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ising Sun MYPI

Rising Sun
접속 : 5352   Lv. 68

Category

Profile

Counter

  • 오늘 : 10 명
  • 전체 : 46599 명
  • Mypi Ver. 0.3.1 β
[게임] 메가드라이브 미니 오픈 케이스 (오리지날과 비교) (4) 2019/09/23 AM 03:17

메가드라이브 미니B.jpg

 

오랜동안 기다렸던 메가드라이브 미니가 왔습니다.

기념으로 오리지날 메가드라이브와 수록 게임 중 가지고 있는 패키지들과 기념 사진 한 컷!

 

저 사진의 메가드라이브는 92년 경에 중고로 샀던 걸로 기억합니다. 중앙시장의 게임매장에서 6만원인가 7만원에 샀는데, 아마도 지금의 황학동 중앙시장이죠?

 

사진 상으로도 오래된 티가 확 나죠. 16비트 각인의 금장이 벗겨지고 있습니다. 

* 여담으로 메가드라이브 발매전에 16비트 로고 말고 68000 문구(CPU 모토롤라 MC68000을 의미)를 넣는걸 고려했다고 하죠. 

당시 사장인 나카야마 하야오 사장이 그 의미를 누가 알겠냐며 16비트 각인을 넣는걸 밀어붙였다고합니다.

 

저걸 구입하기전 91년 여름에 친구에게 패밀리게임기 빌려주고 메가드라이브 빌려서 스트라이더히류와 포가튼월드를 플레이했었어요.

게임 수준도 괜찮고 중고 가격도 괜찮아서 메가드라이브를 구입하기로 마음먹었었죠. 당시 슈퍼패미컴은 기기도 비싸고 게임도 비싸고 해서 ;;

 

메가드라이브 미니G.jpg

 

배송상자 안에 에어캡 비닐로 포장했네요. 하지만...;; 

 

메가드라이브 미니H.jpg

 아시아판은 패드 2개가 기본 셋!

 


메가드라이브 미니 측면.jpg

 

측면도 봅니다.

 

메가드라이브 미니M.jpg

 

박스 뒷면 

 

메가드라이브 미니N.jpg

 

 에어캡으로 포장하고도 귀퉁이가 찍혔네요. 음...

 

메가드라이브 미니 박스 오픈.jpg

 

박스 오픈 해봅니다.

 

메가드라이브 미니 오리지날 비교.jpg

 

오리지날과 크기 비교

볼륨 조절 기믹은 살렸지만, 이어폰단자는 모양만 있네요. 

 

메가드라이브 미니 오리지날 패드와 비교.jpg

 

오리지날 6버튼 패드인, 파이팅패드6와 비교해봅니다.

다른 점을 잘 못찾겠네요. 금형이 남아있던건지, 오리지날을 가지고 복원한건지 여튼 똑같다고 봐도 될 듯 합니다.

 

메가드라이브 미니Z-패드비교.jpg

 

 왼쪽 오리지날 파이팅패드6, 오른쪽 메가드라이브 미니 6버튼패드

 버튼 위치를 확인 할 수 있는 돌기를 미니 패드에 추가 했네요.

 

게임은 건스타히어로즈 좀 많이하고 다른 이거 저거 맛보기만 돌려본 상태인데, 오래전의 플레이 감각이 잘 안나오네요.

건스타는 거의 마스터했었다고 생각하는데, 허접 플레이만 나오고 있어요 ㅎㅎ

 

사양이 궁금해서 찾아보니 ARM 계열인 ZUIKI 7213 라는 soc를 넣었는데 그것의 정확한 사양이 알려진 바가 없습니다.

zuiki가 중국의 ALLWINNER의 일본 대리점이라는 걸 봐서는 ALLWINNER의 기술이 들어간 AP로 보고 있습니다.

 

RAM 256MB , 플레시메모리 512MB 라고는 하는데, 메모리 용량이 Mb가 아닌 MB 라는걸 봐서는 남는 용량이 꽤 클거라 봅니다.

패드 USB 제외한 딱히 업데이트를 진행 할 만한 커넥터가 없는데, 다른 게임들 추가 등록은 무리려나요. 

 

이번에 수록된거 이외의 유명 게임들로 미니2 미니3 나오는건 좀 어떨지 모르겠네요.

나오더라도 이번에 나온 미니에 게임들 좀 추가해주고 새로운 묶음도 나오는건 어떨까 싶은 생각도 듭니다.

신고

 

shikishen    친구신청

마이피도 하셨었군요^^ 트위터에서 보니 적은 전력으로 쉽게 돌릴 수 있게 하려다보니 전력을 많이 쓸 것 같은 게임들이 빠졌다는 썰이 돌던데 정말 그럴까 싶더군요. MD2 모양으로 버추어 레이싱이나 엑스렌저, 허족쯔바이 같은 게임들이 실린 2탄이 나와줘도 괜찮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오픈기 잘 보고 갑니다^^

Rising Sun    친구신청

같은 컨텐츠를 이곳 저곳에 뿌리고 있습니다. ㅎㅎ
MCD 게임과 추가프로세서 사용하는 게임(버추어레이싱 SVP 사용-SVP는 삼성제 DSP)이 전력 소모가 커서 제외했다는 내용을 본것 같네요.
MCD 게임 중에 게임아츠의 실피드 같은게 MD의 68000과 Z80, MCD의 68HC000 풀가동해서 돌렸다는 얘기가 있었으니 무리는 아니었지 싶네요.
MD2 모양으로 미니2라.. 아주 좋은 생각이십니다. 우리가 생각한다면 세가에서도 이미 고려중이겠죠?ㅎㅎ 사람들의 생각은 같은 곳으로 모이기 마련이라...
저도 허족쯔바이는 들어갔음해요. 고2때 여름방학을 불태웠던 게임이라서 ㅎㅎ 그라나다와 아쿠스오딧세이, 선더포스IV 등등 더 들어갈거 많네요. ㅎㅎ

문라이트-샤도우    친구신청

잘봤습니다. 어릴때 사촌들이 가지고 있는 게임기가 메가 드라이브 (한국명 슈퍼알라딘보이)였는데 그걸 미니버전으로 보니 감회가 새롭네여~

Rising Sun    친구신청

중고등시절에 많이 즐겼던 게임기라 보기만해도 흐믓한 기분입니다. ㅎㅎ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