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자메갈워마드 단속반 MYPI

남자메갈워마드 단속반
접속 : 641   Lv. 18

Category

Profile

Counter

  • 오늘 : 27 명
  • 전체 : 88503 명
  • Mypi Ver. 0.3.1 β
[기본] 내가 지지한 대통령이 됐기 때문에 더 관심을 갖고 객관적으로 봐야할 듯 (24) 2017/05/10 AM 09:46

객관적으로 바라보면서

 

비판할게 있을 때는 확실히 비판해야 할 듯

 

누가 대통령이 됐다해도

 

결국 국민 아래에 존재하는게 대통령이고 국회의원이 때문에

 

박사모 처럼 광신도 소리 안듣기 위해서라도

 

객관적으로 바라보는게 중요할 듯

 

아무튼 임기 첫날

 

당선인이 아닌 문재인 대통령이라는 호칭을 보니

 

신기하고 기분도 새롭고 하네요 ㅋㅋㅋㅋㅋㅋ

 

박근혜 됐다고 루리웹 탈퇴했을 때가 생각나기도 하고요 ㅋㅋㅋ

신고

 

전설의 도넛팔    친구신청

대부분의 노무현지지자가 노무현당선이되었을때 님같은 생각을했음. 그리고 노통개박살날때 난 노무현을 좋아하지만 노빠는 아니다. 라고 생각하면서 가만히있었고. 그이후에 정권내려놓은지 1년만에 노무현은 자살당함. 난 그때 생각하면 문재인은 제2의 노무현을 만들어서는 안된다고 생각함. 문재인은 당신말고도 이겨내야할 적폐세력이 많아요. 기업과 손잡은 언론, 과반수이하의 국회의석수등. 우리는 그저 대통령하나를 바꿨을뿐임.

뭐시다냐    친구신청

음 그러니깐 적폐를 때려잡기 위해서는 뭘해도 지지만 해주자라는 당신같은 생각이 박근혜를 만들죠.

전설의 도넛팔    친구신청

아뇨. 당신은 모를겁니다. 노무현을 지지했었던 우리가 그를 지켜주지 못함에 얼마나 분노했는가를. 잃고 나서 느끼지 말라이겁니다. 그떄는 후회해도 늦어요.

전설의 도넛팔    친구신청

당장 6월에 민주노총 총파업 부터 시작해서 진보쪽에서 부터 문재인 등에 칼꼽고 단물 뽑아먹으려고 준비중입니다. 앞으로 정국이 어떻게 돌아가는가 잘보세요. 힘없는 문재인정권이 얼마나 공격받아서 너덜너덜해지는가를.

전설의 도넛팔    친구신청

어떻게 아냐고요? 노무현떄도 그랬거든요.

뭐시다냐    친구신청

당신은 무슨 기준으로 모른다고 얘기를 하죠? 아무런 근거도 없이 넌 몰라 얘기하면 뭐가 다른가요?

전설의 도넛팔    친구신청

겪어보지 않으면 알수가없거든요. 첫투표시라면서요?

뭐시다냐    친구신청

진짜 아이러니하네요. 그렇게 힘이 없고 너덜너덜해질 정권이라고 생각하면서 문재인을 지지한거에요? 그거야 말로 대책없는 생각이네요. 저는 문재인은 노무현과 다를거고 현재 여당은 현재 제 1당을 차지하고 있으며 여당은 나눠지고 이렇게 좋은 기회가 없기 때문에 더 문재인을 지지했는데 어차피 작살날걸 알고 뽑았다구요?

뭐시다냐    친구신청

ㅋㅋㅋㅋㅋ어디 첫투표라고 써있어요??

전설의 도넛팔    친구신청

아 참고로 문재인 정권이 내각 구성때부터 공격당해서 너덜너덜해진다는 소리는 파파이스 나와서 유시민 전보건복지부 장관도했었던얘기입니다.

뭐시다냐    친구신청

자꾸 넌 모른다 당신 타령하길래 뭔가 했더니 어디 글도 헛으로 읽고서는 떠드시는지 도대체 모르겠네요.

