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샤우드★
접속 : 2917   Lv. 41

Category

Profile

Counter

  • 오늘 : 47 명
  • 전체 : 1211301 명
  • Mypi Ver. 0.3.1 β
[이미지] 프로그래머에게 불판 벌어질 수 있는 만화 (29) 2017/03/27 PM 10:53

IF문.jpg

 

...신입이 자기 멋대로 바꿔서 욕 먹는다는 전설이 있는 {}

 

근데 보기에는 확실히 

{

}

가 낫지 않나요?

신고

 

ClassWizard    친구신청

저는
{
}

할락궁이    친구신청

저는 언어 표준 라이브러리 따라서

유라스    친구신청

오래 쓴 툴의 차이인듯 ..
Visual C++ 할땐 " if (enter) { .. " 였는데,
Eclipse할땐 " if { .. " 로 바꼈습니다.
두 툴에서 조건문 자동완성할때 위와같이 기본세팅되있다보니,
자주 보는데로 따라가게 되네요.

흠냐뤼    친구신청

극혐(ㅂㄷㅂㄷ) {
}

puchikon    친구신청

if( true )
{
}
단연 이게 좋은듯 아마 코딩 표준도 저거였던 것 같고 effective c++ 에도 저거였던거같음
유니티로 1인개발하면서 내장 에디터가 반대 스타일로 자꾸 강제해서 어쩔수없이 그렇게 해봤는데 역시 저게 더 좋음

투박안면    친구신청

전 if (){
}
이걸 선호합니다 이클립스 기본이라

리턴제로    친구신청

걍 팀원내에서 쓰고 있던 방식에 따르는게 맞는듯

그림펌꾼    친구신청

위에꺼가 리눅스 코딩 표준이긴 합니다. 적어도 C를 기준으론 리눅스 코딩 표준의 설명이 꽤 설득력있어서 따르고 있습니다.

네루네코    친구신청

전 if(조건) {

}
사용합니다.

잠만자    친구신청


if(){
}

R.T    친구신청

저도
if(){
}

tuck    친구신청

if(){
}

Misaka    친구신청

전 if(){
}

원펀치투강냉이    친구신청

if(){
}

ninpeng    친구신청

자바나 자바스크립트쪽은 1번 C는 2번을 많이 쓰는듯

압둘란데요ㅋ    친구신청

옛날에는 다 바꿨는데 요즘은 귀찮으니까 걍 언어따라서

인간쓰레기탐색기    친구신청

저도
if () {
}
가독성도 이게 좋고, 한 화면에 조금 더 많은 코드를 보면서 파악이 가능해서 여러모로 장점밖에 없네요.
if ()
{
}
이건 {만 있는 저 공백라인 처럼 보이는 부분 때문에 오히려 가독성이 떨어져요.
함수와 함수 경계 등을 보통 공백으로 구분하는 데 저 라인 때문에 가독성을 망치죠.
파이썬 같은 언어는 언어 자체가 공백으로 범위를 구분 짓기도 하고, K&R 스타일도 같은 라인에 {를 쓰고 있죠.
리눅스 커널 소스도 조건문 등은 같은 라인에 {를 쓰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클래스나 중요한 함수들은 새 라인에 {를 쓰고 있으니 혼용을 한다고 볼 수도 있겠네요.
이런 거 투표 할 때마다 같은 라인 {가 보통 더 많더라고요....
초보 시절엔 새 라인에 {를 썼었는데 짬차면서 어떤 코딩 규약이 더 좋을 지 등을 고민하다가 바꿨어요.

인간쓰레기탐색기    친구신청

추가로 ()도 제어문 등은 한 칸을 띄어주고 있어요. 가독성 때문에요.
함수 호출은 거의 모든 사람이 붙여서 쓰고 있어서 제어문 등에선 자칫 함수 호출로 보일까봐 확실하게 공백을 하나 주고 씁니다.

마시멜로☆    친구신청

if(aa){
}

으훗    친구신청

if(){
}

엔젤군    친구신청

구글 자바스크립트 스타일 가이드 보고 작성합니다 -.-

피떡    친구신청

저도
if()
{
}

루리웹-2672327379    친구신청

댓글들을 종합해보면 리눅스 계열쪽은 1번이 많은거 같고
윈도우 계열 쪽은 2번이 많은듯하네요.

전 윈도우 비주얼 스튜디오로 시작해서 다이렉트 엑스로 겜만들다가 유니티로 넘어왔는데
거의 대부분 2번이더군요. 저도 2번이구요.


비주얼 스튜디오 C++ , C# 들은 거의 2번 인거 같구 (주로 게임쪽이 많은거 같음)

자바나 파이썬 쪽은 1번이 많은거 같네요. ( IT 솔류션 쪽이 많은거 같음 )

gansik    친구신청

자바(자바스크립트는){
이걸 많이 쓰는것 같더군요
}

Pax    친구신청

프로그래밍은 아니고 홈페이지 만들면서 html 코딩만 했지만 1번방식으로 작성했었음.
기업의 포탈 서비스라던가 프로가 제작했을법한 페이지들을 참조해보면서 느낀 건데...

2번방식으로 작성한 사람들은 거의 예외없이 다른 줄일수 있는 부분까지 다 줄여서 남의 코드는 도저히 직관적으로 알아볼 수가 없음. 내가 인터프리터도 아니고...

반면 1번방식으로 작성한 사람들은 남들 알아보기 좋으라고 주석문까지 확실하게 다 적어줌.
참조하기가 정말 좋아서 협업하려면 1번이 당연한거 아닌가 싶었음.

댓글들 보니까 생각난건데 리눅스 계열의 오픈소스 프로젝트쪽에서 작성된 소스파일들이 주석처리와 줄바꿈이 정말 잘 돼있던 기억이 남.

쟁기    친구신청

obj-c 할때는 소괄호 필수라
if (a == 1)
{
}

스위프트때는 소괄호 생략 가능해서..
if a == 1 {
}

둘다 장점이 있는데 한쪽이 무조건 좋다고 우기는 사람들 답답..

game_madness    친구신청

if()
{
}

다산교주    친구신청

if () {
}
를 개인적으로 사용하긴 하는데... 솔찍히 저건 개취 or 익숙함 이라서

저는 계속해서 vs사용했지만 위에 형식으로 사용하네요..

물론

if()
{
}
를 사용한다고 해서 불편하거나 하지는 않습니다. 그냥 주어진 코드 그대로 쓰는거죠머 ㅎ

crazykuma    친구신청

집착할 필요 없죠.
탕수육은 그날 기분에 따라 부어먹어도 되고 찍어먹어도 됩니다.
X