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리아 MYPI

하리아
접속 : 5777   Lv. 62

Category

Profile

Counter

  • 오늘 : 2 명
  • 전체 : 180628 명
  • Mypi Ver. 0.3.1 β
[ㄱㄱㄱ] CATL 테크 발표로 중국차 1강 예측.. (2) 2025/04/24 AM 06:02

얼마전 중국정부가 그야말로 말도 안 되는 수준의 고강도의 전기차 배터리 기준을 4월 15일날 발표해서 난리가 났었습니다.

업체말로는 기존 리튬계 배터리로는 그야말로 달성이 불가능한 수준의 안전기준이었는데요.

어제의 CATL 테크 발표로인해 그 의문이 해결되었다는 글들이 많이 보입니다.

이른바 SIB,나트륨 배터리가 기술적으로 완성되었으며, 그 기준으로 전기자동차 안전기준을 2026년에 맞춰 중국정부가 제시한 겁니다.

나트륨 배터리의 약점으로 지적받던 무게대비 낮은 에너지와 느린 에너지 저장속도,그외 등등.. 의 문제를 해결했으며

찌그러트리고 못으로 찌르고 톱으로 반갈죽을 해도 화재가 발생하지 않는 배터리팩의 모습을 시연하는 모습을 어제 CATL 테크데이에 제시한 것이 상당히 충격적이라는 듯 하네요.

덤으로 단 5분만에 충전 완료가 가능하다고 하네요. 거기에 리튬이온 배터리의 취약점인 낮은 온도에서의 문제도,무려 영하 40도에서도 90퍼센트의 에너지율을 장담하며 사실상 상용차 시장과 러시아 핀란드 등 추운 지방에서의 시장확장성까지 보여줬습니다.

그것도 이 배터리를 올해 겨울부터 생산한다고...

이게ㅜ사실이라면,

이제 전기차는 거스를 수 없는 대세가 된 것 같습니다.

 

오늘 LG엔솔,주유소 업계 관련주,현기차 외 기존 전기차 업계들의 주가가 사뭇 궁금해지는군요.

지옥이 펼쳐질 것 같습니다.

신고

 

루리왕    친구신청

스펙대로라면 미친 배터리네요

PunchBall    친구신청

본문을 읽어보니 나트륨이온 배터리인 낙스트라를 공개 하였고 또 고속충전이 가능한 선싱이라는 제품을 추가 공개했다인데 찾아보니 선싱은 LFP 배터리네요. 주식때문에 배터리 관련 뉴스를 꾸준히 읽고 있는데 한국에서도 나트륨이온 배터리 기술은 지속적으로 연구 개발을 하고 있습니다. 중국과 차이는 별로 없어요. 나트륨이온 배터리는 삼원계 대비 떨어니는 밀도로 삼원계를 대신하기 보다는 저렴한 가격과 안정성을 무기로 LFP를 대신하게 될거라 생각됩니다. 단 아직은 수명이 짧은게 기술적 한계라고 알고 있습니다.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