전설의 도넛팔    친구신청

당장 비서실장이나 총리 임명하기전부터 언론들이 종북이니 어쩌구 해대는거봐요. 아직도 감못잡겠음?

뭐시다냐    친구신청

현재 언론에서 하고 있는건 비판이 아니라 비난이죠. 그 사람이 뭘 하는지 지켜보는게 아니라 일단 욕을하고 싶은거니깐요. 그런 비난들 때문에 비판도 해서는 안된다? 그게 무슨 논리인지도 모르겠고 제가 말씀드리지 ㅇ않았습니까? 본인 스스로도 그렇게 너덜너덜해지고 공격만 받을 사람이라고 생각하는데 왜 대통령으로 뽑으셨는데요?
저는 그렇지 않은 사람이라 생각해서 뽑았는데... 그렇기에 비판 받을 정책들이 나온다면 비판이 가능하다 생각을 했습니다. 님이 말씀하신대로면 우리 근혜 불쌍해서 뽑아줘야지랑 다를게 없네요.

뉴리웹-8171251488    친구신청

논리적인 비판조차 용납 못하고 감성에 젖어서 '우리가 지켜줘야해요 앵앵앵ㅠㅠ' 이거 완전 ㅂㄱㄴ 지지자들이 하는거하고 완벽하게 똑같은거 같은데....

아무로-레이    친구신청

에...왜 우리가 정치인을 지켜줘야해요..???
신앙의 대상이에요..??

검은투구1    친구신청

첫투표에 대한 뇌피셜은 그냥 두리뭉실 지나가네 ㅋㅋㅋ
당신같은 맹목적인 빠들이 까를 만드는거 모름?
게다가 말하는거보면 그냥 뭐 넌 아무것도 몰라 존스노우?

Routebreaker    친구신청

응원과 감시, 격려와 질타가 모두 필요하지요.

더스티아텐보로    친구신청

질타와 저주, 막말은 저쪽에서 엄청나게 해댈거기 때문에

우리는 응원과 격려, 감시 정도만 해도 충분할겁니다.

뭐시다냐    친구신청

결국 감시 과정에서 옳지 않다는게 나오면 비판으로 가는거라 생각합니다.
오히려 비판은 하더라도 저쪽의 일방적인 비난 같은 것들이 나왔을 때 막아줄 수 있는게 중요하겠죠.

할아버    친구신청

사실 뭔가 큰 변혁을 이룰거라는 기대는 안함. 아마 요앞 두정권이 싸질러놓은 똥치우기도 바쁠거라...

뭐시다냐    친구신청

저도 뭐가 빠르게 바뀔거라 생각은 안합니다. 사실 대통령 5년으로 어떤 큰 변화를 만들겠습니까.
그저 이전 대통령들과는 다른 모습을 보고 싶을 뿐이죠.

Durak    친구신청

뭔가 헛발이 있어도 완벽한건 없겠거니 하면서 지켜봐주고 지지하는 게 최선이라고 봅니다. 적어도 숲 전체의 양상이 아닌 나무 하나를 뽑는걸 가지고 득달같이 달려들어 물어뜯으면 가진 능력도 다 발휘를 못하겠죠. 또 같잡은 잡것들도 만만하게 보구 승냥이마냥 엉겨붙을거구요.

뭐시다냐    친구신청

물론 그렇죠. 하나하나 꼬투리 잡는게 일반적인 비판은 아니죠. 본인이 했던 말을 바꾸거나 어설픈 타협등 제가 생각한 대통령과 거리가 많이 멀다 싶을 때의 상황을 얘기하는거죠. 하나하나 태클 걸면 그 어떤 누가 버티겠습니까. 하지만 이명박근혜 지내면서도 잘 버틴게 문재인이고 앞으로도 잘 할거라는 기대감이 있는데 적폐청산등에 대해서 어설프게 행동하거나 했을 때는 비판이 필요하다 생각합니다.

Durak    친구신청

그냥 이사람 이승만박정희전두환노태우김영삼 이명박근혜와 달리 정말 믿을만한 사람이니까 믿어볼렵니다.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