 무기 조작은 오른손 이렇게 완전히 분리되니 조작이 쉬워지는 것 같아요.


마우스 보조 버튼이 있다면 키 지정으로 어깨 무장도 마우스로 다 사용 가능하니 한 층 더 편해집니다.


시야 조작은 당연히 마우스가 압도적으로 우위라 타겟 어시스트 기능 안 쓰고 자유롭게 원하는 타겟을 바로 변경해 공격할 수 있습니다. 


오히려 마우스는 어시스트 기능을 쓰는 게 불편할 정도입니다.


이번 시리즈는 키보드 마우스로 쭉 즐겨야겠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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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o.5    친구신청

카린님이 계시네요
[기타] 아싸 중에서도 아싸가 있다는 걸 깨달았습니다. (11) 2023/08/17 PM 03:26

저는 사람 성향을 단순히 인싸/아싸로 나누는 것은 인터넷 밈이고 누구나 외향적/내향적 요소 기질을 나눠 가지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 비중이 어느 쪽에 가깝냐에 따라 외향적인 사람, 내향적인 사람이라 보통 말하는 거겠죠.

저는 IT 업계 쪽에서 일하는데 대부분 알다시피 이쪽 업계 사람들은 대부분 내향적인 사람들입니다.

술자리 좋아하고 사람 모임 좋아하는 사람들이 없는 건 아닌데 비중으로 따지면 많이 쳐봤자 1:10 정도...?

그 정도로 아싸 모임 집단들이라고 봐도 무방하죠. 저도 그 쪽에 속하고요.


그런데 정말 최근에 팀원들 중에 와 어떻게 저렇게 내향적인 사람이 있을 수 있지... 싶어 눈에 밟히는 사람이 있습니다.

같은 파트가 아니고 협업한 적이 없어 업무적으로 어떤지는 모릅니다.

그래도 점심 식사 같은 경우는 파트 구분 없이 메뉴에 따라 섞여 먹는 데 종종 같이 먹을 때가 있어요.

거기서 보이는 행동을 대체로 적자면...


1. 절대로 식당 고를 때 본인 의견을 말한 적이 없음. 남들 다 정하면 그 중 한 그룹 뒤에 슬쩍 붙어 따라옴.

2. 식당에서 메뉴 고를 때도 마찬가지. 남들 다 정하면 그 중 하나 같은 거로 고름.

3. 식당에서 보통 직책 가리는 거 없이 앉으면 다들 자기 위치에 따라 나서서 기본 세팅을 함. 수저통에 가까운 사람은 수저를 각각 자리에 나주던가... 물컵에 물을 따라 배치하던가... 반찬을 가져오던가.... 이 사람은 그런 행위 하는 걸 본 기억도 없고 자리에 앉아 받기만 함.

4. 내향적인 사람이라 본인이 대화를 주도하지 않아도 사람끼지 자리에 모여 앉아 이런 저런 이야기가 나오면 맞장구치거나 호응은 다들 함. 근데 이 사람은 그런 것조차 하는 것을 보지 못함.

5. 이제는 이 사람 메뉴 고를 때 말고 목소리를 내가 들은 적이 있나? 싶은 수준.



이쯤 되니까 내향적인 성향이 강한 저조차도 와 저 사람은 사회 생활 대체 어떻게 하고 있는 거지... 같은 생각이 들더군요.

사내 메신저에서도 글을 남기는 것은 본 적이 없어 점심 먹을 때 말고는 존재감이 투명하다 못해 제로로 느껴질 정도입니다.

업무적으로 문제가 되는 이야기는 듣지 못했으니 시킨 건 문제 없이 수행하니까 회사는 다니는 거겠지만...

남들한테 나에 대해 말할 때 아싸라고 말하고 다니지만 그것도 급이 다른 사람이 있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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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전게임성애자    친구신청

내성적과 내향적은 다르죠.

내성적이든 내향적이든
변수가 한둘이 아니라서
사람은 복잡한 것 같습니다.

바른생활s    친구신청

정도의 차이겠죠. 저 사람도 친구랑 있으면 또 다른 모습이 보일겁니다.

metroid    친구신청

저도 이런 성향이 좀 강했는데 직업 특성(사람 상대할 일이 많은 일)+나이들면서 바뀐편
이거는 내성적이라던가 내향적인게 아님
그냥 기본적으로 타인에 대한 기본적인 관심이나 배려 같은 생각 자체가 없는 겁니다.
피해 주는 게 아닌 이상 그러려니 하시는 게 편해요 ㅎㅎ

세무공부하고있어요.    친구신청

님말에 동의합니다. 일 적으로 또는 집단생활에서 피해주는게 아니라면 굳이 터치하는 않으시는게 좋을듯 합니다.

파츄리    친구신청

약간 SNL에 MZ오피스에 나올 것 같은 인물이군요 ㅎ

피자집 사장놈    친구신청

3번은 그냥 매너가 없는 사람인데요??
남자분이리면 군대는 어찌 다녀왔나 싶네요

돌다리    친구신청

뭔가 엄청난 고수일수도

돌다리    친구신청

그리고 아싸는 아닌듯... 아싸가 막 내성적인 그런 의미가 아니고 자기혼자 노는? 그런 느김이라서

final2012    친구신청

같은 팀원중에 딱 저런 애가 있긴한데
정말 불편함
점심시간에 같이 식사하고 차도 같이 마시지만 무슨 말 하는걸 본적 없음
계속 스마트폰만 보는데 그럴거면 왜 같이 있는지 통 모르겠음

woopie    친구신청

나한테만 보이는 사람같은 건가?

먹구름먹    친구신청

사람한테 관심이 적어서 그렇거나 최근에 힘든일이있거나
여러 이유가 있을겁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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